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딤섬가게 Dim sum

반응형

주말 아침에 조금 느긋하게 일어났지만 집에 쌀도 없고 밀가루도 없고 먹을 게 별로 없어서 


나가서 아침을 먹기로 했지요. 


쌀국수를 먹을까 반미를 먹을까 고민하다, 늘 생각만 하고 가지는 않았던 딤섬 가게에 가보기로 했어요. 


좌판에서 딤섬을 파는 중국인이 있는데 엄청 맛있다고 소문났거든요. 


근데 주말 아침에 문을 여는지도 모르겠고, 어딘가 앉아서 먹고 싶은 마음이라 


다른 딤섬가게를 찾아봤어요. 


밥 먹고 식료품을 사러 가야 했기 때문에 빅씨마트 근처에 평이 괜찮아보이는 딤섬가게가 있어서 


거기로 슝슝~



가게 이름 자체가 그냥 딤섬이에요 ㅎㅎ 


뭘 파는지도 명확하고 큰 글씨로 써 있어서 이 골목만 잘 찾아들어가면 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가게에 들어가면 바로 이곳의 단점을 먼저 알게되는데 


바로 '냄새'예요. 


식당인 만큼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겨도 모자랄판에 


화장실 냄새가 나요;;;; 


바로 옆에 생선가게가 있어서 생선비린내도 좀 나고, 


저한테는 화장실 냄새가 물씬 느껴졌어요. 


그래서 자리에 앉을까 말까 몇 초 고민했어요. 


거너씨도 냄새가 나긴 나는데 심한건 아니니 저한테 결정하라고 하더군요. 


앉을지 다른 곳으로 갈지. 


잠시 고민하다 자리 잡았어요. 


음식이 맛있어보이기도 했고, 냄새가 아주 심각할 정도는 아니라. 


아시다시피 베트남 위생도는 한국보다 더 떨어지기에 요즘엔 그냥 그러려니 하게 되네요 ㅋㅋㅋ 



딤섬 메뉴판입니다. 


큰 책받침 하나에 메뉴 가격, 사진, 이름 다 넣었어요. 


영어 메뉴가 없어서 뭐가 뭔지 정확하겐 모르겠더라구요 ㅋㅋㅋ 


베트남어로 식재료 이름을 몇 개 밖에 몰라서리 ㅋㅋ 


뒤집으면 딤섬외에 평범한 베트남 요리 메뉴들도 있습니다. 


고민하다 거너씨 두 개, 저 두개씩 골랐어요. 


거너씨는 그냥 사진 보고 마음 가는대로 ㅎㅎ 


저는 그나마 흔히 많이 먹어본 딤섬을 골라 안정성 추구.. 


다 망하면 안 되니까............



이게 제가 지킨 딤섬들이에요. 


새우살 들어간 딤섬들. 


딤섬가게 가면 흔히들 드시는 메뉴들이라 아실거에요. 


맛은 아는 그 맛 ㅎㅎㅎ 


맛있지만 특별나지 않았어요. 


진한 간장에 콕 찍어서 열심히 먹었는데 이렇게 크기는 작아보여도 속이 꽉 차서 몇 개만 먹어도 배불러요. 

 


진짜 대박은 이 음식들이었어요. 


거너씨가 고른 것들인데, 뭔지 모르고 시킨것들. 


위의 음식은 쫀득쫀득한 밀가루 반죽을 돌돌 말아 삶은 것 위에 멸치볶음같은 걸 올린 음식이에요. 


완전 맛있어요. 


한국 멸치 볶음 반찬이 생각나는 맛인데 그거보다 더 맛있어요. 


위에 올라간 고명만 더 살 수 있냐고 물어보고 싶었어요. 


집에 싸들고 가서 밥반찬 해먹게. 


진짜 그정도로 엄청 입에 잘 맞았어요. 


아래에 있는 음식은 스프링롤처럼 보이겠지만 아니에요. 


이 음식이 여기서 먹은 네 가지 딤섬 중 가장 맛있었어요. 


길다란 롤 안에는 도톰한 오징어반, 새우살 반 들어있는데 


이게 섞이지 않게 정확히 반 반 나눠서 토핑이 들어있어요. 


하나의 롤 안에 이렇게 공평하게 다른 토핑이 들어가 있다는 게 재밌고, 


오징어 부분이 환상적으로 맛있어요. 


거너씨랑 둘다 감탄 하면서 먹었어요. 


이 두 요리가 너무 맛있다보니까 제가 시킨 새우 딤섬들은 상대적으로 맛 없게 느껴질 정도. 


다음에 가면 저 두 요리를 꼭 두 개씩 시킬거에요. 


이런 딤섬 맛이 있다는 걸 몰랐으면 크게 후회할 뻔. 



뭘 시킨 건지 이름을 알고 싶어서 계산서를 봤는데 


봐도 뭐가 뭔지 잘 모르겠는게 함정 ㅋㅋㅋㅋㅋㅋ


딤섬 가격이 모두 같은데 한 접시당 1500원정도?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맥주 한 캔까지 다 합쳐서 16만동 가까이 나왔는데 이 정도면 베트남 내에서 음식값으로 좀 비싸게 쓴거에요. 


그래도 알지 못 했던 새로운 음식도 먹고 그 음식 맛들이 성공적을으로 대만족입니다. 


이 식당가면 꼭 꼭 저 딤섬들 시켜 드셔보세요. 


제 추천요리예요. 



빅씨마트와 꼰 시장 근처에 있습니다. 


골목 안 쪽에 있으나 골목이 깊지 않아요. 


주소: K45/, 1 Ngô Gia Tự, Hải Châu 1, Hải Châu, Đà Nẵng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