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무협지 흉내낸 SON TUNG M-TP

반응형

베트남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가수 조사하다가 


이 사람을 빼놓을 수 없다고 해서 


알게 된 가수입니다. 


이름이 특이해요. 


SON TUNG M-TP


제 입장에서는 그냥 M-TP라고 부르는게 


편하겠네요. 


94년생에 젊은 남자가수인데 


잘생기고 다른 또래 가수에 비해 표현력도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사람 노래를 알아보던 중 


가장 처음으로 듣게 된 곡이 


Lạc Trôi 라는 건데 음악도 굉장히 몽환적이지만 뮤직비디오가 대박이에요 ㅎㅎ 베트남도 한국처럼 중국과 밀접해 있기 때문에 중국의 영향을 엄청 받을 수 받게 없었는데 이 뮤직비디오는 그냥 옛 중국 무협영화 따라한 느낌? 전체적으로 아주 빨간색으로 다 칠해놨고 몸은 젊은이인데 머리는 장발에 회색. (근데, 실제 옛날 베트남 남자 헤어스타일은 장발이었다네요) 그리고 옷도 중국 황제 비슷하게 따라입고 까메오로 나오는 다른 출연진은 전부 여자 궁녀들만. 배경은 옛날인데 신발은 광고를 위해 스니커즈 신고 있어요 ㅎㅎ 작정하고 이 뮤비에 대해서 안 좋게 하려고 소개하는 건 아니지만 보다보니 이런 것들이 보이고 재미있어서요 ㅎㅎㅎ 혼자 보기 아까우니 여러분들께도 공유합니다.

그런데 이런 스타일만 있는 건 아니에요. 가수인만큼 컨셉에 따라 여러 스타일을 하는데 그냥 한국 아이돌과 같은 스타일을 한 것들도 있어요. 아래의 곡은 더 유명해요. 거리에서 많이 나왔던 곡이기도 하구요.


뭔가 여러 베트남 인기 가수들과 곡들을 접하다보면 


왠지 낯설지 않은 느낌도 많이 들어요. 


그만큼 서로서로 카피를 많이 해서 그런 듯;


우리나라에서도 미국이나 일본 많이 따라했고 


베트남에서도 현재 한국을 많이 따라하고 있어서 왠지 더욱이 옛날에 본 듯한 느낌인데? 하는 거 같아요. 


아직 베트남은 컨텐츠가 많이 발달된 나라가 아니라서 그런지 


여러 주변국가들을 모방하는데 더 치중하는거 같습니다. 


모방하다보면 또 언젠가 베트남만의 독특한 컨텐츠가 만들어지고 


그것에 다른 나라 사람들도 열광하는 날이 올지도요 :)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