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디즈니랜드는 그 크기가 다른 나라 디즈니랜드에 비해 작은 편이지만, 그만큼 이동이 편리하고 하루 동안 모든 구역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크기에 비해 다양하게 마련된 테마 구역도 매력적입니다. 무엇보다 홍콩의 색이 가미된 디즈니랜드가 굉장히 재미있었는데요, 추천 테마구역과 어트렉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홍콩 디즈니랜드 파크 구성과 테마랜드
USA 메인 스트리트: 디즈니랜드 입구에 바로 앞에 위치한 구역은 20세기 초 미국의 작은 마을을 재현해 된 메인 구역입니다. 디즈니가 어느 나라 것인지 그 정체성을 확실히 해두기 위해서인지 대부분의 디즈니랜드 메인 스트리트는 미국식 상점과 레스토랑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아주 흥미로운 어트렉션이 있는 건 아니지만, 디즈니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는 퍼레이드의 주요 경로가 되는 곳이며, 밤에는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곳입니다. 직접 탈 수 있는 증기 기관차가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라면 기관차를 타고 테마파크를 둘러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어드벤처랜드: 제가 제일 추천드리는 테마 구역입니다. 아마존 강과 인도네시아 열대 우림을 배경으로 한 어트렉션들이 있습니다. 자연과 탐험을 주제로 만들어진 구역이라 활동적으로 움직이며 체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딱입니다. 주요 어트렉션은 보트를 타고 아마존 강을 따라 진행하는 정글 리버 크루즈가 있고, 타잔이 사는 나무집을 재현한 타잔의 나무집이 있습니다. 구역의 특성을 살려 라이온 킹 뮤지컬 쇼도 진행됩니다. 놓치지 아까운 쇼라 시간이 맞춰 보면 좋습니다.
판타지랜드: 이 구역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만든 곳으로, 디즈니의 클래식한 동화 속 세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피터팬, 신데렐라, 백설 공주 같은 특히 애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성인이 즐길만한 어트렉션보다는 회전목마나 미키 마우스 쇼, 성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캐릭터와 사진 찍기 이벤트가 제일 많이 열리는 구역입니다.
투모로우랜드: 이름답게 미래와 우주를 테마로 한 구역으로 마블이나 스타워즈 팬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아이언맨과 함께 홍콩을 비행하는 3D 시뮬레이터 어트렉션, 스타워즈를 배경으로 한 롤러코스터가 추천 어트렉션입니다.
토이 스토리랜드: 지금도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를 테마로 한 구역입니다. 사랑스러운 장난감 랜드가 있는 게 특징이고, 슬링키 도그 회전 어트렉션, 롤러 코스터, 토이 솔져 파라슈트 드롭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라슈트 드롭이 재미있었습니다.
미스틱 포인트: 홍콩 디즈랜드만의 독특한 테마 구역으로 으스스하면서 신비한 체험을 한다는 걸 중심으로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그래서인지 체험형 어트렉션이 있습니다.
그리즐리 걸치: 마지막으로 광산 마을을 배경으로 스릴 넘치는 어트렉션을 탈 수 있는 그리즐리 걸치라는 테마 구역이 있습니다.
홍콩 디즈랜드는 앱이 있습니다. 앱으로 동선 보고 대기 시간 확인하면서 효율적으로 테마 파크 전체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물론 성수기 때 가면 사람 넘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패스트 트랙을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홍콩 디즈니랜드 추천 공연
뮤지컬 공연으로는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이 책에 갇혀 유명한 영화 속 장면을 재현하는 공연, 라이온 킹 공연, 애니메이션 '모아나'를 주제로 한 라이브 공연이 있습니다. 제일 추천드리는 건 라이온 킹 공연으로, 브로드웨이에서 하는 인기 공연의 일부를 그대로 옮겨 온 듯 퀄리티가 굉장히 뛰어난 공연입니다. 어른 아이할 것 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퍼레이드는 메인 스트리트와 각 테마랜드에서 수시로 진행되는데, 그중 사진 촬영도 하고 캐릭터와 대화도 할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밤에는 메인 스트리트에서 펼쳐지는 프로젝션 쇼를 추천드립니다. 미키의 다양한 모험 이야기를 건물에 투사된 화려한 그래픽으로 볼 수 있어 빠져듭니다. 그리고 하루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불꽃놀이 쇼는 말할 필요도 없이 환상적입니다.
홍콩 디즈니랜드 추천 레스토랑과 먹거리
테마파크 내에 레스토랑과 간식거리가 너무 많아 일일이 언급하기는 어렵습니다. 그중에서 홍콩 요리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디즈니 레스토랑 몇 개를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광둥식 중국 요리를 먹고 싶으시다면 메인 스트리트에 있는 플라자 인이 있습니다. 중국 풍의 고급식당이고, 한국인에게 친숙한 꿔바로우나 중국식 볶음밥 등의 음식을 팝니다. 만일 맛있는 딤섬을 먹고 싶으시다면 디즈니랜드 호텔에 있는 크리스털 로터스로 가시면 됩니다. 디즈니 캐릭터 딤섬을 맛볼 수 있는데, 미키 마우스 모양 만두, 도날드 덕 찐빵 등을 볼 수 있어 사진 찍을 맛도 납니다. 그렇지만 그만큼 인기가 많아 예약 필수입니다. 그 외에는 피자나 버거 같은 패스트푸드, 미국식 바비큐, 동남아 요리 등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있습니다. 길거리 간식으로는 디즈니에서만 먹을 수 있는 미키 마우스 모양 와플, 미키 마우스 모양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맛은 특별하지 않지만 디즈니에서 구할 수 있는 팝콘 통은 캐릭터 디자인과 시즌 한정판 통이 있어 수집가들에게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방문하기 제일 좋은 시기는 아무래도 사람이 적은 9월부터 11월입니다. 비수기이기도 하고, 홍콩이라 온도 차이가 심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 여름보다는 밖에 다니기도 좋은 편입니다. 레스토랑 예약은 꼭 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플라자 인이나, 크리스털 로터스 같은 인기 고급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여기는 꼭 예약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패스트 트랙 표가 있는 게 아니면 놀이공원도 미리 준비하고 계획하고 가야 조금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테마파크 다 둘러보고 불꽃놀이 하기 전에 나왔습니다. 극 성수기에 가는 게 아니면 저녁 시간 전에 다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많이들 가까운 도쿄 디즈니랜드를 방문하시지만, 홍콩 디즈니는 그와는 또 색다른 매력이 있는 데다가 도쿄보다 조금 더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으니 홍콩 가신다면 방문 계획에 포함시켜 보세요.
'여행, 해외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앙마이 짚라인 추천 투어 (12) | 2024.10.08 |
---|---|
케이블카 타고 가는 홍콩 옹핑 빌리지 (6) | 2024.10.06 |
홍콩 여행 침사추이, 하버 크루즈, 북경 오리 요리 (15) | 2024.09.28 |
나홀로 대만 가오슝 1박 2일 여행 코스 (8) | 2024.09.25 |
대만 타이베이 스린 야시장 추천 음식과 쇼핑팁 (15) | 2024.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