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순대국 전문점 진순대

반응형

다낭에 한국 교민들이 늘면서 한국 식당도 엄청나게 늘고 있습니다. 

저한테는 너무나 좋은 일이죠. 


처음에 왔을 땐 분식집이나 고깃집밖에 안 보였는데 다양한 한식당이 늘어나고 있다는 건 먹을 메뉴가 늘어가니 


저한테 매우매우 행복한 일입니다 ㅎㅎ 


그렇지 않은 곳도 있지만 대부분의 한식당은 한국 사장님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거의 한국과 같은 스타일로 운영되서 한국에 와서 밥 먹는 느낌이 들어요. 


오늘 갔던 이 순대전문점은 2호점으로 정말 막 오픈 한 곳이었는데 우연히 제가 지나가다 찾아서 


급여 받는 날 맞춰서 찾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진순대라는 식당이고 이름 그대로 순대 전문점입니다. 


철판순대, 순대국, 수육 등의 메뉴가 있는데 제가 갔을 땐 정말 막 오픈한 곳이었던지라 


순대국 정도만 가능한 상태였어요 



한식당이지만 베트남 인테리어를 해놨어요. 


베트남에선 역시 이런 등불이 예뻐서 분위기가 달라지는 듯 



식당은 꽤 넓은 편이에요. 


직원이 사장님 빼고 5명정도 되는 것 같더라고요. 


주방에도 사람이 있을테니 일하는 사람 전부 하면 더 될 듯 



신장개업이라 사람이 없지만 곧 저 테이블 모두 손님으로 바글바글했으면 좋겠네요 



한국 메뉴랑 다를 거 없죠? 


매콤한 순대국에, 술국, 국밥, 뼈해장국까지 있어요. 


저에겐 전부 해장국들 ㅋㅋㅋ 


지금은 술을 잘 안 먹지만 한국에 있었을 때야 종종 친구들과 늦게까지 술 마실 때도 있었고, 


그땐 새벽에 24시간하는 순대국집가서 마무리하면 그렇게 좋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아저씨 같나 ㅎㅎ 



밑반찬도 한국과 다르지 않게 나옵니다. 


쌈장, 새우젓, 파김치, 무김치, 배추김치, 고추와 생양파. 


배추김치는 저도 사다가 집에서 자주 먹는데 파김치는 여기 일반적인 마트에서는 구하기 어려워서 


순대국에 파김치만 그렇게 올려서 먹었네요 ㅎㅎ 


파김치같은건 한국 재료 전문 마트에 가야 좀 보이더라구요. 


아님 제가 직접 담궈야 하는데 김치 담글 자신이 없어서..........;;;


저에게 김치는 사 먹는 음식 ㅋㅋ 



저랑 거너씨 둘 다 맵지 않은 일반 순대국을 시켰어요. 


저는 여기에 매콤한 양념장 조금 넣어서 먹었어요. 


제가 나오자마자 사진을 바로 찍고 안에 내용물을 안 찍고 먹었네요.


내용물 정말 푸짐해요. 


순대도 순대지만 부속 고기들이 꽤 많이 들어 있어요. 


오래 전 제가 '초원식당'이라는 곳에 가서 순대국을 먹었었는데 거기도 괜찮았지만 


몇 부속 고기가 한국 순대국과 다르게 약간의 이질감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여기는 그냥 한국 순대국 같았어요. 


이질감이 거의 없었어요 ㅎㅎ 


순대국 시키면 당연히 공깃밥 한 그릇도 같이 나오구요. 



근데 맛있는 만큼 비싸요. 


위에 가격표 사진 올려드렸지만 베트남 돈으로 16만동, 한국돈으로 8천원정도 해요. 


현재 한국에서 순대국 가격이 어느정돈지는 모르겠지만 


제 기억으로 저렴했던 곳은 6~7천원까지도 하는 곳 있었는데 


지금은 전부 8천원정도 줘야 먹을 수 있나요? 


둘이서 순대국 먹으면 한 번에 30만동이 넘게 나가서 지갑 빵빵한 날 와야되요 ㅋㅋ


한국분들에게 한 끼 8천원 정도는 익숙할 거 같지만 이 가격으로 베트남 손님을 유치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네요. 


뭐 여러모로 베트남도 임대료 상승해서 음식 가격을 올리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됐지만요 



비싼 가격이라해도 먹고 싶을 때 찾아가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건 


저한텐 매우 감사한 일. 


없어지지 않고 계속 쭉 장사 이어나가셨음 좋겠네요   



주소: 170 Hồ Nghinh, Phước Mỹ, Sơn Trà, Đà Nẵng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