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영화 후기 / / 2020. 2. 22. 10:53

무료로 영어 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곳

반응형

예전에 부족한 영어 실력 때문에 도움을 받았던 영어 선생님이 계세요. 

그 분과 주로 했던건, 선생님이 추천한 영어 원서를 사서 그걸 같이 읽어보는 거였어요. 

근데 선생님이 제 실력을 모르셔서 선생님 수준에 맞는 책들을 추천해서 말도 안 되는 원서를 본 적이 있어요. 

사피언스 같은 두꺼운 책을 원서로 먼저 접했답니다 -0-; 

당연히 중간에 관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페이지 읽는데 사전을 계속 찾아봐야 되서 하루에 1장 읽기도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선생님 만나기 전 까지 읽을 수 있는 만큼 읽고, 만나서 사전으로도 의미를 모르겠는 문장이나 단어를 물어보는 식이었어요. 

학교처럼 일정 기간이 되면 시험을 보는 것도 아니었고, 또 그냥 책을 읽었던 것 뿐이라 정말 실력이 나아졌다고는 확실히 말 못 하겠어요. 

그냥 귀찮고 기억이 남는 게 별로 없는 것 같아도 뭔가 짧은 외국어 책을 내가 다 보긴 봤다고 생각하면, 거기서 느껴지는 약간의 뿌듯함 같은 게 있어서 몇 개월 했었어요. 

두꺼운 건 못 하겠기에 그냥 얇은 책 위주로. 

선생님이 그 방식을 고집하신 이유는, 본인이 아는 사람 중에 외국 유학을 다녀온 것도 아닌데 원어민 보다 더 많은 어휘를 알고 정확한 문장을 구사하는 분이 계시는데, 그 분이 원서 책을 그렇게 열심히 보신다는 거였어요. 

우리도 글을 잘 쓰고 싶으면 책을 많이 보라고 하는 것 처럼, 외국어로 된 책을 들여다보면 단어를 조금씩 알게 되고, 표현 방식도 알게 된다고요. 

납득이 되서 꾸역꾸역 읽었었는데 워낙 하나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지금까지 많은 책을 보진 못했습니다. 

지금은 그 선생님이 지방으로 내려가셨고 저도 베트남을 가게 되면서 쌤 뵌지도 오래됐고, 원서 안 읽은지도 오래 됐어요. 

그런데 미국에서 잠시 지내면서 영어가 너무 답답하더라고요 ㅠㅠㅠㅠ 흐어엉 

시골이라 외국인을 위한 영어학원이 있는 것도 아니고, 온라인 수업도 들어봤는데 가격이 좀 부담되구요. 

그래서 예전에 책 읽는게 도움이 된다는 말이 떠올라서 원서 읽기에 다시 도전해보려고요. 

물론 영어 책은 요즘 어디서도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책 두께가 있어서 어디 들고다니면서 보기는 조금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전자책으로 보면 참 편리한 것 같은데, 전자책은 컴퓨터는 물론 폰으로도 볼 수 있고 또 아마존 킨들이나 리디북스에서 나온 전자책 전용 디바이스로도 볼 수 있죠. 

가격도 종이책보다 저렴한 게 많아요. 

근데 이런 영어 원서 책들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해서 공유하려고 해요. 

들어본 적 있는 유명한 책들을 비롯해서 약 500만권 가량의 책들이 있어요. 

https://b-ok.cc/

 

Electronic library. Download books free. Finding books

Ebook library A book is the best and the oldest way to pass knowledge through ages. More books appeared, more information had to be saved. Technical progress lead us to electronic books, and than - electronic libraries. Digital library is the perfect way t

b-ok.cc

한국어 전자책들도 있기는 하지만 주로 심리학이나 논문 관련 책들만 좀 있을 뿐이라, 영어 책을 다운 받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사이트예요. 

사이트 들어가시면 추천 책들이 아래에 뜨고 위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추천책들을 보며 스크롤을 내리면 더 많은 책들을 볼 수 있어요. 

읽고 싶은 원서 책이 있으시면 당연히 검색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사이트 가입을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데, 가입도 이메일 주소 정도만 입력하는 거라 복잡하지 않아요. 

저는 'Why we Sleep'이라는 책을 다운 받았어요. 

잠이 많아서 잠에 관한 책을 한 번 읽어보고 싶어서 ㅋㅋㅋㅋ 

이왕 읽는 거 조금이라도 흥미 있어 보이는 걸 읽어야 많이 볼 것 같아요. 

검색 창에 치면 저렇게 책들이 쭈욱 나옵니다. 

다운 받을 책을 클릭하면 책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그 아래에 3개의 연속된 카테고리가 나와요. 

그 중 첫 번 째걸 클릭하면, 어떤 확장 파일로 책을 다운 받을 지 결정할 수 있어요. 

보통 기본적으로 PDF파일로 설정되어 있지만 그 외에도 FB2, MOBI, TXT등 알기 어려운 확장 파일로도 그 자리에서 변환시켜 다운 받을 수 있더라고요. 

최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아마존 킨들을 가지고 있어서 거기에 넣을 생각으로 다운 받았는데요. 

킨들에는 MOBI 파일만 넣을 수 있어요. 

처음에는 그 파일을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는지 몰라서 PDF로 받고 따로 변환시켰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더라고요. 

더 편리한 방법도 있는데요. 책을 다운 받지 않고 바로 그 자리에서 이메일로 책을 보내거나 킨들로 보내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박... ㅋㅋㅋ 

그건 두 번째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되요. 

이메일이나 킨들 전송을 이용하려면 사이트 가입을 하는 게 좋은데 그래야 이메일 주소가 바로 떠요. 

하지만 이것만 무료가 아닌데요. 

이 사이트에는 3가지 타입이 있어요. GUEST, BASIC MEMBER, PREMIUM

각각의 멤버가 이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것, 이용 하기 어려운 게 체크 리스트로 나눠져있어요. 

이걸 보면 바로 이메일 전송이나 킨들 전송은 프리미엄 멤버가 되어 일정 금액을 기부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부'라는 개념이기 때문에 정확히 금액이 정해진 게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적어서 기부하는 거에요. 

좋죠? 이윤을 위해서 만들어진 사이트는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실 분들은 원하는 만큼 기부 하셔서 프리미엄 멤버로 이용하셔도 괜찮은데, 그게 아니라면 그냥 게스트나 일반 멤버로도 책 다운 받는 건 아무 문제 없이 할 수 있어요. 

PDF파일로만 무료 다운 되도 저는 되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MOBI파일로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것 자체로도 엄청난 혜택이라고 생각해요. 

그 파일 킨들 넣을 때 이메일로 보내면 되는데 이메일 보내는 거 정도는 정말 아무것도 아니기에 ;; 

그래서 걍 일반 멤버로 쓰고 있어요. 

이게 PDF파일로 다운 받은 책이고요. 

이건 MOBI 파일로 받은 책이에요. 

시간도 별로 안 걸리고 금방 다운로드 됩니다. 

킨들에 넣었는데 잘 작동하더라고요 ㅎㅎ 

사실 뭐 다운 받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받으면 끝까지 읽는게 중요한건데 ;;; 

뭐..다운이라도 받아두면 언젠간 조금씩 읽지 않겠습니까 ㅋㅋㅋㅋㅋ 

그런 생각으로 책 받았어요. 

전자 영어책 필요하신 분들 활용해 보세요. 

생각보다 책 진짜 많습니다. 

모두들 영어 공부 화이팅 ㅎ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