[베트남 호텔 리뷰] 두 번 간 호텔, 호이안 로열 리버사이드 호텔

반응형

오늘은 호이안에서 묵었던 새로운 호텔 리뷰를 쓰려합니다. 동생이랑 갔는데 2년 전에 친구랑 왔을 때 묵었던 호텔이라고 합니다. 그때 좋았다고 해서 이번에도 같은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중저가 가격대에 꽤 괜찮은 호텔인데 숙박 후기 공유하겠습니다. 

호텔 외관 1

리버사이드호텔 외관입니다. 호이안에 있는 강변 끝에 위치해있습니다.  

호텔 외관2
호텔 내부

들어가면 바로 수영장 1개와 카운터가 보입니다. 제가 체크인을 위해 도착했을 때는 사실 비가 너무 오고 있어서 카운터나 입구 사진을 찍을 여력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정도 사진밖에 못 찍은 게 아쉽네요. 도착하면 바로 과일, 과자, 음료들을 주고 체크인 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 조금 하시는 스테프도 있는데 한국어를 반말로 하십니다. 

 

1층 음료 코너
호텔 뒷문

리버사이트 호텔은 수영장이 두 군데 있습니다. 정문에 한 곳, 뒷문에 한 곳. 실내에서 뒷문 바라보며 찍은 건데 여기서는 아쉽게도 수영장이 찍히지 않았네요. 

로비 내 컴퓨터
로비 복도1

로비에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컴퓨터 두 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로비 복도 2

복도 인테리어도 나름 색 맞춰서 고풍스럽게 꾸며놓으려고 한 것 같습니다. 

수영장 뷰

4층에 있는 룸에서 바라본 경치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게 뒷문 쪽에 있는 수영장입니다. 꽤 크고 넓은 편입니다. 깊은 곳은 1미터 80 정도 되니까 수영할 때 많이 신경 써야 합니다. 저는 워낙 키가 작아서 계단 근처에서만 수영했습니다. 수영장에서 수영하고 있으면 스태프들이 수건들고 기다려주기도 하는데 비가 오는 날은 직원들이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호텔 객실
화장실

베트남은 호텔 룸이어도 배수가 약할 때가 많은데 여기는 배수가 아주 잘 돼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보통 룸 청소를 하루에 1번 씩 해주는데 이 호텔은 손님이 나가는 걸 보면 그때마다 들러서 종종 해 주시는 게 참 편했습니다. 

실내화

실내화가 엄청 고급스러운 천에 쌓여져 있습니다. 저는 고급 양주라도 들어있는 줄 알았습니다. 

가운과 우산

호이안이 비가 많이 오는 지역이라 가운과 장우산은 객실마다 필수로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가격표
냉장고 음료들

냉장고에는 초코바와 맥주, 음료수가 틈 없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베트남 맥주는 꽤 먹을만한데 서비스료가 그리 비싸지 않으니 몇 캔 따서 먹어도 좋습니다. 조식도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조식 1

다른 호텔과 좀 달랐던거는 조식에 반세오가 있습니다. 반세오뿐만 아니라 다른 호텔에서 잘 보이지 않는 베트남 요리가 꽤 많이 나옵니다. 호이안은 쿠킹 클래스도 따로 있고, 얼마 떨어져 있지는 않지만 다낭보다는 조금 더 음식이 발달되어 있는 지역인데, 그래서인지 여기 호텔 조식은 조금 더 다채롭습니다. 

조식2
조식 3

뜨거운 음식들은 사진찍기 위해 다 열어두면 민폐가 될까봐 뚜껑을 열고 찍지는 못 했습니다. 만두와 국, 죽, 고기류가 있습니다.  

조식 4

치즈와 햄코너입니다. 치즈는 슬라이스 해두지 않고, 저렇게 뭉뚱그려서 덩어리를 둡니다. 먹는 사람이 알아서 원하는 만큼 잘라갈 수 있도록. 샐러드도 종류별로 화려하게 있습니다. 

조식 5

냉장고에는 수제 요구르트와 푸딩, 크림 뷔렐레까지 디저트가 다양해서 이게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식당

조식 먹는 1층 레스토랑 풍경입니다. 

빵과 과일

여기는 빵과 과일코너입니다. 조식이 너무 훌륭해서 접시 쌓아두고 먹고 싶었지만 아침이라 많이 먹는 게 쉽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호텔에 무료 대여 자전거와 무료 셔틀버스가 있는데 미리 명단만 올려두면 마음껏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호텔 셔틀 이용해서 안방 비치 갔는데 그것도 조만간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리고 호텔에서 올드타운까지는 걸어서 갈 수 있고, 올드 타운 중간과 이어지기 때문에 입장료 없이도 올드 타운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게 이점입니다. 본래 호이안 올드 타운은 입장료를 내야 하거든요. 이 호텔 숙박하면 그럴 필요 없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 호텔 근처에 괜찮은 마사지 샵이 많다는 것도 좋은 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이나 이곳에 숙박했다는 건 그만큼 가성비 좋고 괜찮다는 뜻이겠죠. 호이안 호텔 예약하실 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Klook.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