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해초 샐러드

반응형

미국에서 처음 코스트코 멤버쉽 카드를 만들고 나서 주말에 한 달에 한 두 번씩 다니고 있어요. 

 

괜찮은 가격에 대용량으로 살 수 있다는 것도 좋지만 한국 브랜드도 좀 들어와 있어서, 그 때 그 때 보이는 한국 식품을 사기도 좋아요. 

 

코스트코에서 구매해 본 한국 식품은 비비고 브랜드의 닭고기 만두나 김치만두, 농심의 신라면과 우동라면 등이 있어요. 

 

한국에서도 믿고 먹던 좋아하던 브랜드들이라, 여기에서 발견하고 너무 좋았지용. 

 

맛도 한국 브랜드와 거의 다르지 않아 잘 먹고 있어요. 

 

아쉬운 건 저희 동네 코스트코에는 비비고 돼지고기 만두가 잘 없고, 닭고기 만두가 주로 있다는 거? 

 

뭐 둘 다 맛있지만 돼지고기 만두를 더 좋아하기에 ㅎㅎ 

 

이번에는 좀 새로운 걸 사 봤어요. 

 

김치랑 해초 샐러드예요. 

 

김치는 한국마트에서만 구매했어요. 

 

일반 미국 마트에서 미국 브랜드 김치가 있긴했지만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만들지 않았다는 생각에 사기가 좀 꺼려졌거든요. 

 

그런데 코스트코에는 종가집 브랜드에서 나온 김치가 있어요. 

 

코스트코지만 사이즈도 그리 크지 않아서, 구매하기 부담스럽지도 않고요. 

 

일단 한국 브랜드니까 김치맛을 이상하게 변형시키지는 않았을 것 같아서 안심이에요. 

 

해초 샐러드는 일전에 갔을 때도 보긴 했는데, 제가 해조류를 먹긴 먹어도 엄청 잘 먹는 건 아니여서 그냥 무시했었어요. 

 

이번에는 미국에서 파는 또 다른 한국 식품을 맛보고 싶기도 했고, 거너씨가 나름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 고기 먹을 때 곁들여서 올려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구매했어요. 

 

미국에서는 해조류를 잘 안 먹어서, 이런 음식을 매우 낯설어하지만, 다행히 거너씨는 미역국을 엄청 좋아해요. 

 

해조류 좋아하는 특이한 미국인 ㅋㅋㅋㅋ 

 

특히 소고기를 곁들여 끓이거나, 사골육수 액기스를 넣어 끓이면 환장하고 먹어요. 

 

뒷면을 보면 해초샐러드를 어떻게 먹으라고 간단한 예시가 나와있어요. 

 

회와 곁들여 먹거나, 스테이크에 올려 먹거나, POKE BOWL이라고 밥 위에 야채나 참치회 같은 걸 이것 저것 올려 먹는 스타일의 음식이 있는데 거기에 곁들여 먹거나 하라고 쓰여있네요. 

 

봉투가 커서 그 안에 소분되어 나뉘어져 있을 줄 알았는데, 그냥 이 안에 이미 양념된 해초 샐러드가 들어있어요. 

 

소분되어 있지 않아서, 그 때 그 때 필요한 만큼 꺼내서 써야 해요. 

 

처음 맛 보는 거라 한 젓가락씩만 꺼내서 올려봤어요. 

 

냉동 떡갈비랑 샐러드, 해초 샐러드.. 딱 이렇게만 해서 먹어봤어요. 

 

샐러드도 샐러드 키트 사서 집에서 버무린거에요 ㅋㅋ

 

샐러드 키드 한 번 사기 시작하면 너무 편해서 멈출 수가 없네요. 

 

따지고보면 떡갈비도 냉동 구운거고, 샐러드들도 전부 사서 한 거라 직접 만든 건 없지만 나름 건강하게 먹어보려고 이렇게 접시에 담아봤어요. 

 

해초는 소금. 설탕, 고춧가루, 식초, 물엿, 참기름, 레몬즙 등으로 버무렸다고 해요. 

 

좀 걱정하면서 먹었는데 상큼하니 맛있었어요. 

 

해초도 질기지 않아 술술 넘어가고, 간도 짜지도 달지도 너무 시지도 않게 되어있어서 해초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샐러드였어요. 

 

해조류에 요오드가 풍부하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밥 먹을 때 마다 이렇게 살짝 곁들여 먹으면 영양 섭취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차가운 음식을 잘 안 먹는 거너씨도, 해초 샐러드 맛 보더니 맛있다고 준 만큼 다 먹더라고요. 

 

지퍼백이라서 샐러드 꺼낼 때 마다 열고 닫기도 좋아요. 

 

건강식. 다이어트 식 챙기고 싶은 분들께 코스트코 해초 샐러드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는 미국 코스트코에서 구매했지만, 한국 코스트코에서도 같은 해초샐러드 제품을 팔고 있어요. 

 

적은 양을 파는 게 아니라 구매 전에 고심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제 개인 입맛 피셜 추천합니다 ㅋ

 

오늘도 생선구이와 함께 옆에 곁들여 먹을 생각이에요. 

 

코스트코가 외국에서도 한국 식단을 좀 더 챙겨 먹을 수 있게 도와주네요 ㅋㅋ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