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상 / / 2023. 6. 23. 11:27

모구모구 블랙커런트 리뷰

반응형

모구모구라는 음료를 아시나요? 코코넛 젤리가 가득 들어 있어 씹는 맛도 있는 데다가 상큼한 탄산수라 한 번 마시면 중독되기 쉬움 음료가 있습니다. 한국을 비롯해서 미국, 일본 등 여러 나라로 퍼져 나간 음료인데요. 모구모구 시리즈 중 블랙커런트라는 과일을 넣은 모구모구 블랙커런트가 새로 나왔습니다. 한국에서는 편의점에서 구매해 먹을 수 있고, 저는 미국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블랙커런트라는 과일도 저에게는 생소에서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했는데, 모구모구라는 음료를 비롯해, 새로 나온 모구모구 블랙커런트 맛 후기도 들려드리겠습니다. 

 

모구모구 원산지 

일단 음료수 이름인 '모구모구'라는 이름이 너무 귀여워서 무슨 뜻인지 찾아봤습니다. 모구모구의 의미는 입에 무언가를 넣고 씹는 형태를 뜻하는 일본어입니다. 우리말로는 '우물우물', '오물오물'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이름이 일본어라 당연히 일본 제품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사실 모구모구를 제조하는 회사는 바로 태국 회사입니다. 코코넛 젤리를 비롯해 신선한 과일 퓌레, 과일 씨앗, 과일 조각 등이 들어있어 먹는 재미가 있어 인기입니다. 그래서 태국은 물론이고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고 있고, 그만큼 여러 나라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료 안에 들어 있는 과일도 인공적인 맛이 아니라 진짜 과일을 먹는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인기 비결인 것 같습니다. 모구모구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코코넛 조각을 연상시키는 캐릭터 굿즈도 팔고 있습니다. 마스크랑, 핸드폰 케이스, 쿠션, 스티커 같은 건데 캐릭터가 귀여워서 구매하는 붙들고 계실 것 같습니다. 

 

모구모구 제조 회사 SAPPE

모구모구 제조 회사 SAPPE
모구모구 제조 회사 SAPPE

모구모구를 만드는 SAPPE라는 태국 회사는 인기 음료인 모구모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료를 만드는 음료 브랜드 제조 업체입니다. 주로 과일을 재료로 만드는 제품이 많고, 자체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서 제품의 품질이나 위생을 좋은 퀄리티로 유지하고 있는 편입니다. 되도록 천연 원료를 사용한다고 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음료를 개발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에게 꽤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모구모구 음료의 특징 

제가 생각하는 모구모구 음료의 특징으로는 일단 탄산후에 과일 조각을 넣었다는 걸 첫 번째로 들 수 있습니다. 그냥 물보다 탄산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 탄산수 시장이 더 넓어지고 있는데, 모구모구는 탄산수에 과일 조각을 넣어 청량감과 식감을 살린 게 인기 요인입니다. 과일의 신선도도 잘 유지되는 편이라 음료 속 과일을 씹을 때 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도 좋고, 때로는 과일 조각이 아닌 과일 씨앗이 들어 있는 것도 새롭습니다. 단순히 시원함을 줄 수 있는 음료를 넘어서 재미까지 주기 때문에 자꾸 찾게 됩니다. 

 

모구모구의 다양한 맛 

모구모구 맛 종류
모구모구 맛 종류

다양한 과일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모구모구 맛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제일 인기 있는 맛은 망고맛이고 그 외에도 사과, 포도, 딸기, 체리, 코코넛, 오렌지 등 여기 전부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종류가 많습니다. 세상 모든 과일은 다 가져다가 모구모구로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구모구의 다양한 맛 중 개인적으로 특이하다고 생각되는 맛은 멜론맛, 핑크 구아바, 요거트, 그리고 블랙커런트 맛입니다. 요거트 맛은 제 취향은 아닌데, 은근히 라이치맛이랑 파인애플이 맛있습니다. 제일 자주 사 먹는 건 모구모구 사과맛입니다. 

미국 모구모구 온라인 판매 공식 사이트 

 

Mogu Mogu USA - Snack While You Drink!

 

getmogumogu.com

블랙커런트는 어떤 과일? 

과일 블랙커런트
과일 블랙커런트

블랙커런트는 검은색으로 보이기도 하는 짙은 보락색을 띄고 있는 과일입니다. 주로 영국, 프랑스, 폴란드, 스웨덴 등의 유럽지역에서 많이 생산하고, 그래서인지 그쪽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영국에서는 블랙커런트 티와 음료가 인기 있으며, 음료 외에도 요리에도 사용하는 재료입니다. 맛은 달콤한 편이라 잼으로 만들어 먹거나 아이스크림이나 음료에 넣어 먹기 좋은 데다, 영양까지 풍부합니다. 비타민 C, K, 철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며 특히 비타민 C가 높은 함량으로 들어 있어 항산화 효과를 주는 과일입니다. 

 

모구모구 블랙커런트 맛 후기 

모구모구 블랙커런트
모구모구 블랙커런트

저는 미국 모구모구 온라인 사이트에서 팩으로 구매를 해서 먹는데, 맛 상관 없이 전부 25달러입니다. 인기가 많아 매진되는 맛이 많아서 구매하기 힘들었습니다. 한국에서는 편의점에서 약 1700원 정도로 판매하고 있는데, 다른 맛보다 약간 비싼 편입니다. 음료가 파란색이라 에너지 드링크를 연상시킵니다. 여름이라 시원하게 느껴지는 색이라 오히려 잘 팔리는 것 같습니다. 안에 코코넛 알갱이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액체만큼 많아 보입니다. 먹는 양이 적은 분들은 여기 들어 있는 코코넛 알갱이 만으로도 요기가 된다고 하네요. 맛은 에너지드링크와는 다르게 굉장히 달콤 새콤합니다. 이게 블랙커런트 맛인 것 같습니다. 과일 자체가 단 맛이 강한 과일이라 음료에서도 그게 확 느껴집니다. 이렇게 강한 맛이 나는 것에 비해 실제 블랙커런트 함유량은 0.2%라고 하니 당황스럽기는 합니다. 적은 함유량으로도 이렇게 단 맛을 낼 수 있다는 게 신기합니다. 단맛도 먹고 나면 기분 나쁘게 혀에 감도는 단맛과 시원하게 넘어가는 단맛이 있는데, 저에게는 시원하게 넘어가는 단맛이었습니다. 그래서 또 구매 의사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