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미케비치 근처 펍 '필링 스테이션'과 반미

반응형

요즘 다낭 상점 리뷰에 많이 치중해서 포스팅 하고 있는데 

 

이사한 후 짬짬이 동네에 뭐 좋은게 있나 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이에요. 

 

전에 살던 곳에서는 '루나펍'이라는 너무나 멋진 바가 근처에 있어서 거길 자주 갔지만 

 

새로 온 동네에서는 아직 술을 마시러 많이 나가보질 않았어요. 

 

그런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갑자기 저녁 9시쯤에 거너씨가 뭐 좀 마시러 나갈까 해서 

 

같이 바 혹은 펍들이 몰려있는 거리를 가봤어요. 

 

케이마트 근처에 많은 바와 펍들이 몰려있지만 정말 이상하게도 딱 한군데만 북적북적 사람이 많고 

 

다른 곳은 텅텅 비어 있었어요. 

 

 

이름이 FILLING STATION 이라는 곳인데 

 

그래서인지 이 가게 주변으로 FS라고 써 뿥인 간판들이 있어요. 

 

 

퍼런 조명을 달아놔서 솔직히 막 예뻐보이진 않아요 ㅋㅋㅋㅋ 

 

제가 가고 싶어하는 모습의 그런 펍이나 바는 아니었어요. 

 

그런데 여기만 엄청 사람이 북적이고, 거너씨가 여기 가보자고 제안하길래 일단 고고 ㅎㅎ 

 

 

바나 펍을 가면 베트남 사람들은 사실 보기 힘든데요. 

 

그 이유가 베트남에서는 약간 펍, 바, 클럽이 안 좋은 곳, 퇴폐적인 곳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이에요. 

 

전혀 그렇지 않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아침 일찍 카페에서 커피 마시며 수다 떠는 걸 더 좋아하는 문화기도 하구요.

그러니 이런 펍에는 외국인들만 많이 몰릴 수 밖에 없어요. 

 

보통 외국인 90프로 베트남인 10프로 정도 볼 수 있는데, 

 

이 바는 여기 와 있는 외국인들이 전부 서양 백인들이었어요. 

 

이 동네 사는 서양인들 여기 다 모였나봐요 ㅋㅋ 

 

왜인지 모르겠지만 여기가 서양인들에게 친숙한 뭔가가 있는거겠죠?

 

 

흡연 가능하다는거, 그리고 당구대가 있기 때문인가? 

 

거너씨도 여길 처음에 가자고 한 걸 보면 뭔가 그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모습인가봐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삿포로를 시켰고 거너씨는 롱 아일랜드 아이스티 칵테일 시켰는데 

 

삿포로 병이 35000동으로 꽤 저렴한 편이었어요. 

 

여기서 그렇게 오래 있진 않고 3~40분 정도 있던거 같아요. 

 

앉아서 있다보니 담배연기 때문에 제가 좀 힘들기도 했고, 눈이 아롱아롱 거리게 하는 퍼런 조명도 불편했거든요. 

 

거너씨랑 종종 하는 기약없는 미래에 대한 얘기를 좀 하다가 ㅋㅋ 

(저희는 언제까지 베트남에 있을지도, 그 다음에 어디로 갈지도 아무 계획도 할 수가 없는 상태예요)

 

취기도 깰겸 몇 발자국 걸었는데 늦은시간까지 장사를 하는 반미가 보이더라구요. 

 

 

아주 어려보이는 여자애 두명이 반미를 만들고 있었어요. 

 

저는 안 먹으려다가 재료들도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고, 너무 맛있어 보여서 결국 돼지고기 반미 하나 꿀꺽 ㅎㅎ

 

 

이 반미가게는 길거리에서 하는 곳라 주소같은건 없고, 

 

'실라나'라는 아파트 바로 맞은편에 있어요. 

 

 

영업시간은 밤 10시 반까지라고 하는데 저희가 오고나서 계속 손님이 와서 45분 정도까지는 영업을 하더라구요. 

 

오믈렛 반미랑 돼지조림 반미가 제일 맛있어보였고 가격도 25000동이니까 저렴해요. 

 

이 근처 사람들은 단골들이 많은거 같고, 주변에 호텔도 많으니 

 

관광객들도 오며가며 야식으로 하나 둘 사먹는거 같아요. 

 

베트남에서 반미야 워낙 흔한 길거리 음식이지만 

 

그만큼 맛도 제각각이에요. 

 

재료가 신선하지 않아보이는 반미도 있고 터무니없이 비싼 반미, 맛 없는 반미 등 여러 반미가 있어서 

 

종류가 많은 만큼 반미 맛에 좀 까다로워져요. 

 

여기는 위생도랑 맛 전부 괜찮다고 말할 수 있어요. 

 

아침에도 7시부터 12시까지는 한다길래 아침으로 먹으러도 자주 갈 거 같아요. 

 

비록 노상 반미지만 아주 잘 만든 반미입니다 :) 

 

아, 한국 사람한테는 고수도 얼만큼 넣을건지 미리 물어봐줘요 ㅋㅋ 

 

 

필링 스테이션 주소 적을게요. 

 

위의 반미집도 바로 근처에요. 

 

FS: Bắc Mỹ An, Ngũ Hành Sơn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