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월 별 베스트 베트남 여행지

반응형

 

한 웹사이트에서 월별로 여행하기 좋은 베트남 지역에 관한 기사가 나왔습니다. 물론 날씨에 따라 개인에 따라 의견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베트남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 가지고 왔습니다. 

 

2월: 사파 

사파는 프랑스 식민지였던 1920년대에 그들의 휴양지가 되도록 설계된 곳입니다. 구릉지대, 계곡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살아있어 많은 백패커, 등산가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보통 하노이에서 가는 게 가장 편리하기 때문에 하노이 여행을 하는 분들이 간 김에 사파여행도 하고 오는 경우가 많죠. 저는 트랙킹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사파를 가보진 않았지만 다녀온 사람들이 모두 만족스러운 리뷰를 남길 만큼 꽤 멋진 여행지인 건 틀림없습니다. 사파는 베트남에서 가장 추운 지역이기도 해서 유일하게 베트남 내에 눈이 내리기도 하는 곳입니다. 겨울에 가면 눈이 살짝 내린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고, 여름에 가면 더위를 피해 시원한 휴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Klook.com

3월: 하노이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 하노이는 북쪽에 있기 때문에 겨울에는 온도가 많이 내려갑니다. 패딩을 입고 다니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한 여름에 하노이를 다녀왔었는데, 너무 덥고 습기 때문에 온몸이 끈적거리는 게 힘들었습니다. 에어컨이 있는 곳에서만 인간성이 유지될 정도로 더워서, 너무 덥지도 너무 춥지도 않은 3월이 하노이 여행하기에 딱 맞은 달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Klook.com

 

6월: 나트랑 

다낭과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베트남 휴양지역입니다. 다낭에는 한국인 관광객이 많은 반면 나트랑은 중국인과 러시아인 관광객이 주를 이룹니다. 나트랑에서 배를 타고 좀 더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섬이 있는데, 아직 깨끗하고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밀려드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쓰레기를 아무 데나 투척해서 점점 경관이 안 좋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필리핀처럼 일시적으로 관광객 유입을 좀 막아야 현재의 아름다운 경관이 계속 유지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하얀 모래사장이 있고 50개의 해변이 있는 곳. 또 저렴한 가격에 멋진 객실을 빌릴 수 있는 곳입니다. 

Klook.com

 

7월: 하롱베이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이고, 약 1600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하롱베이는 하노이 여행 시 꼭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베트남 여행지 중 감히 최고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배에서 바라본 하롱베이 풍경은 정말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중간중간 작은 보트로 옮겨 타서 동굴이랑 주요 스팟 돌아다니는 것도 재미있고요. 하롱베이는 무조건 당일치기 말고 꼭 1박 2일로 크루즈 여행으로 다녀오는 걸 추천드립니다. 크루즈에서의 낭만적인 시간이 하롱베이를 더 빛나게 해 줍니다. 

 

Klook.com

9월: 호찌민 

호찌민은 무엇보다 특색 있는 요리로 유명합니다. 버섯치킨수프, 팬케익, 소고기 잎 요리 등 셀 수 없는 다양한 요리들이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접하기 힘든 약간 혐오에 들어가는 요리들까지도 말이죠. 많은 베트남 음식을 접해 본 분들은 호찌민 음식이 최고다라고 얘기합니다. 베트남 미식 여행으로는 호찌민을 추천드립니다. 

 

Klook.com

10월: 다낭 

다낭은 건기와 우기가 있습니다. 우기가 보통 10월부터 들어간다고 하는데, 경험상 본격적으로 비가 많이 내리는 시기는 12월입니다. 10월 11월은 생각보다 비가 많이 안 오고 온도는 내려가서 덥지 않기 때문에 다낭 여행하기에 제일 좋은 시기입니다. 가을이 아니라면 2월과 3월도 밖에 다니기 딱 좋은 온도가 제일 추천드리는 시기입니다. 이왕 베트남 여행하실 거라면 시기에 맞는 지역을 골라서 보다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

Klook.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