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클립 응모

반응형

요즘 [오! 스타 프로젝트] 라고해서 오디오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공모전이 있어 응모했는데요. 


제가 예전부터 종종 애용했던 '오디오클립'이라는 앱이에요. 


라디오나 팟캐스트처럼 오디오를 이용한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어요. 


책을 읽어주거나, 그림이나 역사, 고전에 대해 얘기하는 컨텐츠도 있고, 언어 공부하는 오디오도 물론 있구요.  


제가 오디오클립을 처음 접했던건 베트남어 공부때문이었어요. 


베트남에 가기로 결정이 된 후 조금이라도 말을 알아가면 좋겠다는 생각에 


어떻게 공부를 할까 여러 방법을 찾아봤었는데 


베트남어를 가르치는 어학원도 부족하고 선생님 찾기도 힘들고, 찾았다하더라도 금액이 꽤 높았어요. 


인기가 높아지고 있더라도 아직까지는 한국에서 베트남어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언어가 아니라서요. 


유투브에서 베트남어 수업에 관한 자료를 찾기도 했지만 집중도 잘 안 되고 


영어권 사람을 대상으로 한 영상이 많더라구요. 


이리 저리 알아보다가 찾은게 오디오클립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베트남어 수업 오디오였어요. 


수업을 듣다보면 오디오만을 위한 컨텐츠로 제작된 건 아니라는 건 알 수 있지만 


주요 글자들 사진도 보면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베트남에 글자에 대해 익히는데는 도움이 꽤 됐어요. 


비지니스 베트남어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 대상으로 나온 음원이었는데


베트남 이사와 동시에 바빠지면서 못 듣게 됐죠. 


어느정도 생활이 적응되고 나서 종종 오디오클립을 열어서 요즘엔 어떤 컨텐츠들이 있나 보곤 해요. 


계속해서 다양한 사람들의 좋은 오디오 컨텐츠가 많이 나오고, 


생각치도 못 했던 유명인과의 콜라보레이션 컨텐츠도 있더라구요. 


좋다~ 부럽다~만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만들고 싶은 오디오컨텐츠가 있다면 연재기회를 주는 응모전이 있길래 


저의 베트남 고생기를 오디오로 만들어볼까 하고 응모를 했습니다 ㅎㅎ 


거너씨도 같이 할 거에요. 


물론 오디오에서 거너씨가 저와 대화를 나눌만큼 자유롭게 참여하지는 못 하겠지만 (언어적인 문제때문에 ㅠㅠ) 


가끔 추임새를 넣는 역할이더라던가 제가 아닌 거너씨의 시각을 들어보고 싶을 때는 영어로라도 참여할 수 있게끔 ㅎㅎ 


샘플 오디오를 녹음할 때는 간단한 말들이었기 때문에 한국어로 말했어요. 


저는 왜 아직도 거너씨의 한국어가 이렇게 웃기고 귀여운지 ㅋㅋㅋㅋㅋ 


뭔가 재미있어요. 확실히 본인 모국어로 얘기할 때와 한국어로 얘기할 때 목소리도 조금 바뀌는 거 같아요 ㅎㅎ 


거너씨가 한국어로 말하는게 좋아서 자주 한국어로 말해달라고 얘기하곤 합니다. 


그런데 저한테 나쁜 말만 배워서 요즘 쓰는 한국어가 그닥 듣기 좋은 말들은 아니네요 ㅋㅋㅋ 


만일 저에게 오디오 연재 기회가 주어지면 알려드릴게요. 꼭 들어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보다 생생한 다낭 살이에 대해 들어보실 수 있을거에요. 


거너씨의 재미있는 한국어도요~ >_< 


이런 말은 연재 대상이 되고 나서야 하는 건데;;; 


꼭 하고 싶어서 그 바람을 어디 얘기할 곳은 없고 제 블로그에 끄적여봅니다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