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생리불순

반응형

백신 부작용 사례는 백신이 나온 뒤부터 계속 들려왔어요. 

 

다행히도 심각한 부작용 사례가 나오는 비율이 높은 것 같지는 않지만, 언론에서 모든 사례를 다 보도하는 것도 아니고, 어느 정부도 기관도 부작용 사례를 정확한 수치나 통계로 말해주고 있지 않아서 안심을 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제 주변에는 심각한 부작용을 보이는 분은 없었지만, 여자분들 중에서 생리 주기가 갑자기 빨라지거나 생리가 멈췄는데 다시 하거나, 길어지거나 하는 등의 증상을 보여서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1주가 아니라 2~3주를 하면 하혈인지 생리인지 햇갈리는 게 당연하고, 폐경을 한 지 좀 됐는데 갑자기 피가 나오면 걱정되는게 당연하죠. 

 

여자분들은 다 공감하시겠지만, 생리는 하면 너무나 힘들고 짜증나는, 인생의 짐 같지만, 안 하면 몸에 문제가 있는건지 걱정이 너무 그런 것이니까요. 

 

안 그래도 여러 걱정을 하며 백신 접종을 하는데, 접종 후 바로 생리가 일반적이지 않으면 부작용의 일종일까, 무슨 일이 생긴걸까 더 불안할거에요. 

특히 임신을 준비. 계획하시는 분들은 더 심하겠죠. 

 

백신 자체가 너무 빠른 시간 내에 필요한 실험을 단축시키고 나온거라 자료도 부족하고, 아직 누구도 이 백신의 확실한 부작용에 대해서 말할 수 없는 현실이 안타깝긴해요. 

 

미국에서도 이 문제에 대해서 말이 많아서 본격적으로 백신과 여성의 월경 문제에 관해 연구를 수행하기로 했습니다. 

 

보스턴 대학, 하버드 의과 대학, 존스 홉킨스 대학, 미시간 주립대, 오리건 보건과학대 팀이 연구하고, 총 167만 달러정도의 연구비가 지급되었다고 하네요.

 

어떤 연구자는 접종 후에 사이토카인이라는 게 증가할 수 있고, 이게 자궁 내막 자체에 염증을 조절하기도 하기 때문에, 출혈에 변화가 생길 수 있고, 백신 접종 후에 복용하는 감기약 역시 월경 흐름에 변화를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게 현재로서는 생리불순 원인 중 유추해 볼 수 있는 최선인 듯 해요.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게 없으니까, 백신에 관한 스트레스가 영향을 준거라는 말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런 말은 누구라도 하겠어요;; 

 

생리불순을 겪는 비율이 낮고, 실제로 백신이 영향을 확실히 줬는지 알 수 없으니 일단 백신을 맞으라는 게 그들 말인데, 일단 맞으라는 말보다는 좀 더 정확한 연구를 통해 원인을 밝혀냈으면 좋겠네요. 

 

현재 미국 대학들에서 연구중인것도 적어도 1년 정도는 걸릴 거라고 하니, 좀 더 확실한 상관관계를 알기 까지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부디 제대로 된 연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접종자 분들이 별 탈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그저 지나가는 걱정이길...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