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싱가포르 호스텔 wink hostel 완전 솔직 리뷰

반응형

친구 결혼식에 초대받아 싱가포르를 방문했습니다. 평소 소비습관이 음식에는 아낌없이 팍팍 쓰지만 숙소에는 큰돈 쓰기 무서워하는 사람이라, 혼자서 가성비 좋게 묵을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윙크 호스텔을 발견했습니다. 캡슐 호텔이라고 하지만 캡슐호텔보다는 일반 호스텔과 비슷합니다. 

윙크 호스텔 건물

차이나 타운에 위치해 있어서 주변에 맛집들이 많은 것도 장점입니다. 

윙크 호스텔 입구

호스텔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문은 밖으로 당기는 쪽으로만 열립니다. 공항에서 여기까지 지하철 타고 갔는데 약 1시간 정도 걸렸고, 차로 가면 20분 거리입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1시간은 괜찮은 거리라고 생각합니다. 차이나타운 역에서 내리면 되는데 역도 가까워서 별로 걷지도 않았습니다. 

호스텔 층별 안내

호스텔은 전체 세 개 층을 쓰고 있습니다. 제법 규모가 있어서 일하는 직원들이 여럿 있는데 카운터는 보통 남자분 혼자 담당하고 다른 분들은 청소,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니까 청소는 매일 매일 하십니다. 진공청소기로 밀고, 세척 용액으로 창문 등을 닦고. 위생 상태가 괜찮습니다. 

호스텔 공용 공간

죄송합니다. 급히 찍느라 흔들린 사진들이 많습니다. 공용 주방입니다. 매일 아침 7시 반~ 9시 반까지 무료 아침 식사가 제공됩니다. 3가지 종류의 시리얼과 우유, 음료, 토스트, 카야 잼을 비롯한 각종 잼, 그리고 두 가지 종류의 과일 등이 제공됩니다. 저는 아침을 나가먹거나 그냥 안 먹어서 실제로 이 주방을 써 보지는 않았지만, 무료 카야 토스트와 시리얼, 과일은 충분히 괜찮은 무료 아침 메뉴인 것 같습니다. 두 가지 다른 맛의 주스 기계도 있는데 그건 아무 때나 먹을 수 있습니다. 

 

야외 테라스에서 찍은 사진

야외 테라스도 있는데 밤이 되면 이렇게 간판에 불이 들어와서 예뻐집니다. 야외라도 호스텔 안에서 담배는 완전 금연입니다. 

도미토리 객실

저는 클락퀘이 방을 배정받았는데, 여자 전용방입니다. 

호스텔 객실

1, 2층으로 이루어져있고 총 10명이 쓸 수 있습니다. 저는 1층의 가장 끄트머리 침대를 배정받았습니다. 

객실 내 거울과 화장대

제 침대 바로 앞에는 이렇게 화장대도 있는데 호스텔 자체가 새 호스텔은 아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가구들이 좀 낡은 느낌은 있습니다.  

침구

침대 공간을 이렇게 되어 있어 있습니다. 1인용 침대에 큰 타월이 제공되고, 배게 2개, 얇은 이불 하나. 

침대 옆에 길게 작은 공간이 있어서 거기에 손가방도 둘 수 있습니다. 타월이 제공되는 호스텔이 많지는 않은데, 여기는 큰 타월을 주는 게 좋았습니다. 

 

침대 공간이 사진상 작아보여도 필요한 물건들은 전부 꺼내놓고 쓸 수 있을 정도의 선반이 있었습니다. 

큰 캐리어용 캐비넷

침대 바로 밑이 쓸 수 있는 사물함입니다. 방 카드키로 열고 닫을 수 있는 보안 캐비닛이고 큰 캐리어 하나가 전부 들어갈 정도로 깊고 큽니다. 방에는 카드키를 찍고 들어오면 내 침대에 자동으로 불이 켜지는 것도 장점입니다. 

옷걸이

옷걸이도 마련되어 있어서 구겨지면 안 되는 옷들은 미리 걸어둘 수 있는 옷걸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샤워실

공용 샤워실입니다. 수건을 걸 수 있는 공간도 많고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 샤워젤도 무료 제공됩니다. 단점은 배수가 살짝 아쉬웠습니다. 엄청 물이 차오를 정도는 아니지만 좀 질퍽거리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화장실과 샤워실이 깨끗하게 잘 관리되는 편입니다. 더러워져있는 건 숙박하는 내내 못 봤습니다.  

세면실

헤어드라이어는 공용으로 쓸 수 있고 세면대도 여러개 있어 손 씻고 이 닦고 하는 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런데 세면대도 배수가 좀 약해서 전체적으로 배수시설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밤 11시에 호스텔 문을 닫지만 카드키로 얼마든지 열고 들어올 수 있습니다. 직원도 친절하고 위생도 깨끗합니다. 시설도 고장난 거 없이 다 잘 되어 있고, 위치는 최고입니다. 도심에 위치해 있는 것치고 방음도 아주 잘 됩니다. 아쉬웠던 점이 언급했던 것처럼 배수문제와 에어컨에서 나는 약간의 습한 냄새 정도겠네요. 안 그래도 비싼 싱가폴 숙박비를 아끼고 싶으시면, 호스텔 추천드립니다. 싱가포르는 보통 휴양보다는 관광으로 오는 분들이 많은데, 차라리 숙박비를 아끼고 관광비와 음식에 더 투자하면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윙크 호스텔은 5점 만점에 4.5점 주고 싶습니다 :)

Klook.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