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도시별 정보와 범죄자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

반응형

땅덩이 너무 넓은 미국은 '주'도 많고 도시도 너무 많아요. 

 

대도시로, 누구나 한 번 쯤 들어봤을만한 도시도 있지만, 숨겨진 유명 도시도 끊임없이 나오는 것 같아요. 

 

미국에서 지내는 동안 유명한 도시만이라도 다 돌아볼 수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유학이나 이민을 오시는 분들은 어느 주에, 어느 지역에 터를 잡아야 할 지 고민들이 많으실텐데요. 

 

'주'마다 법도, 세금도 다 다르고, 같은 주라고 해도 도시마다 특색이 남다른 곳들도 있어서 비교해야 할 게 많죠. 

 

저희는 앨리바마로 오게 된 게, 거너씨 직장이 가장 큰 이유기도 했지만, 다음으로 중요한 게 얼마나 안전하고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는지, 자연재해 빈도 등이었어요. 

 

안타깝게도 거너씨의 직장이 있는 장소는 편의시설이 많은 큰 도시기는 하지만, 그만큼 범죄율도 적지 않았거든요. 

 

가끔씩 그 동네를 돌다보면 멋진 장소도 많이 발견하지만, 게슴츠레한 눈으로 사람 잡아먹을 듯 보는 이상한 사람들도 많이 봐요. 

 

노숙인은 말할 것도 없고, 절대 차에서 내리면 안 될 것 같은 장소들 있잖아요. 

 

그래서 직장이 있는 도시에서 가까우면서 그나마 가장 범죄율이 낮은 도시를 택해 이사왔어요. 

 

미국 내 도시 정보가 필요할 때 유용한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또 내가 갈 곳, 내가 사는 곳의 범죄자 정보도 매우 구체적으로 알 수도 있어요. 

 

www.city-data.com/

 

City-Data.com - Stats about all US cities - real estate, relocation info, crime, house prices, cost of living, races, home value

What's on City-Data.com We have over 74,000 city photos not found anywhere else, graphs of the latest real estate prices and sales trends, recent home sales, a home value estimator, hundreds of thousands of maps, satellite photos, demographic data (race, i

www.city-data.com

이 사이트입니다. 

 

지금은 지역별 코로나 정보도 추가 됐어요. 

 

어떤 것들을 주로 확인 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보여드릴게요. 

 

메인 페이지는 이렇게 되어 있고요. 

 

맨 위에 여러 카테고리가 있죠?

 

거기서 필요한 도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cities 카테고리를 누르고 원하는 '주' 버튼을 누르면, 그 주에 속한 도시별 인구부터 확인 가능해요. 

 

저는 앨라바마 주에 사니까 앨리바마를 줄인 AL을 누르면 도시별 인구가 쫘악 보여요. 

지도도 보이는데, 지도를 넓게 해서 보면 미국 전체 중에 앨라바마 주에 속한 도시들만 핀셋으로 해서 보여줍니다. 

 

저걸 확대해서 원하는 도시 핀셋을 클릭하면 더 구체적 도시 정보가 나오고요. 

 

도시가 아니라 그 '주'에 대한 정보도 정리되서 나와요. 

 

주의 '수도'라든가 일정 기간 동안의 출생수, 사망수, 이민자 주 같은 것들이요. 

 

도시를 하나 지정하면 그 도시에 어떤 인종이 많이 사는지도 나와요. 

 

또, 지정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평균 수입이나, 부동산 가격 정보도 나옵니다. 

재미있는 건 가족 구성원의 비율까지 보여준다는 거에요. 

 

싱글, 결혼한 부부, 싱글 맘, 결혼 한 번도 안 한 사람들의 비율 등. 

 

이런 거까진 왜 보여주는거지 ㅎㅎ 

 

도시를 선택할 때, 본인과 비슷한 가족 구성원들이 있는지도 선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가봅니다. 

세금 정보에 관한 페이지도 있는데. 이건 저에게 너무 어려워서 패쓰 ㅠ 

 

Cities 카테고리 옆 Schools 카테고리를 누르면 원하는 주의 학교목록을 보여줍니다. 

 

역시나 저는 앨리바마 학교 목록을 클릭했고, 학교 이름과 주소, 학교 등급, 총 학생수, 학교 종류가 나와요. 

 

학교 등급은 뭘 기준으로 했는진 잘 모르겠네요. 

 

Grade span이 학교 종류인데, 예를 들어 초등학교인지, 유치원인지, 고등학교인지 그런 종류를 말하는거에요. 

 

아이들을 데리고 미국으로 오실 분들은 이런 학교 정보가 1~2순위에 들어갈 만큼 중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More이라고 쓰여진 카테고리에도 더 추가적인 여러 정보를 볼 수 있는데, 저는 이 중 '성범죄자' 카테고리를 클릭해볼게요. 

역시나 도시를 지정할 수 있는데, 이건 앨리바마 주의 '페어호프'라는 지역을 클릭해봤어요. 

 

이쪽은 휴양지이기도 하고, 은퇴자들이 많이 사는 곳이라 범죄율이 높지 않은 곳이에요. 

 

그래도 범죄자 전부가 아니라 성범죄자만 클릭했는데도 생각보다 꽤 있네요. 

 

핀셋으로 표시된 곳이 성범죄자의 거주지로 등록되어 있는 곳입니다. 

 

핀셋을 클릭하면, 

이렇게 범죄자의 이름, 주소, 성별. 나이. 눈.머리색. 키. 몸무게, 문신이 몸 어디에 어떤 그림으로 있는지, 인종은 뭔지도 아주 자세하게 나옵니다. 

 

얼굴이 궁금하다 싶으면, 아래 파란색 문장을 클릭하면 되요. 

그러면 사진과 함께 구체적 범죄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어떤 범죄를 저질렀는지도요. 

 

한국도 범죄자에 대한, 특히 성범죄자에 대한 이런 구체적인 정보 공개가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사는 지역은 앨리바마 내에서도 범죄율이 꽤나 낮은 지역이고, 사이트로 확인 결과 다행히 제 거주 아파트에는 성범죄자로 등록된 사람이 없네요. 

 

있으면 깨림칙할 듯. 

 

그래도 범죄자 등록이 아예 안 된 깨끗한 도시는 거의 없는 것 같아요; 

 

무튼 이정도 수준의 자세한 도시별 정보가 제공된다면, 미국 내에서 도시를 고르는데, 정보가 없어서 못 고르겠다는 말은 못 할 것 같아요. 

 

이 사이트 말고도 다른 사이트도 있는데, 제가 보기엔 이 사이트가 가장 보기 쉽고 자세한 미국 도시 정보 사이트라고 생각해요. 

 

참고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