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뉴스 / / 2021. 1. 7. 04:52

무료로 일본 드라마 볼 수 있는 도라마 코리아

반응형

일드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실만한 사이트. 

 

혹시 일드에 관심 있는데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무료로 일본 드라마를 볼 수 있는 곳을 알려드려요. 

 

예전부터 길게 하는 드라마보다는 짧게 굵게 끝내는 영화를 더 선호해왔지만, 한 때 일어를 공부하면서 드라마를 보는 게 좀 도움이 되려나 하고 다운 받아보거나 찾아본 적이 있어요. 

 

목적은 공부였지만, 보다 보니 한국에서 보기 힘든 신선한 소재의 드라마, 새로운 형식의 드라마를 알게 되서, 결국에는 공부고 뭐고 그냥 재미로 찾아보게 됐죠. 

 

한국에서도 TV 채널 중에, 채널 J인가에서 여러 일본 드라마를 방영해주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데, 저희 엄마도 그 채널을 통해서 '고독한 미식가'의 '고로'씨한테 빠졌지요 ㅎㅎ 

 

그래도 뭔가 좀 더 다양한 최신 일드를 보고 싶을 때 드라마 코리아를 찾아보게 되요. 

 

저는 처음에는 앱으로 다운 받았어요.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앱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가요. 

 

다운로드 해보니 전부 무료로, 드라마 다운로드 없이 넷플릭스처럼 바로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 같아요. 

 

물론 무료기 때문에 중간 중간 나오는 광고를 봐줘야 하는 귀찮음이 있지만요. 

 

도라마 코리아의 두 번째 큰 장점은, 자막인것 같아요. 

 

자체적으로도 자막 맛집이라고 홍보하고 있는데, 외국어 조금 아는 사람들이 대충 번역한 게 아니라, 체계적인 전문 번역의 느낌이에요. 

 

그 정도로 번역이 구체적이고 굉장히 잘 되어 있고, 주석이 필요한 경우에도 주석도 달려있고요. 

 

또, 진짜 대단한 게 그래픽 자막이라고 해야 하나요. 

 

영상에서 간판, 책, 편지, 글 등등의 일어도 너무나 자연스럽게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 있어서 드라마 보기가 굉장히 편해요. 

 

그 장면에 맞게 한국어 폰트랑 분위기도 맞춰서요. 

 

이렇게까지 정성스럽게 자막 달려 있는 건 거의 본 적이 없을 정도예요. 

 

영상 자막이 너무나 자연스러워서 원래 한국어 간판이 달려있는 가게로 들어가는 건가 착각할 정도 ㅋㅋ 

 

많은 한국분들이 외국 영상은 더빙버젼보다 실제 배우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막 버젼을 더 선호하는데, 그 점은 살리고 자막으로 최대한 '이해'의 불편함 없이 작업을 해놨어요. 

 

외국에 계신 분들은 도라마 코리아를 이용할 때 앱이 아니라 웹사이트로 직접 접속해서 보는 걸 추천드려요. 

 

앱은 한국에서 여는 게 아니면 잘 작동하지 않아요. 

 

핸드폰에 VPN 설정 앱이 있다면 그걸 활용하시면 열리겠지만, 보통 그게 없다면 외국에서 앱 이용이 힘들어요. 

 

다행히 웹 사이트에서는 외국에서도 충분히 문제 없이 열리고 드라마를 볼 수 있어서, 저는 컴퓨터로 보고 있어요. 

 

작품 수가 어마어마하게 많은 건 아니지만, 심심할 때 보기에 충분한 컨텐츠가 있습니다. 

 

이미 완결된 건 '완결작'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원할 때 끝까지 다 볼 수 있고, 현재 일본에서도 방영중인 건, '현지방영중'이라고 해서 그 때 그 때 업데이트 됩니다. 

 

드라마 뿐만 아니라 예능 방송도 있어요. 

 

저는 예전에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라는 일드를 재미있게 봤는데, 그 2편이 나왔고, 곧 도라마 코리아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하니 그게 좀 기대가 되요. 

 

일드 좋아하시는 분들이 잘 활용하셨으면 :) 

 

dorama.kr/

 

도라마코리아

고독한 미식가 2020 연말 SP 완결작 | 1회 업데이트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2021 SP 완결작 | 예고 업데이트 사내 매리지 허니 완결작 | 7회 업데이트 연애 드라마 같은 사랑을 하고 싶어

dorama.kr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