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세일링 자격증 도착

반응형

지난 달에 미국에서 세일링 수업을 듣고 가장 기본적인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요. 

 

시험 채점을 시험을 본 후, 그 자리에서 선생님이 하기 때문에 합격 여부는 바로 알 수 있지만, 정식 자격증은 우편물로 배송됩니다. 

 

'로그북'에 담당 강사가 자격 취득을 했다는 사인을 해주면서 그걸 자격증 대신 쓸 수 있지만, 기한은 3개월인가 그래요. 

 

그 안에 정식 자격증과 로그북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를 받아야 기한 제한 없이 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언제오나 자격증을 오매불망 기다렸는데, 드디어 배송이 와서 보여드리려고 해요. 

ASA 봉투 

본사가 캘리포니아 LA에 있나봐요. 

 

정말 멀리서 날아온 우편물이네요. 

 

제가 있는 곳에서 여기까지 비행기로 5~6시간 걸리는 것 같던데. 

ASA 가입 광고지 

내용물이 뭐가 들어있나 보니, 일단 ASA (AMERICA SAILING ASSOCIATION)에 자격증따로 한 달 내로 가입하면 무료로 90일을 이용할 수 있다는 광고지가 들어있어요. 

 

1년에 한 사람당 180달러라고 하고, 같이 가입하는 두 번째 사람은 더 할인이 많이 되고요. 

 

비싼 금액은 아니지만, 가입해서 누리는 혜택이 어떠냐에 따라 가입 결정을 할텐데, 솔직히 그리 솔직할만한 가입 혜택이 있는 건 아닌 것 같아서 현재는 ASA에 가입하는 걸 보류하는 중입니다. 

ASA 자격 안내문

그리고 작은 봉투가 덧붙여진 서류도 함께 왔어요. 

 

종이에 적힌 내용은 그리 중요하지 않고, 저 작은 봉투 안에 들어있는 게 훨씬 중요합니다. 

ASA 자격증 씰

이 안에는 '로그북'에 붙일 수 있는 자격 씰 (스티커)이 들어있어요. 

 

이걸 받기 전까지는 로그북에 강사님이 적어놓은 증명 문구만 인정이 됐는데, 기간 제한이 있으니 이 씰이 반드시 필요했어요. 

기본 세일링 자격 스티커 

씰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주황색 스티커예요. 

 

가장 기본 세일링 자격인 BASIC KEEL BOAT가 적혀있어요. 

 

단계를 올려서 자격증을 따면 다른 색의 씰이 도착하는 거겠죠?

로그북에 씰 부착

로그북에 이렇게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스티커 붙일 때, 중국징 쿠폰 10개 모은 것 처럼 기분이 좋았어요 ㅋㅋ 

 

이 로그북을 다 채우고 싶다는 생각. 

 

하지만 세일링 코스별로 비싸지는 수강료를 생각하면, 다음 스티커를 언제 붙일 수 있을지 모르는 상황 ㅋㅋ 

 

일단 첫 스티커에 만족합니다. 

정식 세일링 자격증서 

이게 정식 세일링 자격증서예요. 

 

그냥 종이한 장에 제 이름이랑 취득 날짜, 그리고 ASA에서 부여받은 ID가 적혀있습니다. 

 

별 거 아니지만, 미국 와서 처음으로 시험같은 것에 도전해본거라 저에게는 의미가 커요. 

 

그래서 거너씨꺼랑 같이 비닐 파일에 잘 보관해뒀습니다 ㅎㅎ 

 

드디어 기다리던 정식 자격증을 받았는데, 아직 보트가 없으니 언제 다시 배를 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상황이 좀 좋아지면 배 타는 거 잊어버리기 전에 얼른 타러 나가고 싶어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