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뉴스 / / 2022. 4. 17. 03:27

려 더블 이펙터 블랙샴푸 성분, 원리

반응형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머리카락 문제가 있어요. 

 

탈모 현상이 있어서 탈모 샴푸나 머리 빠짐을 막아주는 제품 등 사용 후기도 블로그에 많이 올렸었고, 또 젊은 나이부터 새치 현상이 심해서 그에 대한 스트레스도 많이 갖고 있는 편이에요. 

 

부모님 두 분 다 새치가 일찍 나기 시작한 편이라 유전적인 요인도 어느 정도 있겠지만, 몸이 한 번 크게 아프고 난 뒤고 새치가 자라기 시작했는데 그게 겨우 22살때였어요. 만으로는 20살이었는데 너무 빨리 새치가 나기 시작한 거죠. 

 

잠깐의 새치가 아닌게 그때부터 점진적으로 많이 나기 시작해서, 지금은 머리 반 좀 안 되는 양이 흰머리라, 새치라고 부르기도 민망할 정도입니다. 

 

재택을 하는지라 밖에 자주 나갈 일이 없어 염색도 요즘엔 안 하고 있지만, 거울 속에 비친 제 모습을 볼 때, 많은 흰머리와 탈모로 무너진 헤어라인을 보면 마음이 아파요. 

 

되돌리긴 힘들겠지만 적어도 여기서 더 빠르게 진행되는 걸 막기 위해 나름 여러 제품을 써보면서 신경쓰려고 노력중입니다. 

 

한국에서 염색 샴푸인 모다모다 샴푸가 나오고, 식약처에서 그걸 막는다 어쩐다 이런 뉴스가 나올 때 마다 모다 모다 샴푸를 너무 응원했는데, 다행히 아직 막히지 않아서 정말 다행인 것 같아요. 

모다 모다 샴푸

염색 샴푸를 한 번 써 보신 분들은 다시 돌아가기 힘들다고 해요.

 

염색에 뿌염 신경쓰느라 미용실에 자주 가지 않아도 되고, 독한 염색약 냄새 맡지 않아도 돼서 여러모로 정말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모다 모다 염색 샴푸가 불티나게 팔린 후로, 시장성이 검증됐기 때문에, 다른 회사에서는 어떤 염색 샴푸 제품을 내놓을까 궁금했어요. 

 

생각보다 빨리 나온 새로운 염색 샴푸는 아모레에서 나온 '려 더블 이펙터 블랙샴푸'입니다. 

려 더블 이펙터 블랙샴푸

이 삼일 전부터 시장에 깔리기 시작했고, 정식 출시 전에 품평단을 운영했는데, 무려 99%가 새치 커버 기능에 만족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수치가 꽤 긍정적인 것 같아요. 

 

99%라면, 품평단 참여하신 대부분의 분들이 만족했다는 거니까요. 

 

모다모다 샴푸가 맨 처음 염색 샴푸로 나와 센세이션을 일으켰기 때문에, 모다모다 샴푸를 그대로 따라한 줄 알았는데, 모다모다 샴푸와 려 더블 이펙터 블랙샴푸는 새처 커버 원리부터 차이가 있더라고요. 

 

모다모다는 과일의 갈변현상에서 착안해 만든 제품으로, 염료랑 산화제를 사용해 일시적으로 머리카락 겉 부분을 착색시키는 원래입니다. 

과일 갈변 현상

그런데 려 더블 이펙터 블랙샴푸를 보면 갈변현상과는 상관없는 코팅 방식을 사용합니다. 

 

블랙 토닝이라는 성분이 흰머리 표면에 달라붙어서 점진적으로 머리를 어둡게 누적 코팅시키는 방식입니다. 

 

왜 새로운 염색 샴푸 이름에 '려'이름이 들어갔나 했는데, 블랙 토닝 성분에 인삼, 검은콩, 칡뿌리 같은 한방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라고 하네요. 

 

아모레의 '려'라인이 한방 성분을 바탕으로 만든 샴푸라, 거기서 이어지도록 이름을 그렇게 붙인 것 같아요. 

 

모다 모댜 샴푸도 보통 한 달 정도는 사용해야 확실히 새치 커버가 된 효과가 나타나는데, 려 블랙샴푸도 적어도 한 달 이상은 써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사용하다 중단하면 계속 입혀지는 코팅이 없어 시간이 지나 원래 색으로 돌아오고요

 

애초에 머리를 검은색으로 나게 해주는 용도는 아니니까. 

 

긴 머리카락 전체를 다 완전히 염색 시켜주는 건 힘들고, 뿌리 염색이나 약간의 새치 커버 정도에 효과가 있는거라, 긴 흰머리가 많다면 일단 염색을 하고 나서 관리용으로 염색 샴푸를 쓰는 게 용도가 맞을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 두께도 좀 두꺼워지는 효과가 있어서, 머리카락이 얇아지면서 탈모로 이어지는 걸 예방하는 효과도 있을 듯 합니다. 

 

품평단도 머리 감을 때 빠지는 양이 좀 덜하다고 했고요. 

 

아직 식약처에서 뭐라 트집 잡는 게 없는 거 보면, 일단 려 블랙샴푸는 원료 안전성은 괜찮아 보이는데요. 

 

독일 더마 테스트 엑설런트

독일 피부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는 게 그들이 내세우고 있는 안정성 부분입니다. 

 

아직 인류의 큰 고민 중 하나인 탈모와 새치 치료법이 완벽하게 나오진 않았지만, 조금씩 해결법에 가까이 가고 있는 느낌이라 저같은 사람에게는 너무 반가운 소식입니다. 

 

머리카락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없어지는 날을 기다리고 있어요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