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지역 범죄자 조회 사이트

반응형

한국에서는 성범죄자 조회만 가능한 걸로 알고 있는데, 미국에서는 지역 내 전과 기록이 있는 사람은 다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워낙 땅덩이도 크고 사람도 많이 살고, 총기 허용도 되는 나라인지라 매일 각종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고 별의별 범죄가 일어나죠. 

 

한국보다 치안이 훨씬 안 좋다는 인상이 있어서 저도 늘 경계하고 조심하려고 하는 타입이에요. 

 

내 주변에 혹시 강력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살고 있지는 않을까 좀 걱정될 때도 있는데 그럴 때 쉽게 전과자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s://arrests.org/

이게 미국 내 전과자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예요. 

 

여기 들어가서 내가 알아보고 싶은 '주'를 클릭해도 되고, 아니면 url에 원하는 '주' 이름을 적으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테네시주 내에 범죄자 기록을 보고 싶다 싶으면, 

 

https://tennessee.arrests.org/

이렇게 본래 주소 앞에 '주'이름을 넣는거죠. 

 

맨 위 창에는 검색하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바로 이름을 넣을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그리고 테네시 주 안의 '카운티'가 많기 때문에 궁금한 카운티 지역을 클릭해서 좀 더 좁은 범위 내에 전과자 조회를 할 수 있어요. 

사진이 있는 사람들은 이렇게 얼굴과 이름이 함께 뜨고, 사진이 없는 사람들은 이름만 보여집니다. 

 

범죄자 기록 사이트에 'Most Popular'도 있네요;; 

 

다른 곳의 가장 인기 있는 리스트면 모를까, 범죄자 사이트에서도 이런 리스트에 오르는 건 참으로 안타까운 삶이네요. 

 

검색하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이름을 모르면 나이대나 성별, 우편 코드 등으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회되는 사람들이 전부 중범죄나 강력범죄로 올라온 건 아니고, 고성방가나 위협, 마약, 운전문제 등도 많습니다. 

 

물론 그것도 위법이기에 당연히 처벌 받으면 전과에 올라가는거죠. 

 

어찌보면 강력범죄가 아닌데도 지역 내 모든 전과자를 알 수 있도록 이렇게 공개해 둔게 저는 참 좋은 것 같아요. 

 

한국은 너무 범죄자들 인권 어쩌고 하면서 숨기고 감추는 게 많은 느낌인데, 사람들을 선량하고 안심하며 살게 할거면 죄를 저지른 사람들은 확실하게 처벌하고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당연히 치안 문제를 생각했을 때 한국이냐 미국이냐 한다면 무조건 한국이지만, 그나마 미국이 다행인 건 공권력과 처벌이 한국보다 세다는 점이죠. 

 

그 때문게 그나마 사람들이 조심하는 느낌? ㅎㅎ 

 

대중적으로 필요한 정보는 아니지만 혹시 미국 지역 내 전과자 검색이 필요하거나, 전과 기록이 있는지 알고 싶은 미국인이 있다면 일반인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 공유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