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1. 10. 23. 05:55

나토키나제 효과 경험 리뷰

반응형

저희 어머니는 손가락 마디마디가 튀어나오는 질병이 있으세요. 

 

젊을 때 손을 많이 써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저릿저릿하고 관절들이 튀어나오는 바람에 한동안 손을 안 써보기도 하고, 한약방에 다니면서 침도 맞고, 뼈 사진도 찍어보고, 심지어 집에서 직접 벌을 키우면서 살아있는 벌로 본인 손에 벌침을 넣어봤을 정도로 손을 치료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신 것 같아요. 

 

병원에서는 골다골증의 한 종류이고, 손가락까지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점을 원인으로 꼽았어요. 

 

그렇지만 명확한 치료법을 내놓지 못 해, 그렇게 이것저것 민간요법도 많이 해보신 거에요. 

 

현재도 물론 완치되지는 않았지만, 손을 많이 쓰지 않고 따뜻한 물로 손찜질을 해주면서 더 악화되지 않게 노력하고 계세요. 

 

손을 위해 이것저것 해본 것 중에 엄마가 가장 효과를 많이 봤던 건, 신기하게도 나토키나제 영양제를 복용했던 거에요. 

나토키나제를 만드는 낫토

엄마가 이걸 드시기 전 까지 전 이 영양제 이름도 들어본 적이 없었는데, 오래전부터 건강보조제로 꽤 유명한거더군욥. 

 

부모님이 몇 년 전, 일본 여행을 가셨을 때, 지인과 가이드가 알려준 일본 약국에서 나토키자네 영양제를 사오셨고, 그걸 복용하면서부터 손에 저릿함이 좀 가시고, 뛰어나온 손가락 마디 관절도 좋아졌다고 굉장히 신기해하셨어요. 

 

효과 보는데 오래 걸린 것도 아니고, 먹기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아 바로 효과를 보신 것 같아요. 

 

당시 그 정도로 효과를 볼 줄 몰라서 세 통 정도만 사오셨는데, 꾸준히 먹다보니 당연히 금방 동이 났어요. 

 

나토키나제도 여러 회사에서 여러 제품이 나오고 있지만, 전부 다 똑같은 게 아니더라고요. 

 

회사에 따라 또 제품에 따라 함양과 퀄리티가 다르다고, 드시던 것과 똑같은 제품을 먹고 싶어했는데, 한국에는 없는 제품이었고, 구매하려면 직수입을 해야하는 상황이었어요. 

 

일본 내에서도 아무 드러그 스토어에서 파는 게 아니더라고요. 

심지어 가격도 비싸요. 

 

한 통에 20만원 정도 했던 것 같은데, 아무리 싸게 사도 십여만원은 줘야했거든요. 

 

결국 일본에 살고 있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EMS로 받기도 했을만큼 쉽지 않게 구해서 먹었었는데, 또 이상한 게 처음에는 눈에 띄게 효과가 있던 나토키나제가 어느 순간부터는 또 그렇게 효과를 보이지 않았어요. 

 

초반에만 어느 정도까지 효능이 있는 것 같고, 그걸 넘어서면 완치가 될 정도의 효과를 주지는 못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두어번 일본 지인을 통해 부탁을 하며 약을 구하다가 지금은 나토키나제 복용을 멈추고 계십니다.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겠지만, 실제 나토키나제는 혈전에 효과가 큰 효소로 알려져 있어, 심혈관 질환, 뇌경색, 동맥경화를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이 먹는다고 해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저희 어머니 손에도 좋은 영향을 끼쳤던 게 아닐까 싶어요. 

 

나토키나제가 부작용이 있다는 소리도 있는데, 다른 영양제에 비해 큰 부작용이 없어요. 

 

부작용 소리가 나온 건, 지병이 있어 나토키나제와 맞지 않는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이나 저혈압이 있는 사람이 먹었을 때 그닥 좋지 않기 때문인 것 같아요. 

 

혈액을 묽게 하는 성절이 있어서 저혈압이 심한 사람에겐 추천하지 않고,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에게도 수술 전 복용은 중단시킨다고 합니다. 

 

저는 저혈압이 약간 있기도 하고, 좋은 퀄리티의 나토키나제는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섭취하지 않고 있어요. 

 

대신 낫토를 좋아하는 편이라 종종 그냥 식재료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한 때 저희 어머니한테 효과가 있었던 나토키나제 제품이 도움이 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면 좋은데, 그걸 섭취한 지 지금 2년이 넘은 상태라 어떤 브랜드 제품이었는지 기억이 안 나요 ㅠ 

 

기억나는 건 시중에 파는 4~5만원정도의 가격이 아니라 가격이 굉장히 비쌌고, 일본 내 일반 온라인.오프라인 마켓에서 팔지 않아서, 제품을 만드는 회사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일본 지인이 구매를 해야했어요. 

 

근데 나토키나제가 꼭 엄마가 드셨던 것만 좋은 제품인것도 아니고, 시중에 나온 제품 중에서도 좋은 게 많으니까, 가격와 함량 잘 따져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것 같은 걸 드시면서 조절해나가시면 될 것 같아요. 

 

엄마가 섭취를 멈추면서 나토키나제를 잊고 있었는데, 요즘에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아, 제가 본 경험을 공유해봅니다. 

 

낫토뿐만이 아니고 확실히 발효식품은 때로 사람 몸에 굉장한 효과를 내는 것 같아요. 

 

사람의 몸과 자연에서 얻어지는 식재료들이 이렇게 긴말한 관계가 있는게 새삼스레 신기하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