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최고의 맛집 Teppan bar Q

반응형

제가 싱가포르에 간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싱가폴에서 일식 철판 요리점을 운영하시는 


제 지인의 레스토랑을 찾기 위해서요. 


오래 전 제가 방송 연출을 공부한 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 이 분이 프랑스요리를 전공한 


일본인인데 한식에 반해 


고급 삼겹살집과 닭한마리 식당을 


후쿠오카에 오픈해서 제가 촬영간 적이 있었거든요. 


그런 인연으로 만난 분인데 


실력, 인성 여러가지 너무 배울점이 많고 


엄청난 분이라 지금까지도 연락을 이어오고 있는 분이에요. 


싱가포르에는 3년전에 식당 분점을 냈는데 


계속 가본다고만 하고 못 가봤다가 


이제서야 드디어 싱가포르를 가게 되서 


이 곳에서 제 생일 저녁을 맞았어요. 



클락키 근처에 있는 곳이라 찾기 어렵지는 않아요. 


Teppan bar Q 라고 구글 지도에 쳐봐도 


바로 나오구요. 



신기하게 이 거리에 일본식당이 좀 많기는 한데 


그래도 그 중에서 제일 손님이 꽉 차요. 



이렇게 카운터 형식으로 되어 있고 테이블 자리는 4인 테이블 하나 있어요. 


카운터에 앉아서 철판요리 하는거 직접 보면서 먹는 거라 


보는 재미도 있는 곳이죠. 


야채, 해산물, 고기 등 정말 다양한 식재료가 있고 


다른 곳에는 없는 이곳에만 있는 일본산 식재료도 있어요 



제가 앉은 자리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바로 정 가운데 카운터에 앉았어요 :) 



왼쪽에는 온갖 술들로 꽉 채워져있지요. 


일본산 사케 외에도 와인, 맥주 뭐 없는 게 없어요 



이 분이 이 식당의 주인. 제 멘토예요. 


35년째 요리를 하고 계시고 


프랑스, 한국, 일본, 스페인 요리를 배우셨어요. 


일본에 있는 지점 중에는 커피집도 갖고 계신데 


커피에 대해 더 연구하기 위해 곧 미국 '주' 중에 커피로 유명한 곳도 


방문 예정이시래요. 


늘 세계를 다니면서 절대 일을 게을리 하지 않으세요. 


늘 열정 뿜뿜!!!!



기본 안주인 에다마메부터 



가비리요리, 소고기 구이, 돈베이야끼, 곱창구이 


다 손수 만들어주셨어요. 


일본하고 싱가폴을 왔다갔다 하면서 식당 관리를 하시기 때문에 


한 달의 반은 싱가폴, 반은 일본에 계세요. 


싱가폴에는 매일 요리하시는 요리사 분도 계시구요. 



 제 생일이라고 와인도 이렇게 서비스로 주셨어요 ㅠㅠ 


세상 진짜 행복하고 재미있었던 생일 저녁. 


싱가포르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날이네요. 


싱가포르에서 이 분의 식당을 가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두 군데 식당 주소 남겨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