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배달앱 top 4

반응형

2011년부터 베트남에 음식 배달이 자리 잡았는데요. 


처음 시작한 목적은 베트남에 사는 외국인들을 위해 


시작됐고, 얼마 지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물론 그 배경에는 베트남에는 우기가 있어 


비 오는 날 오토바이 끌고 밖에 나가고 싶지 않은 


사람들 마음이 투영된 거겠죠. 


아시다시피 배달은 너무나 편리하잖아요~ 



지금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베트남에서도 


배달 사이트, 배달 앱이 크게 성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베트남 배달 앱


top 4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여기선 음식 배달 앱에 초점을 맞춰 


알아볼게요. 



1. Vietnammm


이름이 너무 재미있죠? 비에트나아아아암~ ㅋㅋ


처음 이 배달 앱 이름을 들었을 땐 


와 머리 좋다 너무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어요. 


베트남+음식 관련 앱이라는 걸 너무 잘 나타낸 이름이라. 


이 앱 사용에 관해서는 제가 일전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요. 


저도 배달 음식 시킬 때 제일 많이 켜는 앱이에요. 


400개가 넘는 식당이 등록되어 있고, 


매달 2만건이 넘는 거래가 발생해요. 


이 배달앱이 나온 초반에는 


주 사용가 대부분 외국인이였어요. 


그런데 지금은 베트남 현지인들도 이 앱에 대해 잘 알고 


매우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특히, 호치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구요. 


호치민을 넘어 지금은 다낭과 하노이에서도 쓰이고 있죠. 


배달 음식을 넘어 와인 한 병까짇지도 배달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식당만 등록되어 있으면 


아주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주문 후에는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로 확인전화도 와요. 




2. Eat.vn


위에서 소개해드린 vietnammm이 런칭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등장한 사이트예요. 


Eat.vn은 현재 500개의 파트너 레스토랑을 가지고 있구요.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매달 총 십만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Eat.vn은 현재 VC Corp에 인수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3. Hungry Panda 


이름만 들어서는 중국 음식 배달 앱 같네요. 


미국식 중국 음식점인 express panda가 떠올라서요 ㅎㅎ 


약 800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사이트가 특별한 이유는 이용 고객의 70프로가 지인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국인이 아닌 베트남 현지 고객에 더 집중을 하고 있는 곳이에요. 


위에서 언급한 Eat.vn과 vietnammm과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곳이죠. 



4. Goimon.vn 


베트남의 독자적 기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개인이 좋아하는 요리를 팔 수도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배달 앱 중에 순수 베트남 회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베트남 내 베트남 회사 경쟁에서는 거의 독점 수준이겠네요. 




정리하면, Eat.vn과 Vietnammm은 외국인들을 위해, 또 그들과 함께 초기 사업을 시작했고, 


후에 말한 hungry panda과 goimon은 현지 사용자가 더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베트남에 외국인이 점점 더 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말할 것도 없이 현지인들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그들의 기호를 사로잡는 것이 더 중요하겠죠. 


한국만큼이나 다양한 베트남 배달 앱, 


한국인인 제가 베트남을 더 친근하게 느끼게 해주는 수단인거 같아요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