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1. 5. 13. 03:20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

반응형

오늘도 제가 먹는 영양제 중 하나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마그네슘 영양제인데요. 

 

미그네슘 영양제만을 따로 먹기 시작한 지는 얼마 안 됐어요. 

 

마그네슘은 칼슘이랑 비타민 D, K2랑 같이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는 칼슘 영양제를 먹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마그네슘도 몸에서 안 만들어지는 영양소고, 아무리 음식으로 먹어도 필요한 만큼 제대로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라 왠만하면 따로 챙겨먹어주는 게 좋다고 해서 이번에 별도로 먹고 있어요. 

 

마그네슘이 몸에 없으면 근육이 제대로 움직이질 못해서 만성피로나, 불면증, 근육통, 고혈압 등을 일으킵니다.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 앞면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던데, 한국에는 안 들어와 있는지 아이허브나 아마존에서 직구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니면 쿠팡 같은 곳에도 좀 들어와있는 것 같아요. 해외직구용으로. 

 

저도 아마존에서 구입했어요. 

 

이걸 고른 이유와, 또 이 영양제를 복용하기 시작하면서 생긴 단점도 말씀드릴게요. 

 

회사이름은 블루보넷이고, 마그네슘 종류는 킬레이트 마그네슘입니다. 

 

그래서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섭취하고 있어요. 

 

블루보넷은 텍사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영양제 회사로, 91년도에 세워졌습니다. 

 

한국에서는 마그네슘 제품이 유명한 것 같지만 그 외에도 수 많은 제품군이 있는 종합 영양제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블루보넷내에서도 유산균, 미네랄, 멀티 비타민 등등으로 나뉘 만든 브랜드가 12가지가 되고, 카테고리만 해도 23개예요. 

 

90년대부터 꾸준히 영양제만을 만들며 성장해 왔으니, 당연한 걸지도 모르겠네요. 

 

블루보넷이 인증받은 마크들 

제품퀄리티도 유기농 품질, 순도 등에서 전부 인증 받았다는 걸 보여줍니다. 

 

제가 좋아하는 인증 마크, USDA ORGANIC도 있네요.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 뒷면

뒷면을 보면 마그네슘 함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먹는 칼슘에도 마그네슘이 2OOmg정도 들어있으니, 이것도 합치면 하루에 대략 400mg정도 먹는거네요. 

 

마그네슘도 종류가 어려가지가 있는데, 가장 크게 산화 마그네슘, 유기산 마그네슘, 킬레이트 마그네슘으로 나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산화 마그네슘은 마그네슘 함량도 높고, 값도 저렴하게 만들 수 있어, 많은 의약품등에서 사용되는 마그네슘이라고 하지만 체내 흡수량이 떨어져서 간혹 '쓰레기 마그네슘, 무의미한 마그네슘'이라는 소리를 듣고 있어요. 

 

흡수량이 떨어지는 건 안타깝지만 높은 함량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결코 질 떨어지는 마그네슘이라고 볼 순 없어요. 

 

유기산은 마그네슘에 뭘 결합시켜 만들어지냐에 따라 구연산 마그네슘, 말산 마그네슘, 오로틴산 마그네슘, 젖산 마그네슘 등 종류도 참 많아지더라고요. 

 

마그네슘 영양제는 단점이 있는데, 앞서 얘기한 듯 몸 흡수가 잘 안 된다는 거에요.  

 

그래서 흡수가 안 된 마그네슘이 대장으로 가면 설사를 유발시켜요. 

 

음식으로 먹었을 때는 흡수가 괜찮지만 필요한 만큼 음식으로 다 채울 수가 없으니까 영양제를 먹는 거겠죠. 

 

마그네슘을 영양제로 먹어도 최대한 흡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다 만들어진 게 킬레이트 마그네슘입니다. 

 

우리 몸이 잘 흡수하는 유기산과 아미노산으로 마그네슘 겉을 둘러싸서 만드는 겁니다. 

 

그러면 몸은 이 영양제가 마그네슘인 줄 모르고 유기산이나 아미노산으로 받아들여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바로 이렇게 만들어진 걸 킬레이트 마그네슘이라고 해요. 

 

흡수가 잘 안 되는 무기질을 유기산 혹은 아미노산으로 포장하는 공정을 킬레이트라고 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은 거에요. 

 

때문에 저도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먹고 있는 건데요. 

 

평소 먹던 마그네슘 양보다 양이 확 늘어나니, 화장실 갈 때 설사는 아니지만 설사 비슷하게 시작하더라고요. 

 

칼슘영양제를 하루 세 번 먹고, 마그네슘 영양제도 1번 먹으니 급 늘었긴 하죠. 

 

갑자기 화장실 가는 게 아니라 하루 한 번 아침에 가는데, 그 때 좀 변이 변해서 나옵니다. 

 

그래서 칼슘 영양제를 하루 2번 정도로 줄여볼까 생각중이에요.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 캡슐

많은 분들이 저 같은 이유로, 회사를 고르고 마그네슘 종류를 골라서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먹는 사람이 많아요. 

 

그런데 킬레이트 마그네슘만이 최고는 아니에요. 

 

사람마다 체질이 아니고 부족한 영양소가 달라서 많은 마그네슘 중에서 맞는 게 있고 안 맞는 게 있다고 해요. 

 

어떤 사람이 맞다, 틀리다라고 할 수 없는 것처럼, 이 또한 사람마다 다 제각각이라 킬레이트 마그네슘이 최고다라고 할 수는 없어요. 

 

공부해보면서 섭취해보면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걸 찾아나가야 할 것 같아요. 

 

피 한방울 떨어뜨리면 다 분석해서 내게 맞는 걸 알려주는 기계가 하루 빨리 보급화됐으면 좋겠네요. 

 

알아가는 과정이 재미있기도 하지만 귀찮기도 해서 ㅎㅎ 

 

오늘 포스팅 한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은, 아마존에서도 베스트에 들어갈만큼 마그네슘 영양제 중에서는 인지도가 높고, 제가 먹고 있는 거라 소개했고요. 

 

또 다른 좋은 걸 알게 되면 계속해서 적어 나가볼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