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해외살이 / / 2022. 1. 22. 08:00

비비고 채식 만두

반응형

저는 채식주의자가 아니지만, 제 시누이가 비건이라서 채식 음식에 관심은 두고 있어요. 

 

한국에서도 채식을 하는 분들이 늘고 있어서 채식 관련 음식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고, 채식 전문 식당들도 계속해서 나오고 있죠. 

 

한국의 채식 라면 같은 거나 식물성 한국 조미료 같은 건 시누이한테도 선물을 해준 적이 있어요. 

농심 채소 라면

비건이라 식재료에 좀 까다롭지만, 비건 음식이면 가리지 않고 잘 먹는 편이라 먹을 거 선물하는데 보람이 있어요. 

 

근데 시누이가 꼭 먹어보고 싶어하던 음식이 있었는데 바로 한국 만두예요. 

 

예전에 한국에 왔을 때, 인사동에 있는 미슐랭 만두집에 데려간 적이 있어요. 

인사동 미슐랭 만두 맛집

그 땐 시가 가족 모두 있어서 거기에 갔는데, 시누이도 만두를 엄청 먹고 싶어했지만, 김치만두에도 고기가 들어가 있어서 먹을 수 없었고, 대신 도토리묵 요리를 시켜 먹었답니다. 

 

당시엔 채식 만두라는 게 없어서 어쩔 수 없었는데, 드디어 채식 만두들이 냉동 제품으로도 많이 나왔더라고요. 

 

그 중에서 단연 식품계의 강자라고 할 수 있는 비비고 채식 만두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비비고 식품을 만들 때 글로벌화 시키려고 만드는 게 많아서, 해외에서 구하기도 비교적 쉬운 편이고요. 

비비고 채식 만두 

비비고 채식 만두는 그냥 만두와 김치 만두 두 가지가 있어요. 

 

전부 100% 식물성 재료를 써서 만들었다고 하고, 비건 마크도 받았어요. 

 

생긴거는 일반 비비고 만두랑 똑같이 생겼고, 활용법도 같습니다. 

 

국요리, 구이, 튀김, 찐만두 전부 가능해요 

 

그냥 일반 왕교자는 돼지고기 대신에 콩고기를 넣은 것 같고, 단면만 봤을 때는 일반 만두랑 별 차이 없습니다. 

 

내용물도 꽉 차 있고, 김치만두는 오히려 매콤하기까지 하고요. 

비비고 채식 만두 왕교자 

근데 채식 만두는 좀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은데, 말 안 하면 채식 만두인지 모를 정도로 맛있고 좋다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양념 맛이 너무 두드러진다거나 너무 맵다고 하는 사람도 있어요. 

 

둘 다 좋아하는 사람 보다 한 쪽을 택해 먹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비비고 말고도 채식 만두는 다른 회사에서도 나온 제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타사 제품보다 비비고 채식 만두가 더 맛있다고 하기도 어렵습니다. 

 

저의 경우 김치 만두가 좀 더 나은 것 같은데요 

 

제가 콩고기를 그리 좋아하지 않기 때문;; 

콩고기

예전에 방송에서 콩고기라는 걸 막 소개하시 시작했을 때, 그냥 고기랑 똑같은 식감이나, 양념 뿌리면 고기 요리랑 같다고 한 적이 있는데 천만의 말씀. 

 

콩고기는 유부 껍칠 같고 식감도 맛도 별로라 좋아하지 않아요. 

 

오히려 김치가 가득 들어가 콩고기 맛과 식감을 잘 못 느끼게 해주는 김치 만두가 제 취향엔 맞아요. 

 

지금은 3D 프린터를 이용해서 육고기 모양을 그대로 갖고 있는 채식 고기를 만들어 제공하는 식당이 생겼는데, 아직 많지 않아 가볼 기회는 없었어요. 

3D 프린트 고기 

그 고기는 콩고기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채식 만두는 채식이라 그런가 칼로리도 생각보다 낮아요. 

 

전체 칼로리가 770에서 660입니다 

 

물론 다이어트로 채식 만두를 드시는 분들은 없겠지만. 

 

비비고 채식 만두는 맛을 위해 직접 개발한 식물성 조미료를 넣었다고 하는데, 고기 없이도 만두를 만두답게 즐기게 하기 위해 많이 애쓴 부분이 느껴집니다 

 

몸에 무리가 가진 않는 다면 채식의 이점이 많이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맛 좋은 다양한 종류의 채식 요리가 시중에 나와줬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