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밤에 들이닥친 경찰

반응형

다낭 살이 이후 처음으로 베트남 경찰을 만나봤어요. 


그것도 경찰 셋이나 밤 10시 40분에 저희 집에서요. 


나쁜 일이 있었던건 아니고, 사실은 지금도 왜 경찰들이 저희집에 왔는지 이유를 몰라요 ㅋㅋㅋㅋㅋ


낮에 집주인이 거너씨한테 전화해서 오늘밤에 집에 경찰들이 갈거라고 미리 연락을 받았어요. 


이유는 자세히 설명 안 해주고, 그냥 외국인들이 사니까 뭐 좀 확인하려는 것 같다. 


걱정하지 말아라. 정도만 얘기했어요. 


그래서 그런가보다 하긴 했는데, 다낭에 사는 외국인이 저희만 있는 것도 아니고 


합법적으로 집 렌트 가능한 비자 받고 살고 있고, 이웃들이랑 문제를 일으킨것도 아닌데....왜? 


다낭에 살고 있는 외국인 정보 공유 사이트에서도 이런 경우는 본 적도 들은 적도 없어요. 


도무지 왜 우리만 경찰의 확인을 받아야 하는지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현재 이 집에서 살기 시작한지 8개월이 넘었는데 말이죠. 


쨌든 베트남에 있음 베트남 법을 따라야하니 어쩔 수가 없었고, 


집주인이 경찰들이 밤에 온다 하길래 저녁 7~8시쯤 오려나 했어요. 


근데 기다려도 아무도 안 오길래 집에 메인 문인 철문도 닫고 불 다 끄고 거너씨는 들어가 자고, 


저는 제 방에서 폰 하고 있었지요. 


근데 누가 철문 두드리는 소리가 너무 가깝게 들렸어요. 


누가 우리 집 문을 두드린건가, 밖에서 다른 집들 문 닫는 소린가 햇갈렸어요. 


지금까지 한 번도 누가 문 닫은 철문을 두드린 일은 없어서 잘 못 들었는 줄 알고 계속 무시하고 있다가 


사람들 소리랑 철문 소리가 너무 가깝게 들려서 베란다 쪽으로 살짝 나가보니 제복입은 경찰들이 보이더라구요. 


그때가 밤 10시 40분 -_-;;;;;;;;;


도대체 베트남 경찰들은 근무 시간이 어떻게 되길래, 


그리고 이놈의 나라는 범죄자 잡으로 온 것도 아니면서 왜 이 시간에 남의 집엘 온 건지. 


당췌 이해가 안 되는 시스템. 


애초에 시스템이라는 게 없어서 그냥 아무때나 온 걸까요..


경찰이란 걸 알고 거너씨부터 깨워서 문 열었어요. 


집에 다른 사람이 혹시나 들어와 살고 있나 감시하고 싶어서 온 것인가도 생각했었지만 


문 열어주니 그냥 거실에만 있고 다른 곳 둘러보지도 않아요. 


여권 달라고해서 거너씨랑 저랑 갖다주니 여권, 비자 다 사진찍고 거너씨 일하는 곳은 주소도 사진 찍어 갔어요. 


그냥 기본적인 주소랑 뭐 이런거 종이에 채워 적는 거 같은데, 이런거 하는데 경찰이 셋이나 왔어요. 야밤에. 


불친절하거나 그러진 않았고, 영어를 하는 한 경찰이 주로 저희에게 요청하고 말 걸고 했는데 


웃으면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농담고 하고 해서 분위기가 험악하진 않았죠. 


그렇게 여권 정보를 갖고 경찰들이 돌아갔는데, 


여권과 비자 정보는 처음에 집 이사올 때 이미 다 집주인한테 제공해서 그 분이 경찰에 등록 해둔 거거든요. 


지금도 왜 이제와서 경찰들이 야밤에 들이닥쳐 개인정보를 가져갔는데 의문이에요. 


그리고 이 동네 어떠냐 이웃들 어떠냐 다낭 경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등을 물어봤는데 


이웃들이랑 말이 안 통하니 교류도 거의 없고, 경찰을 접한건 이번에 처음인데 별 쓸때 없는 걸 다 물어본다 싶었어요 ㅎㅎ 


왜 수많은 다낭 거주 외국인 중...우리만 이런 조사를 받은 걸까요. 


맹세코 어디가서 단 1의 문제도 일으키지 않았어요 ㅎㅎ 


가장 큰 미스테리가 어제 생겼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