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싱글 남자 가수 '누 푸악 틴'

반응형

오랜만에 베트남 가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한국 음악 프로그램에도 몇 번 얼굴을 드러낸 가수예요. 

 

활동 이름은 '누 푸악 틴' 본명은 '응웬 푸옥 틴'입니다. 88년 12월 생이에요. 

 

일본 관광청 친선 대사를 맡은 최초의 베트남 가수이기도 합니다. 

 

2009년부터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그 전에는 잘생긴 얼굴 덕에 잡지 사진 모델로 활동했었어요. 

 

우연히 Thuy Tien이라는 가수에 의해서 음악적 재능이 발견됐고,

 

후에 가수로 이름을 알렸을 때도 같이 콜라보레이션 하기도 했어요. 

 

재미있었던 일화는 가수로 점점 얼굴이 알려질 수록 예쁘장한 외모때문에

 

여자가수인지 남자가수인지 혼동되는 해프팅이 있었다고 하네요. 

 

제가 좀 관심있게 봤던 곡은 2013년에 Tonny Viet이라는 랩퍼와 함께 한 음악의 뮤직비디온데요. 

 

뮤비 절반이 한국에서 촬영됐기 때문이에요. 

 

그 다음 해에는 오사카에 가서 Forever together 이라는 곡을 찍어왔고,

 

그 뮤비가 유투브에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어요. 

 

그 때문인지 15년에도 다시 일본에가서 Really love you 라는 음악을 제작했습니다. 

 

16년에는 mv가 1억 이상의 조회수가 나오기도 했고, 계쏙해서 일본에가서 음악 제작을 해서인지 이러한 그의 행보가 

 

결국 최초의 일본 친선대사로 임명되도록 이끈 것 같습니다. 

 

또 '누 푸악 틴'은 한국에서 개최 된 아아 노래 축제에 베트남 대표로 나오기도 했는데요. 

 

아시아 축제에서 베트남 대표 가수로 나올 정도면 말 다한 거죠 뭐. 

 

베트남 대표 가수로 완전 인정 받은거에요. 

 

이 축제에서는 한국 래퍼와 함께 리믹스 한 곡을 연주했었어요. 

 

같은 해,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아시아 아티스트 베트남' 상을 수상했습니다. 

 

2016년은 완전히 그를 베트남 대표 가수로 굳힌 해인 것 같아요. 

 

홍콩 아시아 음악 축제에 참석한 최초의 베트남 가수이기도 합니다. 

 

18년에는 제주도에서 촬영한 Dreams라는 곡을 발표했어요. 

 

이정도가 대표적인 그의 가수 이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물론 여느 연예인들처럼 배우로도 활동하기도 했지만 일단 베트남 대표 가수라는 이미지가 더 강하고, 

 

한국의 오디션 프로같은 베트남 프로에 트레이너로도 많이 활동했습니다. 

 

19년인 지금도 그는 명실공히 베트남 대표 가수라는 타이틀을 달고 여러 국제 음악 행사에 활동하고 있어요. 

 

누 푸악 틴에 대한 정보가 없어 제가 직접 적어봤어요 ㅎㅎㅎ 

 

저도 음악 경력 외에 많은 정보를 적지 못했는데, 좀 더 활발한 활동으로 한국에도 자주 왔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그의 뮤비 하나 링크 걸어둘게요. 

 

https://youtu.be/2Olhfb94ARY?list=PLBJGdJodOg6FX4O2dqP51Mx7EgNJa_cl2

 

생각보다 음악이 그렇게 촌스럽지 않아서 한국분들도 충분히 들을 만하다고 생각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