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이 토요일 밤 그곳에 모이는 이유 [Big adventure]

반응형

단순히 관광이 아니라 베트남 현지인들을 비롯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교류하고 싶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장소가 있습니다. 


Big adventure라는 미국 여행산데요. 베트남에 있어요. 


여행사에서 무슨 사람을 만난다는 건지 좀 이상하죠. 


이곳은 제가 기존에 알고 있던 여행사랑 좀 달랐는데요. 


단기간 여러 사람을 그룹으로 묶어 가이드가 여러 관광지를 데리고 다니는게 제가 알고 있는 여행사예요. 


그런데 이곳은 그런 단기 여행을 받지 않습니다. 


관광비자로 베트남에 최대 머물 수 있는 기간은 90일인데, 


그 90일을 모두 활용해서 베트남에서 살아보는 여행을 하게 도와주는 곳이에요. 


사실 이곳에 가게 된 건 정말 우연이었는데, 동네 친구가 지인의 굿바이 파티가 있다고 같이 갈래냐고 묻더라고요. 


마침 할 일도 없었고, 장소가 집에서 너무 가까운 곳이었던지라 그냥 따라갔어요. 


그런데 송별회를 한다는 장소가 좀 이상하더군욥



잠긴 창고를 몰래 열고 들어가는 느낌? 


야밤에 이 창고 같은 곳에 다들 들어가서 뭐하는거징



상호가 붙어있었는데 그 상호가 바로 Big adventure라는 이름이었어요 



위에 올라가지 보진 않았지만 위층는 사무실에 있고, 1층은 이렇게 여러 사람이 모일 수 있는 용도로 쓴다고 하네요. 


미국 회사니까 주로 미국인 대상으로 여행자를 받는데, 


어학연수 코스처럼 관광비자로 가능한 내에서 여러 코스가 있나봐요. 


제일 인기있는 건 90일 3개월 코스였어요. 


베트남 90일 여행을 이곳을 통해 신청한 사람들이 비행기를 타고 공항에 오면 


픽업해서 이곳에 데려와서 베트남에서 지내면서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베트남어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지낼 집을 구하는 것 부터 오토바이 렌트나 구매, 물가와 장보기, 이들의 문화 등등. 


베트남어 수업은 총 2회 정도라고 들었는데 


전문 선생님을 초빙해서 인사, 숫자 정도를 알려줘요. 


특이한 여행사죠? 


여행+ 연수+ 살아보기 등을 합친 것 같은 느낌이에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마다 1층을 모두에게 개방하는데, 


그 이유는 이 여행사를 통해 베트남에 온 사람들이 이곳에서 보다 쉽게 


현지 베트남 사람들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서고, 


베트남 현지인들도 외국인 여행자들과 교류하며 다른 언어, 문화를 배우기 위해서죠. 


통합 언어, 문화 교류회 같은 느낌? 


제 친구가 송별회라고 칭했던 이유는, 3개월 전에 3개월 코스로 왔던 몇 그룹이 시간이 다 되 


떠날 때가 되었기 때문에 그들과 헤어지기 전 마지막으로 만난다는 의미를 추가했기 때문이에요. 


저는 처음 이곳에 간 거지만 여기에 자주 오는 베트남 사람들과 


여행자들은 이미 서로 많은 교류를 한 상태더라고요. 


그리고 회사 건물에서 갖는 이런 교류회 말고도, 여행자들을 위해 회사서도 


다양한 교류회를 많이 알려주고 추천해준다고 해요. 


3개월 여행을 마치고 곧 고국으로 돌아가는 사람과 얘기를 나눠봤는데, 


오기 전엔 3개월간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매일 매일 사람들을 만나고 여행하고 체험하고 정말 바쁘게 보내서 


자신에게 이미 너무나 많은 친구들이 생겼다고 매우 만족한 여행이었다고 얘기하더라고요  




토요일 밤 이 회사 교류회에서는 주로 사람들을 알아가며 수다를 떨거나 


각종 보드게임이 있서 게임을 하면서 친해지는데, 


제가 이날 한 게임은 '스시고'라는 처음 보는 보드게임었어요. 


일본 회전 초밥집 음식 카드들을 서로 돌리면서 특정 카드들을 모아 포인트를 쌓는 그런 게임. 


재미없지도 않았지만 재미있지도 않았던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새로운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에 부족함은 없었던 듯 해요. 


집에서 너무 가까운데 집 바로 옆에 이런 공간이 있었을 줄이야 ㅎㅎ 


참고로 술은 없고, 음료가 간단한 과자만. 


꼬마 아이들도 많이 있는데 이런 장기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가족 단위도 꽤 있기 때문이에요 


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여행사는 아니지만 요즘 베트남에서 


가족 다 데리고 한 달살기 같은거 하는 분들은 많은데 


이 교류회에 다 같이 가면 어른들도 다양한 사람들 사귀고, 


애들도 여러 국적의 아이들과 놀며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 같아요 



10대 아이들은 탁구 놀이에 한창 빠져있었던 ㅎㅎㅎ 


제가 다낭에 살기 때문에 저희 집 근처에 있는 장소밖에 모르겠네요. 


여기 주소를 적어놓을게요. 


보다 쉽게 베트남 여행에서 다양한 교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놓치지말고 찾아가보세요. 



주소: k82/3 tran khanh du, ngu hanh son, Da nang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