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해외살이/방콕 / / 2019. 2. 19. 07:30

방콕지하철과 타코벨

반응형

방콕에는 여러 교통수단이 있어서 참 좋죠. 


벗, 뚝뚝, 그랩, 지하철. 


지하철이 있어서 방콕에서 왠만하면 지하철타고 많이 이동하려 했는데, 


지하철을 타면 생각보다 목적지까지 시간이 오래걸리더라구요. 


차로 이동하는 것 보다 더 걸리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조금 더 걸리는게 아니라 1시간 넘게 이동시간 차이가 나서 대부분 그랩이나 뚝뚝을 타고 이동했어요. 


그러다 방콕 교통체증이 미친듯이 시작되자 그랩 잡기도 힘들고, 


잡더라도 시간이 두 세배 걸려서 지하철을 타기로. 


교통체증에는 오래걸려도 지하철이 최고더라구요. 




이렇게 생긴 기계가 지하철 티켓 뽑는 기계에요. 


노선별로 확인하고 살 수 있는데, 노선 확인이 잘 못 됐을 경우에는 햇갈리기 쉬우니 그걸 먼저 잘 체크하기. 


노선과 내가 가고자하는 역 이름만 알고 있으면 티켓 사는건 너무나 쉽습니다. 



방콕 지하철은 처음인데 티켓이 이렇게 동전이네요. 


종종 동전 모양의 지하철 티켓들을 보는데 종이 티켓보다 훨씬 귀여워서 좋아요. 


근데 잘 굴러다녀서 잃어버리기도 쉬울 듯 ㅋㅋ



지하철 개찰구 입구부터 음식과 음료를 갖고 들어가는 게 불가능한데, 


어디에도 그 말이 써 있는 걸 보지 못해서 거너씨는 그냥 먹던 커피를 들고 들어가려했어요. 


계속 저희를 지켜보고 있는 역무원이 아무말 안 하다가 


티켓넣고 개찰구 안으로 들어오니까 그때서야 음료랑 음식 안 된다고 말해주는데 


음료 버리러 다시 개찰구 밖으로 나가야했거든요. 


왜 들어오기 전엔 말 안해주고 계속 지켜만 보고 계셨는지 -_-;; 



이 때 공항쪽으로 이동하느라 공항 노선을 탔더니 이번엔 동전이 아니라 카드예요. 


지하철이 통일되어 있는 게 아니라 각 노선마다 다른 듯 해요. 


일본에서 방콕 지하철을 만든건지 태국 지하철은 굉장히 일본스러운 느낌이 났습니다. 



그렇게 한참 다니다가 점심으로 타코벨을 먹으러 왔는데요. 


태국에 타코벨이 처음 생긴지 얼마 안 됐어요. 


운 좋게 저희는 타코벨 생기고 바로 방콕을 가서 식사를 할 수 있었지요. 


한국에 있을 때 흔히 갔던 타코벨이지만 다낭에는 프랜차이즈가 kfc랑 버거킹정도밖에 없어서 


거너씨는 타코벨을 먹으러 오는게 방콕에 오는 주 목적이었어요 ㅋㅋ 


태국 사람들도 타코벨이 입점하길 엄청 기다렸는지 안으로 들어가기까지 긴 줄을 서야 했어요. 


타코벨을 줄까서 서가며 먹게 될 줄이야 ㅋㅋㅋ


다행히 그닥 오래 걸리진 않았고, 앉아서 식사하기까지 30분가량 기다린 것 같아요 



각자 한국에서 즐겨먹던 타코벨 메뉴를 고르고 먹기 시작했는데,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이렇게 맛있을 수가 없더라구요 ㅋㅋㅋ 


다낭에도 타코 레스토랑은 꽤 있거든요. 


타코는 종종 먹는 편인데 역시 타코벨 맛하고 달라요. 


어느쪽이 더 맛있다기보다 타코벨만의 그 특유의 맛이 확실히 있어요. 


한 번만 간게 아쉬울정도로 자꾸 생각나라구요. 


언젠가 다낭에도 이런 프랜차이즈가 생길까요?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