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비비고 양념치킨 후기

반응형

오늘은 미국에서 사 먹어본 한국 음식 리뷰를 해보려고요. 

 

해외 살면 늘 감사하게 생각하는 씨제이 비비고 ㅎㅎㅎ 

 

비비고 만두, 비비고 볶음밥 등이 미국에도 좀 나와있어서 편하게 이용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비비고 양념치킨을 발견했어요. 

 

전에는 코스트코로 다니다가, 집에서 쌤스클럽이 더 가까워져서 창고형 마트를 갈 때는 쌤스클럽을 다니고 있어요. 

 

여기는 아쉬운 게 한국 제품이 코스트코보다 별로 없다는 건데, 왠일로 여기에도 비비고 물건이 조금씩 보일 때가 있네요. 

미국 판매용 비비고 양념치킨

반가운데 안 살 수가 없지요 ㅎㅎ 

 

사진에는 치킨무도 같이 나와있는데, 아쉽게도 치킨무는 안 들어있습니다. 

 

한국 치킨은 치킨무랑 같이 먹어야 제 맛인데 말이죠. 

 

치킨 무는 한국이나 가야 먹을 수 있나봐요 

조리법

한국식 치킨이라고 해도 사실 대단하게 나온 건 아니고요. 

 

닭튀김이랑 살짝 매콤한 한국식 양념이 들어가 있는 정도예요. 

 

기름에 다시 튀겨서 요리하는 건 아니고,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굽습니다. 

영양표

소스 때문에 칼로리는 좀 높아요. 

 

양념 소스에 고추장도 들어가고, 물엿이나 그런 게 많이 들어가잖아요. 

 

성분표를 보면, 콜레스테롤, 소디움, 설탕 어마어마하게 들어가 있어요 ㅋㅋㅋ 

 

한국 간다고 나름 다이어트 하는 중이라 이런 거 먹으면 안 되는데, 보는 순간 의지력이 약해져서 샀습니다. 

 

그래도 진짜 성분표 보면 심각하긴 해요 ㅎㅎ 

 

맛있는 건 왜 이럴 수 밖에 없는지 

냉동된 치킨

냉동 식품이라 상자를 뜯으면 이런 봉투가 두 개 들어있어요. 

 

양념 소스 양에 맞게 치킨을 두 봉지로 소분해놨어요. 

 

냉동된 모습을 보면 좀 볼품없어 보이죠 ㅎㅎ 

 

튀김 가루가 여기저기 좀 묻어 있어서 봉지 뜯을 때, 가루 떨어지는 거 유의해주세요 

양념 소스 봉지

양념소스도 얼어있어서 이렇게 치킨들 사이에 찌부되어 있습니다. 

 

양념이 많이 달달해요. 

 

이 달달한 양념이 마음에 안 드시면, 그냥 치킨만 따뜻하게 해서 다른 양념에 찍어먹어도 맛있습니다. 

 

고기는 꽤나 튼실하게 나왔어요. 

 

저는 치킨 전문 버거집인 '치플레'소스 찍어 먹는 것도 좋아합니다. 

소스만 따로 보관

저는 양념은 따로 통에 담아서 필요한 만큼 썼어요. 

 

봉지 하나에 다 들어있는 치킨 양이 꽤 돼요. 

 

그래서 한 번에 다 못 먹을 때가 있으니, 양념은 그냥 따로 통에 넣어서 쓰는 게 편하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치킨을 굽고, 양념는 처음에 따뜻한 물에 넣어서 데운다음에 쓰거나, 양념통에 있는 건 전자렌지에 데워서 썼습니다 

완성된 치킨

큰 그릇에 구운 치킨이랑 소스 넣고 열심히 비볐어요. 

 

사진으로 찍고 나니 양념이 제대로 안 배인 치킨도 보이네요. 

 

깨는 제가 따로 조금 뿌렸습니다 ㅎㅎ 

 

당연히 한국 치킨집에서 사 먹는 것과 그 질과 양을 비교할 수는 없어요. 

 

에어프라이어로 해도 맛있지만 바삭함까지 살아있지는 않고, 양념도 좀 느끼한 감이 있어요. 

 

아무래도 외국인 대상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거다보니, 매운 맛이 좀 빠져있어요 

 

그래서 닭고기 자체는 실하고 통통해요. 또 반죽옷이 너무 두껍지 않아서, 고기 씹는 맛이 좋고요. 

 

다음에 또 사 먹을거냐 하면, 또 사먹을 거에요 ㅎㅎ 

 

완전 맛있지는 않아도, 만들기도 간편하고, 귀찮게 양념 직접 만들지 않아도 되니까 다음에 보이면 또 사 먹을 것 같아요. 

 

물론 당이나 이런 게 많이 들어있는 게 걱정이지만요. 

 

비비고에서 나온 오렌지 치킨은 너무 중국 스타일 같은 느낌이었는데, 그래도 이건 좀 한국스럽네요. 

 

더 많은 비비고 식품이 미국 전역에 퍼졌으면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