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탐지기로 하는 바닷가 취미 생활

반응형

제가 있는 앨라바마 남쪽 마을은 벌써 완연한 여름입니다. 

 

반팔 반바지만 입고 있고, 에어컨 없이 집에 있기 어려울 정도로 온도가 올라갔어요. 

 

그래서 간만에 바닷가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갈 수 있는 바닷가가 여러 곳이 있는데, 그 중 나름 휴양지로 유명한 Gulf shore라는 곳에 갔어요. 

 

이번에는 해수욕만 즐긴게 아니라 새로운 취미 생활도 하러 갔는데요. 

 

바로 금속 탐지기로 모래사장 뒤지기입니다. 

금속 탐지기 구매

한국에서는 금속 탐지기를 실제 본 적도 없고, 어디서 파는지 어떻게 사는 지도 모르는, 그냥 가끔 티비에서 전문가들이 쓰는 기계라고만 생각했어요. 

 

그런 기계를 제가 직접 사서 쓰게 될 줄이야. 

 

미국에서는 이런 금속탐지기를 엄청 쉽게 아무나 살 수 있더라고요. 

 

미국에 Harbor Freight Tools라는 체인점이 있는데요. 

 

본점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도구 및 장비 소매업체입니다. 

 

뭔가 고치고 자르고 만드는 공구 용품은 전부 다 있는 가게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여기에서 금속 탐지기도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금속 탐지기도 물론 여러 종류가 있고, 그 기계에 따라 기능이 다른데, 저는 뭐 전문용으로 쓸 것도 아니고 그냥 취미로 모래사장이나 뒤지고 다닐 용이라, 그리 좋은 걸 사진 않았어요. 

 

요즘 할인 기간이라 하나에 50달러 조금 넘게 주고 샀습니다. 

 

거너씨가 제꺼랑 본인 거 두 개를 사 왔어요. 

금속 탐지기 언박싱

언박싱을 해볼까요. 

 

그런데 언박싱이라고 할 것도 없어요. 

 

가구처럼 막 조립하고 붙이고 할 거 없이 그냥 기계가 두 개로만 분리되어 들어있는 게 다 거든요. 

 

생각보다 기계 크기가 좀 크긴 했어요 

분리된 금속 탐지기

사용설명서에는 이어폰이 동봉되어 있고, 아래에 탐지하는 부분, 그리고 조정하는 윗부분이 있습니다. 

 

두 개를 연결하는 방법은 그저 봉을 서로 맞대고 끼워서 돌리면 됩니다. 

배터리 넣는 부분

이건 AA 배터리 6개로 작동하는 방식이에요. 

 

생각보다 배터리가 많이 필요해서 놀랐는데, 따지고보면 여러 물질 중 금속을 찾아내는 기계인지라 에너지를 많이 쓰는 게 이해가 가긴 해요. 

 

가는 길에 배터디로 구매해서 바닷가로 향했습니다. 

Gulf shore

아직 본격 휴양철은 아니라서 사람이 북적이는 건 아닌데, 그래도 벌써 꽤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해양 스포츠를 즐기거나 해수욕을 하면서 놀고 있었어요. 

 

다음 주부터 이곳에서 유명한 음악 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 그 때를 기점으로 교통체증도 심해지고 사람도 엄청 많아질 것 같습니다. 

 

물론 날씨도 더 더워지겠죠. 

 

해수욕을 위해서 수영복 차림으로 갔는데 가만히 있으면 더웠어요. 

 

한국의 7월 초 날씨 같아요. 

 

그래도 지금은 바람이라도 좀 살랑살랑 불어서 다행이지만 조금만 더 지나면 너무 더워서 바다 오기도 힘들 것 같아요

금속 탐지기 합체

분리되어 있던 두 기계를 위 아래로 연결하고 배터리를 끼우니 바로 작동을 시작합니다. 

 

높낮이를 좀 조절할 수 있고, 팔을 끼우는 곳도 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무게가 좀 나가서 꽤 팔이 아파요. 

 

오른쪽 왼쪽 번갈아 들면서 돌아다녀야 했어요. 

 

보통 해변가 금속 탐자기를 쓰는 분들은 이른 아침에 와서 하는 분들이 많아요. 

 

제가 간 낮 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원하는 장소를 전부 다 둘러볼 수 없는데, 아침에는 사람도 적고, 전날 인파가 제일 붐볐을 것 같은 곳에 마음놓고 기계를 돌리면서 동전이나 금속품을 찾아낼 수 있죠. 

 

이 지역에 살면서 금속 탐지 취미 생활을 엄청 열심히 한 부부가 있는데, 제일 많이 찾을 때는 하루에 금반지만 40개를 찾았고, 지금까지 찾은 것 중 제일 비쌌던 건 무려 600만원짜리도 있었대요. 

 

기간을 얼마를 두고 한 건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금속 탐지기로 찾은 것들을 모아 팔아 RV 캠핑카를 사서, 캠핑 하면서 다른 해변가도 돌아다닌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취미 생활이에요. 

 

운도 운이겠지만 많이 하면서 노하우도 쌓인 것 같아요 

금속 탐지기 기능

제 꺼는 계기판이랑 소리 볼륨, 그리고 민감도 같은 걸 조절할 수 있는 기계였어요. 

 

민감도를 너무 높게 하면 별 쓸 때 없는 것들까지 다 찾아서 삑삑거리니까 안 되고, 그냥 중간 정도로만 해놓고 돌아다녀봤는데, 알루미늄이나 철이 많은 돌 같은 거에도 소리를 많이 내더군요. 

 

금속 탐지기를 많이 사용해 보신 분들은 탐지기 소리만 듣고도 이게 그냥 알루미늄인지, 철인지, 금인지 쇠인지 알게된대요. 

 

더 세밀한 금속 탐지를 원하는 사람들은 작은 펜처럼 생긴 탐지기를 쓰기도 하는데, 금속을 더 빠르게 찾는데 용이한 도구죠. 

펜 모양 금속 탐지기

바닷가에서 3시간 반 정도 머물렀는데, 수영하다 탐지하다 수영하다 탐지하다 해서 총 얼마나 모래사장을 뒤진건 진 모르겠네요. 

 

덥기도해서 다 합치면 1시간 좀 넘으려나 모르겠네요. 

바닷가 금속 탐지기

바다가 너무 깨끗하고 시원해서 해수욕을 좀 열심히 즐겼어요 ㅎㅎ 

 

중간에 소나기가 내리기도 했지만, 오히려 그게 더 시원하고 좋았네요. 

 

해수욕에 좀 더 집중을 하다보니 탐지기 성과는 별로 안 나왔는데, 가치있는 걸 찾은 건 동전 2센트 찾은 게 전부 ㅋㅋ 

2센트

그래도 금반지 하나 정도는 얻어 걸리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 쉬운 게 없네요 ㅎㅎ 

 

그렇게 쉬운 거였으면 너도 나도 금속 탐지기 들고 해변가로 향했겠죠. 

 

너무 아무것도 안 나왔다면 금속 탐지기에 흥미를 금방 잃었을 것 같은데, 2센트라도 나와서 다행이에요 ㅋ

 

이게 하다보면 시간이 너무 금방 흐르는 게 단점. 

 

지금은 써보기 시작한 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약간 재미가 붙어서 다음 주엔 다른 해변가에 가볼까 생각중입니다. 

 

아마 올 여름엔 금속 탐지기로 해변을 휘젓고 다니며 시간을 보내지 않을까 싶어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