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뉴스 / / 2021. 1. 22. 06:45

피식대학의 쿨제이, 최준으로 활동중인 개그맨 김해준

반응형

집에 tv가 없는 저는 당연히 유튜브를 많이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영화관에 갈 수 없으니, 영화는 가끔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아 보고, 드라마는 잘 안 봐요.

 

한 번 보기 시작하면 끝장낼 때 까지 그것만 보거든요 ㅎㅎㅎ 

 

그래서 일부러 넷플릭스도 안 보는 사람입니다. 

 

그러니 유흥거리로 주로 하는 채널이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예요. 

 

보고 싶은 한국 드라마나 예능프로도 유튜브 클립으로 거의 보고 있고요. 

 

개인 유튜버들의 영상보다는 정규 방송 프로그램의 짧은 영상을 더 좋아하는 편인데, 언젠가부터 제가 꼭 챙겨보는 개인 유튜버가 늘었어요. 

 

개그 유튜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거의 아실거라 생각하는데, '피식대학'이라는 채널입니다. 

 

현직 개그맨 혹은 개그맨 출신 남자들이 모여서 운영하는 개그 채널인데, 보다보면 '진심 대박이다' 뭐 이런 말만 나옵니다 ㅎㅎ 

 

처음 보게 된 건 김민수 님의 인강 강사들 성대모사가 너무 웃겨서 그거에 빠져서 보다가, 지금은 '05학번 is back'이라는 코너에 빠져있어요. 

 

한 사람씩 서로의 컨셉을 잡아서 캐릭터를 만들고, 그걸 연기하면서 나름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데, 연기도 너무 잘하고 엄청난 공감대를 불러일으켜서 계속 보게 됩니다. 

 

특히 2000년대 초반에 유행했던 스타일, 장소, 사람들, 키워드를 보여주면서 옛날의 제 모습까지 겹쳐 보이게 하면서 안 볼 수가 없게 만들어요. 

 

피식대학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 한 명 한 명 캐릭터도 강하고 엄청난데, 캐릭터가 아니라 진짜 그 사람의 자아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연기하시는 분이 '김해준'이라는 개그맨이에요. 

2018년도에 데뷔해서 개그 경력은 얼마 안 되지만 내공이 어마어마합니다. 

 

코미디 빅리그에도 출연하고 있어서, 피식대학 유튜브 안 보더라도 얼굴 본 적 있는 분들이 계실지 몰라요. 

 

김해준은 원래 피식대학 멤버는 아니고 약간 객원멤버 개념으로 참여하고 있었어요. 

 

'05학번 is back'이라는 코너에서 동대문에서 옷 장사를 하며 당시의 겉 멋든 상남자를 표현할 캐릭터가 필요했던데, 김해준님이 오셔서 '쿨제이'라는 부캐를 만들었어요. 

 

온라인 쇼핑보다는 아직 명동이나 동대문에 가서 옷을 더 많이 고르던 시절에, 거기가면 너무나 쉽게, 전형적으로 볼 수 있는 옷 가게 사장님 느낌이에요. 

 

쿨제이 캐릭터를 보고 있으면 약간 오그라들기는 하지만 진짜로 당시에 많았던 캐릭터라 어쩜 저렇게 똑같이 연기하지 싶었어요. 

 

재미있는 게 김해준님이 개그맨 지망생 시절에 여러 알바를 했는데, 진짜로 동대문에서 옷을 팔았던 경험이 있다고 하네요. 

 

잘 모르는 순진한 중고생들한테 옷 골라주면서 엄청난 금액으로 덤탱이 씌우는 영상도 나오는데, 당시에 정말 흔하디 흔했던 일이죠. 

 

그래도 처음으로 엄마가 골라 준 옷이 아니라, 용돈 모아 친구들과 동대문에 가서 형들이 골라 준 옷을 입고 수학여행을 갔을 때의 뿌듯함이 생각난다며, 쿨제이에 대한 반응이 엄청났어요. 

 

연기도 너무 자연스러워서 저는 김해준님이 원래 저런 스타일이라 이렇게 물 흐르듯이 연기하나보다 했어요. 

 

그런데 피식코너의 새로운 코너 '비대면 소개팅'이라는 영상에서는 '최준'이라는 느끼한 바람둥이 카페 사장 캐릭터를 하는 걸 보면서 도대체 이 사람의 재능은 어디까지인가. 

자아가 몇 개인 사람인가 혼동이 되더라고요. 

 

제가 항마력이 부족해서 사실 '최준'캐릭터가 나온 비대면 소개팅 영상은 끝까지 보기 힘들어해요. 

 

제가 딱 싫어하는 토 나오는 남자 스타일 ㅋㅋㅋ 

 

그런데도 이상하게 최준 영상만 뜨면 나도 모르게 클릭하게 되는 엄청난 매력의 부 캐릭터. 

 

최준이라는 캐릭터가 저처럼 '싫어하지만 클릭하게 되는 캐릭터'로 인기를 얻으면서 김해준님의 개인 유튜브에도 최준 영상이 주로 올라올 정도예요. 

 

더 웃긴건 김해준님의 개인 인스타와 부 캐릭터 '최준'의 인스타가 따로 있는데, 최준 인스타는 벌써 10만 팔로워를 넘긴 반면, 실제 본인인 김해준의 인스타는 아직 10만이 안 된다는 거 ㅎㅎㅎㅎ 

 

이러다 최준이라는 캐릭터가 실제 김해준이라는 사람을 잠식해버리는 건 아닌가 모르겠어요. 

 

얼마 전에는 유퀴즈 온 더 블록에서 피식대학의 김민수님과 같이 출연하셨더라고요. 

 

실제 일상적인 모습과 말하는 걸 보면 정말 평범하디 평범한 사람인데, 어쩜 캐릭터를 연기할 때는 완전히 '쿨제이'와 '최준'이 되서 하는 지 모르겠어요. 

 

그냥 김해준이란 사람 자체가 엄청난 매력있는 인물이기 때문에 이렇게 다양한 부캐릭터를 소화하는 게 아닌가 싶어요. 

 

안 해본 알바 없이 개그맨 지망생 시절을 약 6년 정도 보냈다고 하는데, 지금처럼 꽃길만 계속 걸었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재능있는 사람이 개그맨 안 하면 누가 하겠어요 ㅎㅎ 

 

혹시 아직 '쿨제이'이자 '최준'인 개그맨 김해준 님을 모르신다면 아래 유튜브 링크 걸어둘테니 한 번 보세요. 

 

주의할 점은 충분한 내공과 항마력을 갖추고 봐야 끝까지 볼 수 있다는 거 ㅋㅋ 

 

시청률 때문에 방송국에서 개그코너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 게 안타까운데, 이런 사람들이 설 수 있는 자리가 유튜브 말고도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www.youtube.com/channel/UCPwGQuQiIqvUTfa_OKZL7qQ/featured

 

김해준

안녕하세요 김해준입니다~ 즐겁게 편하게 김해준 채널에서 쉬다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항상 감사드립니다!!! yeonnambro@sandbox.co.kr

www.youtube.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