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뉴스 / / 2022. 6. 15. 09:53

HK 이노엔 주가 상승 이유

반응형

오늘은 약간 주가와 해서 HK 이노엔이라는 회사에 대해 얘기해볼까 하는데요. 

 

HK이노엔이라는 회사명은 2년전에 변경된 거고, 그 전에는 CJ 헬스케어 주식회사였습니다. 

HK이노엔의 과거 사명

이 회사의 역사를 살짝 거슬러 올라가보면 1984년 창립됐고, 제일제당이 인수하면서 제약사업부로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에 여러 인수와 합병을 거쳐 이름이 몇 번 변경됐다가, 근래에는 CJ그룹 계열사에서 한국 콜마에 인수되었고, 2020년에 현재의 이름으로 법인명을 변경했습니다. 

 

주로 전문의약품과 건강기능 식품, 건강증진음료를 판매하는데,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제품으로는 숙취해소 음료인 헛개수와 컨디션이 있습니다. 

HK이노엔 상품

HK 이노엔이 취급하고 있는 전문 의약품 중에 제가 알고 있는 건 가다실9을 수입해서 한다는 것과, 케이캡이라는 소화성 위궤양 약입니다. 

 

케이캡은 현재 시장 점유율 1위에, 국내 30호 신약이기도 합니다. 

HK이노엔 전문의약품

지금은 이 케이캡의 신제형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이로 인한 재고 고정으로 매출과 이익이 줄어들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HK이노엔을 인수한 한국 콜마도 매출이 부진한데, HK이노엔도 기대치 만큼은 못 따라주고 있어 실적. 전망 모두 부진할 거라는 기사가 나왔었는데요. 

 

하루 전 HK이노엔에서 면역 항암 항체를 발굴했다는 좋은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HK이노엔 로고

IN-B005라고 불리는 항체는 정상적인 면역 체계가 가동되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이를 이용해 항체 치료제와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항체 특허 출원, 세포치료제 특허도 출원했습니다. 

 

이 항체로 차세대 면역 항암 치료제를 만들면, 암환자 치료 효과를 더 개산 시킬 수 있을거라고 하는데요. 

 

암 치료에 더 한 발자국 나아가 발전시키고 있는 곳이 우리나라 회사라는 게 대단하고, 실제로 많은 암환자 분들이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발표 소식에 HK이노엔의 주가도 다시 오르고 있는데, 워낙 지금 세계 경제가 엉망이라 모든 주식이 폭락한 시점이기에 얼마나 큰 상승폭을 보여줄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이 보도가 주가 상승에 도움을 주고 있는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현재 주가창 보고 있는데 계속 오르고 있네요 

 

HK이노엔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고민 되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