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미국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오픈

반응형

 

모두 라인(LINE)아시죠? 

한국에서 많이 쓰이는 메신저는 아니지만 일본을 비롯해 태국 등 타국에서는 인기 많은 메신저입니다. 

이 회사가 최근 미국기반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 프론트'를 열었다는 소식이에요. 

저는 한 때 비트코인 열풍이 불기 전 암호화폐에 급 관심이 생겨 따로 모임을 나가며 잠깐 공부한 적도 있는데요. 

친구들만 사귀고 공부는 제대로 하지 않았어요 ㅋㅋㅋ 

그래도 어깨너머로 또는 오며 가며 얻어가는 정보가 있어서 나름 재미있어 했습니다. 

거너씨는 아직도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현재 그 시장이 예전처럼 활발하지 않음에도 조금씩 몇 군데에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각자 돈 쓰는 거에 크게 터치하지 않아서 얼마를 어디에 하는지까진 정확히 모르지만, 그가 투자할 돈도 별로 없고 큰 돈을 투자할 만큼 배포도 크지 않은 사람이라는 걸 알기에 ㅋㅋㅋㅋㅋ 그냥 내비둡니다 ㅎㅎ 

다시 비트 프론트 얘기로 돌아가자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테더, 링크 등의 암호화폐를 취급한다고 하구요. 

은행 계좌를 연동하면 암호화폐는 물론 달러랑 암호화폐 거래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라인이 암호화폐 시장에 갑자기 뛰어든 건 아니고 전에 싱가포르에서 '비트박스'라는 곳을 운영하며 거래 경험을 쌓았고, 그걸 바탕으로 미국에 오픈해서 좀 몸집을 키우겠다는 전략입니다. 

또 라인을 운영하며 나름 보안쪽에도 자신이 있기에 보안이 생명인 암호화폐 쪽에도 접목을 시키겠다는 거죠. 

특이한 게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와 오더북을 연동한 유동성이 특징이라고 해요. 

미국에 오픈을 했기 때문에 일단 미국 이용자들을 모으기 위해 3월 31일까지 미국 이용자는 100달러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시 링크 보상 및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제공중입니다. 

암호화폐 관심 갖고 계신분이나 미국을 기반으로 하고 계신 분들은 한 번 알아볼 가치가 있는 정보 같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