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청소 세제

반응형

다낭에서 주택에서 살 게 되서 아주 청소가 일이에요. 


특이한 집 구조 때문에 방 3개인데 집이 3층으로 되어 있어서,


계단도 오르락 내리락 청소할 곳만 많아졌구요. 


그리고 베트남 옛날 주택은 바닥이 타일이라


청소할 때 빗자루랑 대걸레가 필요해요. 


또, 거실과 현관 개념이 따로 없어서


문 열자마자 바로 거실이기 때문에 


아무리 청소해도 거실에 먼지가 쉽게 쌓이는 건 당연하구요. 


해도해도 끝나지 않는 이 집 청소 ㅎㅎ 


흰색 타일 땜에 머리 한 올만 떨어져도 왜이리 잘 보이는지. 


정말 어쩔 수 없이 넘 힘들 때는 가끔 청소 도우미 분을 불러요. 


평균 1시간에 우리돈 3천원 정도 하는데,


제가 사는 집 같은 경우 전부 다 청소하는데 


혼자 하면 대략 4시간 정도 걸리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은 베트남에서 청소할 때


주로 쓰는 세제 좀 보여드리려구요. 


여기서는 Sun light 라고 하는 세제 브랜드가


유명하고 광고도 많이 해요. 


그리고 실제로 그걸 흔하게 쓰기도 하구요. 





이게 제일 많이 쓰는 세제. 바로 부엌 세제 입니다. 


여기와서 거지같은 요리 실력에도 불구하고


요리와 설거지를 도맡아 하게 되서 


설거지요정으로서 하루에 몇 번이나 함께 하는 아이지요. 


진짜 엄청 쑥쑥 줄어드는 듯. 


한국 세제랑 다를 게 없긴 한데 진한 기름 때 같은 건


한 번에 잘 안 되더라구요. 




이건 주방 청소할 때 쓰는 세제예요. 


싱크대, 식탁, 가스렌지 주변 등등 먼


지와 기름 때 청소할 때 이 탁한 액체를 


쫘악 뿌려주고 청소합니다. 


처음에 이거 몰랐는데, 청소 도우미 분 부를 때


저희가 있는 세제 사진 찍어 보내드리니까


없는 거 몇 개를 사오셨는데 그 중 하나예요.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이 세제는 한국의 일반 가정에서는 별 필요가 없어보이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이 집에서는 필수예요. 


초반에 말씀드렸다시피 바닥이 타일이기 때문에


항상 빗자루질과 대걸레질을 같이 해줘야 해서


대걸레질 할 때 쓰는 세제예요. 


저는 학교 다닐 때 학교에서 대걸레질 해본 거 빼고는 


집에서 대걸레질을 할 거라곤 상상 못했어요 ㅋㅋㅋㅋ 


하지만 여기 사는 이상 해야겠죵. 


손으로 집 전체 걸레질 절대 못해요. 넘 힘들어요. 


대걸레질도 쉽지 않은데 ㅎㅎ 


이 세제로 대걸레질 하고 나면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약간 소독약 냄새 같기도 하고


무튼 나쁜 냄새는 아니에요.



이 세제는 이 집 이사왔을 때부터 화장실에 있던 세제인데 


화장실 청소 세제로 알고 있어요. 



이거는 청소할 때 매우 중요한 락스예요.


이사 온 초반에 화장실, 부엌에서 많이 썼더랬죠.


지금도 이거는 꼭 집에 두고 있어요.


락스 같은 경우는 글 모르면 찾기 힘드니까 베트남서 필요하신 분들은


꼭 사진 기억해뒀다가 보고 찾으셔요.


마지막으로 소개 해드리는 청소 세제는 변기 청소 세제. 


이 브랜드는 미국에서도 많이 쓰는 브랜드라고 하네요. 


통 윗 부분이 구부러져있어서 변기용 세제구나 하는 걸


단번에 알 수 있었어요. 


이 밖에도 유리 닦는 세제, 빨래 세제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희 집 청소할 때 주로 쓰는 청소 6대장


베트남 세제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베트남에서 거주 시작하시는 분들,


참고하셔서 깔끔 깨끗한 집 유지하세요~~ 

반응형

'다낭살이 > 베트남보고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택 쓰레기처리와 쓰레기수거세  (0) 2018.05.20
인천에서 다낭까지 소포  (0) 2018.05.17
베트남 생수 관련 정보  (3) 2018.05.05
다낭에서 집 찾기  (0) 2018.05.03
베트남 에어라인  (0) 2018.04.3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