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사이언스, 에이치엘비 주가 상승시킨 나노코박스

반응형

오랜만에 베트남 소식을 써 보는 것 같네요. 

 

이게 또 완전한 베트남 뉴스라고 할 수 없는 게, 한국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개발중인 코로나 19 백신 얘긴데요. 

 

나노젠이라는 베트남 기업에서 개발 중인 나노코박스입니다. 

베트남 코로나 백신 나노코박스

지난 여름 임상 3상도 진행중이라고 했고, 변이 바이러스에서 효과가 나왔다고 하는, 한 마디로 베트남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만들어지고 있는 코로나 백신입니다. 

 

임상 결과가 좋게 나와, 베트남 총리에게 긴습 승인을 요청했지만, 베트남 내의 승인 정책 관련 문제가 있어서 아직 승인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나노코박스가 긴급 승인을 받으면 월 800만~1200만 도즈를 생산할 수 있고, 1회 투여당 가격은 약 6150원정도로, 현재까지 출시된 백신 중 가장 저렴합니다. 

 

나노코박스가 승인이 될지 안 될지 한국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인데요. 

 

한국의 에이치엘비라는 의약품 전문 회사, 특히 에이치엘비 생명과학이, 나노젠과 나노코박스 MOU를 체결했기 때문입니다.

에이치엘비 로고 

나노젠은 나노코박스 기술을 에이치엘비에 이전하기로 했고, 에이치엘비가 전 세계 대상으로 백신 생산 및 판매에 협력, 추부 연구 개발도 같이 하기로 계약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식으로 인해 에이치엘비 주가가 급등했으며 현재도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에이치엘비 주식을 갖고 계신분들은 나노코박스가 베트남에서 제대로 승인을 받느냐 안 받느냐에 온갖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급상승세를 두고 거품이 아닌지 불안해하는 분들도 있긴 하지만, 90% 항체 생성을 한 임상효과에 저렴한 가격을 가진 나노코박스가 베트남 외 다른 나라에서도 승인되면 에이치엘비도 바빠지는 건 당연지사겠죠. 

 

여기에 넥스트 사이언스라는 기업도 나노젠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에, 나노코박스 관련주로 주가 상승중입니다. 

넥스트 사이언스 로고

먹는 약, 뿌리는 약 등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코로나와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 각종 백신과 신약들이 개발중에 있는데, 아직 게임 체인저라고 부를만한 약은 안 나온 것 같네요. 

 

이렇게 말하면 좀 그렇지만, 베트남에서 잠깐 지내며 그 사회와 특성을 봤던 저로서는, 베트남에서 개발한 백신이라는 게 아직 썩 신뢰가 가는 편은 아니지만, 베트남이건 콩고건 어디든 좋으니 부작용 없는 좋은 약이 하루 빨리 나왔으면 좋겠고, 이왕이면 거기에 같이 혜택을 입는 게 한국 기업이면 더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나노코박스가 승인되면, 곧 큰 뉴스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