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 공항 셔틀버스, 디즈니 리조트 (Magical express, All star movie resort)

반응형

플로리다 올랜도에 다녀왔습니다. 디즈니 월드는 총 4개의 테마파크가 있어서, 아직 가보지 못 한 테마파크가 3개 남아있기에, 그중에서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와 애니멀 킹덤에 갔다 왔습니다. 처음 갔을 때는 연말이라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냥 차 렌트 후 일반 리조트에 묵었었는데, 이번에는 비수기고 평일에 다녀올 수 있어서, 디즈니 리조트에 묵으면서 셔틀버스 타고 다녔습니다. 디즈니 공식 사이트에서 '리조트+디즈니 티켓'을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구매 후, 공항과 디즈니 리조트를 연결하는 셔틀버스 Disney Magical express도 함께 예약할 수가 있습니다. 도착 항공편과 시간대, 출발 항공편과 시간대를 입력하면, 확정 이메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올랜도 국제 공항에서 '매지컬 익스프레스' 표지판을 따라가면 셔틀버스 타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매지컬 익스프레스 표지판
매지컬 익스프레스 체크인 카운터

예약했다고 바로 버스를 탈 수 있는 건 아니고, 예약 확인을 한 후, 확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성수기 때는 보통 여기에도 줄이 한가득 서 있다고 하는데, 비수기라 이렇게 텅텅 비어있었습니다. 이왕이면 미국 노동절 전에 가는 게 더 사람이 적습니다. 

매지컬 익스프레스 셔틀 버스

매지컬 익스프레스는 누가 봐도 디즈니 셔틀버스처럼 생겼습니다. 마치 배를 타는 것처럼 너무 예쁘게 잘 꾸며놨습니다. 

셔틀 버스 내부 화면

공항에서 디즈니 리조트로 향할때는 3~4개의 리조트를 함께 들리기 때문에 약 45분 정도 걸립니다. 리조트에서 공항으로 갈 때는 바로 공항으로 직행하기 때문에 약 25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리조트로 가는 길, 심심하지 말라고 버스 안에서 옛날 디즈니 만화나 테마파크 영상 같은 걸 틀어줍니다. 그거 보면서 가니까 그리 심심하지도 않았습니다. 

all star movie resort

제가 예약한 디즈니 리조트는, 디즈리 리조트 중에서 제일 저렴한 호텔 중 하나입니다. 디즈니 단지에 리조트도 이것저것 되게 많은데, 호텔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호텔 옮겨다니지 않고, 여기서만 총 3박 했습니다.

호텔 로비

로비는 대충 이렇게 생겼습니다. 비수기다 보니 체크인도 굉장히 빨리 할 수 있었는데, 줄 서니까 바로 사람이 와서 서 있는 자리에서 해주십니다. 카운터까지 안 가고, 그냥 서서 기다리니까 테마파크 출입증으로도 쓸 수 있는 카드키랑 리조트 단지 지도를 갖고 왔습니다. 

디즈니 리조트 카드키 및 테마파크 출입증

보통 디즈니 내에서는 매직밴드라는 손목시계 같은 거 사서, 거기에 카드키랑 뭐랑 다 연동해서 쓰고 다니는 분들 많습니다. 근데 그것도 다 유료라서, 저희는 그냥 호텔에서 주는 카드키 들고 다녔습니다. 

디즈니 카드키 목걸이

호텔 내부에 있는 상점에 들어갔다가 카드키 꽂을 수 있는 목걸이가 있길래, 예뻐서 이것만 덤으로 샀습니다. 

호텔 내 디즈니 상점

호텔 안에 있는 상점은 이거 하나지만, 구급약이랑 물과 음료수, 디즈니 상품 등 아주 알차게 팔고 있습니다. 의외로 사람들이 여기서 쇼핑 많이 하고, 저도 자잘한 것들 여기서 사면서 아주 잘 이용했습니다. 

리조트 내 영화 포스터 장식

이 리조트가 All start movie 리조트라, 이름에 맞게 디즈니 관련 애니메이션 영화를 테마로 만들어진 리조트입니다. 

리조트 내 미키 장식품

이런 귀여운 디즈니 어워드 장식품도 여기서만 볼 수 있습니다. 

호텔 내 푸드코트

다른 고급 리조트들은 더 다양한 식당이 호텔 내에 있을 것 같은데, 여기는 저렴이라 그런가 푸드 코트는 한 곳 밖에 없었습니다. 그냥 스낵 같은 걸 파는 줄 알았더니, 의외로 아침. 점심. 저녁에 걸맞은 메뉴와 샐러드, 와플, 스테이크, 디저트 등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팔고 있어서, 저녁과 아침 두 번이나 여기서 해결했습니다. 

푸트코트 내부

주문은 디즈니 앱으로 모바일 주문을 했고, 완성되면 메시지가 와서 받아갈 수 있습니다. 리조트 로비 소개가 끝났으니, 리조트 외부 사진을 좀 보여드리겠습니다. 

리조트 로비 외관
메인 수영장

올 스타 무비 리조트에는 두 개의 수영장이 있는데, 하나는 큰 풀이라 가족들이 많이 놀고, 다른 하나는 작은 풀이라 조용하게 수영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메인 수영장 문

밤 11시까지 운영하고, 인명 구조원이 두 명이나 배치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수영복을 가져가긴 했지만, 테마파크에서 온 기운을 다 써버리는 바람에 결국 수영장은 구경만 했습니다. 

디즈니 마법 빗자루 호텔 건물

아주 오래된 디즈니 만화에 나오는 장면을 토대로 만든 건물입니다. 미키가 마법을 부려 빗자루가 대신 집안일을 하는 장면이 있는데, 그걸로 이렇게 꾸몄습니다. 

love bug 테마 리조트 외관
포토존
숙박한 리조트 외관

저는 안 본 만화인데, the love bug라는 디즈니 옛날 만화가 있다고 합니다. 그걸 토대로 만든 리조트 건물 방으로 배정받았습니다. 너무너무 귀여운 건물. 

호텔 건물 번호표

현재 건물이 몇 번 동인지, 그런 것도 이렇게 영화사 물건으로 센스 있게 제작해 놨습니다. 카메라에 6이라고 적혀있는데, 6번 건물이라는 뜻입니다. 

달라시안 건물 1

이건 전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101마리의 달마티안을 토대로 만든 건물입니다. 

달마시안 건물2

맨 위에 보면 크루엘라와 그 하수인들이 차를 타고 뒤쫓고 있는 모습까지 만들어놨습니다. 달마시안 개들이 달려가는 배경도 영화 필름이고.. 디테일이 정말 대단하다. 

두 번째 수영장 입구
리조트 단지 내 빨래방
Mighty ducks 건물

여기는 Mighty Ducks라는 제목의 만화를 토대로 만들어진 건물들이고, 여기에 빨래방이랑 두 번째 수영장도 있습니다. 

두 번째 리조트 풀

이외에 판타지아라는 만화로 만든 건물도 있습니다. 저렴이 호텔이라 아무리 디즈니여도 그냥 싸구려 호텔 같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건물 하나하나 너무 볼 걸 많이 만들어놔서, 리조트 단지를 돌아다니는 것만 해도 재미있었습니다. 저렴이 호텔도 이 정도 재미가 있는데, 다른 리조트들은 또 얼마나 색다른 재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마음 같아선 디즈니 리조트 하나 하나 다 가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Klook.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