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상용비자 규정 변경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트남 비자 알아보시는 분들 많을텐데 


저도 저와 관련되어 있어서 


최근 업데이트 된 내용을 알려드리려구요. 


갑자기 베트남 상용비자가 까다로워지고 


단속이 심해져서 전보다는 비자 받는게 


살짝 어려워졌어요. 


저는 운 좋게 까다로워지기 전에 왔기 때문에 


그냥 신청만 하고 돈 지불하고 


바로 다낭 1년 상용비자 받아와서 생활중입니다. 


제 비자는 내년 4월중순에 만료되는데 


비자 만료와 동시에 베트남을 떠날지 아니면 더 있게 될지 아직 모르겠어요. 


그래서 비자대행 전문으로 하는 곳에 알아보니, 


2018년 8월 11일부로 베트남 전 지역 사용비자 중 6개월 및 1년 초청장 비자가 중단되었다고 하네요. 



헉... 6개월, 1년짜리가 중단되면 가능한 건 오직 1개월짜리와 3개월짜리입니다. 


주로 초청장 발급지역은 호치민, 하노이, 다낭, 나짱(나트랑), 묵바이예요. 


이외 지역에 가시는 분들은 굉장히 희귀하죠. 


요즘 베트남이 외국인한테 더 문을 열고 있는 추세인데 무슨 일이 있었는지 반대로 


비자에 관해서는 더 까다롭게 굴고 있네요. 


저 같은 경우 내년 4월에 비자 만료되서 혹시 제가 연장할 필요가 있게 되면 


연장 가능한지 알아보는 중인데, 다행이 현재 법상에선 연장이 가능하긴 합니다. 


대신 3개월짜리 단수비자로만 가능하대요 ㅠㅠ 


단수 비자는 베트남에 들어와서 못 나가는거에요. 


다른 나라로 나가면 그 비자는 끝. 


이 비자는 최대 2번 연장 가능한데 두 번 째 연장할 때는 비자 비용이 더 든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쩌면 그냥 관광비자를 생각하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어요. 


베트남에서 취직을 하거나 투자를 하면 당연히 오랫동안 거주 가능한 비자를 받을 수 있는데 


이 노동비자라는 것도 얻기 쉬운 건 아니에요. 


베트남에 있는 어느 회사에 취직을 하면 내가 그 업계쪽 경력이 3년이상 있다는 걸 


증명하는 서류도 있어야 노동비자를 받을 수 있거든요. 


어딜가나 외국에서 취업허가 받고 일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닌 듯 


베트남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베트남 비자 준비하시는 분들, 나라에 따라 비자 규정이 다르고 


지역에 따라 또 시점에 따라 다르니 잘 알아보고 


비자 신청하는게 중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