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놀이에 빠진 베트남인

반응형

저는 베트남에서 총 세군데 도시를 가봤는데요. 


어느 도시를 갈 때마다 길거리에서 심심치않게 


발견할 수 있는게 트럼프카드예요. 


뭉탱이로 있는 게 아니라 누군가 실수로 혹은


일부러 흘린 것 처럼 트럼프 카드들이 


낱 장으로 길거리에 떨어져있는데 


거너씨는 그게 신기해서 볼 때 마다 줍기도 했어요


보는대로 다 주었다가는 트럼프 카드 전체를 


다 모을거 같더라구요. ㅎㅎ 




다낭에서 유명한 마담란 레스토랑에 가면


문 사이사이에 작은 공간들이 있는데 거기에도 


트럼프 카드가 뭉탱이로 있습니다. 


도대체 왜 카드가 길거리에 널려있고 쉽게 


볼 수 있을까 궁금했어요. 


그러다 의문이 풀린게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카페를 갔는데 그곳에서 젊은 베트남 사람들이 모여 


트럼프로 카드 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같이 있던 친구에게 물었는데, 


그 친구가 말하길 베트남에서는 카드놀이를 


굉장히 즐긴다고 하네요. 


술보다는 커피가 주 문화인 베트남인들은 


카페에 모여 카드놀이를 즐기는데 한국이랑 


좀 다른 베트남만의 카드 룰이 있어서 


그 카드룰에 따라 카드를 치기 때문에 룰을 


잘 모르는 외국인들은 처음에 끼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도 소리지르면서 어찌나 재미있게 치던지 


그냥 얼굴에 철판깔고 나도 껴달라고 


하고 싶더라구요 ㅎㅎ 





지금 이 글을 쓰러 온 카페에서도 사람들이 


한켠에 모여 여림히 카드 놀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일할 때도 틈이 나면 사람들끼리 기도 해서 


트럼프 카드를 평소에도 많이들 들고 다니고


일터나 카페에도 준비해둬요. 


그래서 길거리 걷다가 한 두 장씩 흘리기 때문에


그렇게 거리에서 심심치 않게 카드들을 발견할 수 


있었던거네요. 


돈을 걸고 하는 지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은 돈 걸고 하는 카드 게임은 못 봐서. 


만일 돈 까지 걸고 하면 그건 도박이 되겠죠ㅋㅋ 


베트남인들과 더 잘 어울리려면 


현지식 카드 놀이 룰 부터 배워야겠네요 :) 



반응형

'다낭살이 > 베트남보고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고양이고기  (0) 2018.08.22
베트남, 여자가 담배를?  (0) 2018.08.21
베트남인들의 하노이부심  (0) 2018.08.18
베트남 마약과 성범죄  (0) 2018.08.16
충격적인 베트남 장례문화  (0) 2018.08.15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