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꼭 투어

반응형

하노이에서 땀꼭 원데이 투어를 갔었는데요.


어떤 분들은 땀꼭이 하롱베이보다


더 좋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하롱베이가 넘 좋았어서


땀꼭에 비교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해요. 


땀꼼에서는 고즈넉히 나룻배를 타며 산과 강을 보는 게 좋지만, 


하롱베이는 정말 멋진 절경이거든요. 


땀꼭 투어에서 찍은 몇 가지 풍경을 좀 보여드릴게요. 



본격적인 땀꼭 투어 전에 유적지에 들렀는데, 이때 넘 더워서 


아무것도 생각이 안 나요. 


더워서 설명도 못 듣겠고, 하나 있는 낡은 선풍기 앞만 


왔다갔다해서 사람들이 다 쳐다봤던거 생각나네요. 


그리고 아주머니들이 베트남 모자와 부채를 들고 다니면서 파는데


물론 가격이 싸지만 제가 안 사겠다고 계속 버티니까 


거너씨가 걍 하나 사주더라구요;; 


얼마 안 하는데 아주머니한테 하나 팔아드리라고. 




덥고 더운 유적지 투어를 갔다오면, 넓은 들판에서 


잠시 쉴 수 있게 해주는데 


신으로 추앙받는 소가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예쁘게 꾸며 놓은 소인데, 


소 맞나? 버팔로인가요? ㅎㅎ;; 죄송. 잘 모르겠네요. 


이 아이도 이렇게 꾸며진게 좋을까 싶기도 하네요. 


그래도 먹을 거 왕창 주니까 좋을 듯 ㅎㅎ



넓은 들판에 혼자 있는 것 처럼 거너씨 사진 한 장. 


빨간 난닝구 같은 옷을 좋아하는 거너씨 ㅋㅋㅋㅋ 


베트남이라 저 옷이 잘 어울리네요. 



땀꼭 첫 시작점이에요. 



이렇게 한 아주머니가 발로 노를 젓는 


나룻배에 두 명씩 올라타요. 


날이 더우니 햇빛막이로 우산겸 양산을 들거나 배에 설치하구요. 


다리로 노를 젓는거라 아주머니 다리 힘이 엄청날 거 같아요. 



이렇게 땀꼭이라고 표시된 표지판도 있네요. 







산과 강 밑에 굉장히 낮게 난 동굴 같지 않은 동굴을


나룻배로 통과하는데요. 


여기서 아주머니의 진짜 운전실력을 알 수 있습니다. ㅎㅎ


통과하고 나면 기다리고 있는 나룻배 잡상인들이 


과자며 과일이며 사라고 들이밀어요. 


안 산다고 하면 고생하고 있는 너의 사공을 위해서 사라고. 


그러면 또 마음 약해져서 살 수 밖에 없게 되죠. 


이런 식으로 나룻배 잡상인들은 돈 엄청 버실 듯 ㅎㅎ


땀꼭 나룻배 투어를 마치고 나면 꼭 사공에게 팁을 줘야 합니다. 


팁을 어차피 주니 필요한게 아니라면 괜히 마음약해져서 


잡상인 물건들은 사실 필요 없어요 :) 



반응형

'여행, 해외살이 > 하노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롱베이 크루즈  (2) 2018.05.17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