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뉴스 / / 2021. 1. 27. 04:38

두시백(douchebag)의 의미

반응형

낮에 컴퓨터로 음악을 틀어놓고 일을 하는데, 지코의 '아무노래'를 듣고 있었어요. 

 

저랑 거너씨 둘 다 재택을 하기 때문에 한 사람이 크게 음악을 틀어놓으면 같이 들을 수 밖에 없는데, 거너씨가 음악을 듣다가 깜짝 놀라더라고요. 

 

방금 노래 가사 중에 '두시백(douchebag)'이라는 가사가 들렸다며, 진짜 가사에 있는 거냐고 했어요. 

 

전 뭔 말인지 몰라서 " 그게 왜?" 라고 했는데, 두시백(douchebag)이라는 뜻을 알고 있냐며, 노래 가사에 그걸 쓴 게 믿을 수 없다고 웃더라고요. 

 

랩 가사야 들어도 봐도 잘 모르는 것들이 많아서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뭐 얼마나 이상한 뜻이길래 그러지 하고 찾아봤어요. 

 

처음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가방 브랜드가 주로 나와요. 

 

해외브랜드고 한국에 수입원도 있어서 한국에서도 구매 가능한 것 같아요. 

 

이런 브랜드의 가방이 있는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됐어요. 

 

가방 모양도 그렇고, 광고 사진들도 보면 거의 아웃도어용으로 나온 가방이에요. 

 

캠핑이나 배낭여행 같은. 

 

무튼 이 이름으로 가방 브랜드를 만든 걸 보고 놀랐는데, 그게 두시백(douchebag)이 원래 가리키는 의미를 알고 나서예요. 

 

두시백(douchebag)은 본래 요렇게 생긴 질 세정기예요;; 

 

이런 게 있다는 걸 난생 처음 봤고 처음 알게 됐어요. 

 

1900년대 초부터 위생상의 이유로 만들어졌는데, 물과 식초를 혼합한 액체나, 화학물질로 구성된 액체를 질에 흘려보내면서 약간 헹구는 개념으로 청소하는 도구라고 합니다. 

 

옛날에 잘 모르는 사람들은 성관계 직후 사용하면 피임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전혀 피임도구가 되지는 않고요. 

 

게다가 이 질 세정기는 질 내에 필요한 정상적 세균이 만들어지는 걸 방해하고, 자궁 경부. 골반 염증 질환, 성병 감염 위험이 증가하는 등 엄청난 단점이 있어 사용하지 말것을 권고받았습니다. 

 

누구 머리에서 이런 게 나와서 만들어졌나 싶은데, 널리 퍼지지 않은 게 다행이네요.

 

위에서 말한 것 처럼 본래 두시백(douchebag)은 이 질 세정기지만, 현재는 다른 의미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욕설 비슷한 단어가 됐어요.

 

일반적으로  안 좋은 태도를 갖고있거나, 사회적으로 무능하거나, 또 많은 사람들에게 불쾌함을 느끼게 하는 특성을 가진 남자를 의미합니다. 

 

음.. 한 마디로 '재수 없는 남자'같은 걸까요 ㅎㅎ

 

본인이 재수 없는 걸 모르는, 한 마디로 자기 자신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거죠.

 

그리고 잘못된 자신감으로 남들 앞에서 본인이 이뤄낸 것들, 가진 것들에 대해 자랑하지만, 실제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남자. 

 

어쨋든 이렇게 안 좋은 의미를 가진 욕설이기 때문에, 잘 못 썼다간 화를 당할 수 있어 쓰는 걸 추천하진 않죠.

 

그래도 알고는 있어서 나쁠 건 없을 것 같아요. 

 

혹시나 외국인들과 대화할 일이 있을 때 나쁜 의미의 어휘도 알고 있어야 상대가 나를 놀리는 구나, 싸움을 거는 구나 라고 알 수 있으니까. 

 

물론 함부로 욕을 쓰는 걸 권하진 않지만요. 

 

참고로, '아무노래' 가사에도 이 단어가 실제 있나 찾아봤는데, 두시백(douchebag)이 아니라 youth back이었어요 ㅎㅎ 

 

비슷한 발음이고 랩으로 하니까 그렇게 들렸나봐요. 

 

아니면 뭐 눈엔 뭐만 보인다고 거너씨가 일반적이지 않던가요 -_-;; ㅎㅎ

 

이상한 귀를 가진 덕에 저는 욕 하나 배웠네요 ㅋㅋ 

 

부디 쓸 일이 없기를 바라지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