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뉴스 / / 2022. 3. 23. 03:44

미국에서 1위 먹은 한국 기업 지누스

반응형

아파트에 살면서 정말 딱 필요한 가구만 두고 살았었는데요. 

 

주택으로 이사하고, 손님들을 맞기 시작하며 필요한 가구들을 요즘에 더 사들이고 있는 중이에요. 

 

최근에 산 가구는 침대 프레임, TV, TV 선반, 큰 에어매트리스, 소파입니다. 

그 전에는 침대 없이 그냥 매트리스만 깔고 샀다가 침대 구매한 지 3개월 좀 지났어요. 

 

갑자기 수입이 넉넉해져서 가구를 사들이는 건 아니고, 조만간 한국에서 가족들이 방문할 예정인데, 함께 지내기에 없는 것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러명이 앉기에, 기존의 소파는 딱 붙는 3인용이라서, 일명 러브 시트라고 불리는 2인용 소파가 하나 더 있음 좋겠다 싶었어요. 

 

동네 가구점도 돌아다니고, 페이스북 중고마트도 살펴봤지만, 가격대가 괜찮고 퀄리티도 좋은 소파를 찾기 힘들었어요. 

 

그러다 온라인으로 눈을 돌려서 아마존에서 열심히 괜찮은 소파를 찾아보던 중 눈에 띈게, 지누스라는 브랜드의 소파였습니다. 

지누스 로고

지누스는 미국내에서 매트리스로 유명한 한국 기업인데, 제품군을 늘려 현재는 테이블, 소파, 협탁 등 다양한 가구 제품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지누스를 처음 안 건 사실 유튜브 광고를 통해서였어요. 

 

제가 즐겨 보는 웹드라마에서 협찬을 받아서 드라마에 섞여 나왔는데, 볼트 조립 없이 굉장히 간단하게 침대를 배송 받아 혼자 설치하는 걸 보고 좀 인상깊었거든요. 

유튜브 픽고 협찬 지누스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되기 시작하던 시절에, 매트리스를 압축해 배송하는 방식이 생기면서 저도 현재 사용하는 매트리스는 아마존으로 주문, 집에서 혼자 설치해서 사용 중이에요. 

 

그에 대한 포스팅도 짧게 한 적이 있어요.

 

https://honeybutt.tistory.com/856 

 

새 메트리스와 울라이트 (woolite)

요즘 집 안 물건 중 버리고, 파는 것들이 많아요. 저랑 거너씨는 결혼하고 새로 산 가구가 책상 외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전부 거너씨가 총각시절에 쓰던 것들을 그래도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honeybutt.tistory.com

이렇게 압축 매트리스를 박스에 담아 배송하는 방식을 지누스가 처음 시작했다고해요.

 

배송비와 설치비가 절약되니 가격이 착하고, 침대 프레임 역시 볼트없이 설치 할 수 있다는 게 진짜 큰 장점 같아요. 

 

아직은 예산 부족으로 손님방 침대는 에어 매트리스를 쓰고 있지만, 다시 침대를 살 때는 지누스 제품을 살까 고민중입니다.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에 들어가 있고, 리뷰도 엄청 많아서 좀 신뢰할 만한 것 같아요. 

 

게다가 해외에서 인기 있는 한국 제품이라는 게 일단 맘에 들고 ㅋㅋㅋ 

 

일단 저는 소파가 필요한거라, 소파를 찾아봤는데요. 

한국 지누스 홈페이지

한국에서는 매트리스, 침대, 배게 정도로 제품군이 적은 반면에, 해외에서는 가구별로 제품군이 정말 다양합니다. 

미국 지누스 아마존 샵

아마존에서 지누스 샵에 들어가보면 카테고리가 많은 걸 볼 수 있어요. 

 

책상도 있고, 야외 전용 가구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누스 2인용 소파

제가 구매한 건 이 제품인데, 한국돈으로 50만원 조금 안 되는 돈이에요. 

 

달러가 너무 올라서 원으로 환산하니 금액이 확 올라가네요. 

 

이 역시 설치하기 너무 쉽다 그래서 배송을 기대하고 있었고, 어제 낮에 드디어 배송이 왔어요. 

잘못 온 아마존 배송

그러나.... 옆면만 뜯어 박스를 확인 후, 다시 밖으로 내놨습니다. 

 

배달 기사가 가져갈 수 있게요. 

 

옆면에 스티커가 저리 덕지덕지 붙어있는 건 뜯었다가 다시 붙였기 때문인데요 

 

배송이 잘 못 왔어요 -_-

 

소파 크기라서 소파인 줄 알았는데, 뜯어보니 소파가 아니라 자동차 위에 붙이는 저장 공간 같은 거였어요. 

 

아마존에서 배송 사고가 진짜 많이 일어나는데, 하도 많이 봐서 이젠 더이상 놀랍지도 않습니다. 

 

주소랑 이름을 보면 저한테 온 게 맞는데, 물건 자체를 완전히 잘 못 보냈더라고요. 

 

이건 아마존 물류 센터에서 일어난 실수 같아요. 

 

그래서 환불 요청 중이고, 환불이 진행되면 그 때 다시 지누스 소파를 구매하기로 했어요 

 

뭐든 한 번에 하긴 어려운 미국 ㅋㅋㅋ 

 

최근 현대백화점에서 지누스를 인수했다는 기사를 봤는데요.

 

미국 아마존에서 1위를 할 정도인 성장세에 큰 가능성을 보고 사들인 것 같습니다.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30%를 7747억원에 인수했다고 떴어요. 

그리고 인도네시아에 세 번째 공장도 설립한다고 하는데, 중국와 인도네이사에 생산 법인을 두고 있어서,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은 유럽, 아시아, 미국으로 오고 있어요. 

 

제가 산 소파도 생산은 중국 공장에서 한 거에요. 

 

그리고 2년 전에 미국 조지아에 지누스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어요. 

 

조지아 주 애틀란타에 한국 교민들이 많이 사는 지라 당시 교민 신문에서도 크게 화제가 됐었네요. 

 

본래 캠핑 용품, 텐트를 만드는 회사로 40년 가까이 되었지만 2005년도에는 경영난으로 상장 폐지가 된 적도 있었어요. 

 

그래서 2000년대 중반 부터 매트리스로 주력 사업을 바꿨고, 가볍고 튼튼해야 하는 캠핑 용품을 만들던 노하우로 현재의 매트리스 시장을 석권한 것 같습니다. 

 

현대는 지누스를 인수하면서 리빙 사업 부분에서 큰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두 회사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내는 제품을 만들어낼 지도 기대됩니다. 

 

한 때 아마존에서 TOP 5제품 중 네 개가 지누스 제품인 적도 있었는데, 외국에서, 그것도 미국에서 한국 제품이 잘 나가는 걸 보면 당연히 기분이 좋습니다. 

 

빨리 잘 못 배송온 거 처리하고, 지누스 소파를 집에 들여놔보고 싶네요. 

 

제대로 배송 도착하면 그 때 다시 리뷰를 올릴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