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뉴스 / / 2021. 5. 1. 03:08

미국에서 건강한 쇼핑을 도와주는 '디온이네 '

반응형

미국 살이를 시작하면서 제 생활에 큰 도움을 주는 유튜브 채널이 있어요. 

 

다른 나라도 비슷하겠지만, 미국에서는 어떤 정보를 가지고 쇼핑하느냐에 따라 정말 몸에 해로운 쓰레기 같은 물건을 사기도 쉽고,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보물같은 물건을 사기도 쉬워요. 

 

전에 제가 별다른 정보 없이 미국 아무 마트에서나 쉽게 살 수 있는 주방세제를 썼다가 후각기관에 굉장히 안 좋아서 통째로 갖다 버린 적도 있고, 미국에서 저렴하게 쓰는 쿠킹 오일 중에 농약으로 쳐바른 오일을 사서, 그것도 통쨰로 버린 적이 있어요. 

 

당연히 돈이 아깝고 무지한 제 자신에게 실망했지만, 모르면 몰랐지 알면서 더 이상 쓰기 힘들 정도의 제품들을 그냥 아깝단 이유로 둘 수 없더라고요. 

 

당연히 좋은 제품을 사는데 금액이 더 들어가는 건 맞지만, 조금 더 공부하고 알아보면 그래도 가성비 괜찮은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살 수 있어요. 

 

유튜브에서 '디온이네'라는 영상이 그런 쇼핑에 큰 도움이 되요. 

 

디온이네 유튜브 썸네일

시카고에 살고 있는 한국인 호주인부부인데요. 

 

디온이라는 예쁜 아들이 있어요. 

 

평소에도 건강에 신경쓰신 분 같지만 아이가 있으니 좀 더 건강한 걸 먹이고 싶어서 더욱 제품 원료와 만들어진 방식에 신경쓰시는 것 같더라고요. 

 

제가 디온이네 영상을 보면서 특히 도움을 많이 받았던 부분은, 미국에서 좋은 기름 고르는 법과 건강한 간식 고르는 법, 달걀과 우유 또 오늘은 영양제 영상이 올라와서 참고해서 쇼핑했어요. 

 

겉으로 보기에는 유기농이라고 쓰여있지만 그 안을 자세히 보면 피해야 할 원재료가 들어간 식재료들이 있어요. 

 

또 한국도 마찬가지지만 미국 달걀도 닭을 키우는 방식에 따라 나눠지는데, 어떻게 키운 닭에서 나온 달걀이냐에 따라 영양 성분이 달라지고 항생제 유무도 판단할 수 있어요. 

방생한 닭에서 나온 달걀

미국은 우유가 한국보다 더 다양하게 나눠지는 편인데요. 

 

체질과 추구하는 식단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게 달라질 수 있는데, 그걸 또 배우는 계기가 됐고요. 

 

미국의 EWG과 USDA 인증 받은 제품들이 의미하는 바와 그 단계별 차이도 공부하게 됐어요. 

 

몸이 약하게 태어나서 입원도 많이 하고 수술도 많이 해서 20대 중반부터 또래보다는 조금 더 건강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그래서 챙겨 먹어줘야 하는 것들이랑 세제나 로션 등 피부에 닿는 것들의 중요성은 익히 알고 있는데, 그런 저도 미처 신경쓰지 못 한 부분을 현재 제 생활 기준에 맞춰 발달 시킬 수 있는 게 좋아요. 

 

제 블로그 이웃분들 중에서도 미국이나 캐나다 등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이 꽤 있는 걸로 알아요. 

 

또 해외 거주가 아니더라도 해외 제품을 한국에서도 손쉽게 살 수 있는 시대고요. 

 

아니면 해외 직구로도 원하는 물건 구입하시는 분들은 많죠. 

 

운동을 병행하고 몸에 안 좋은 것들을 안 먹는 게 1순위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가능해지면 몸에 좋은 것들을 채워 넣어야 하는데, 그럴 때 참고하기 좋은 영상들입니다. 

 

이 분은 특히 미국의 '트레이더 조' 와 '코스트코' 제품을 많이 소개해주세요. 

 

미국 마트 트레이더 조 

세일 기간에 맞춰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것도 보여주시고요. 

 

할 수 있는 선 안에서 최대한 건강하게 사는 걸 목표로 노력해 볼만 한게 많아요. 

 

이 영향으로 최근에 바꾼 건 샴푸랑, 식기 세제, 음료, 영양제예요. 

 

당연히 절대적인 건 아니고, 그 분의 기준에서 추천 제품과 물건 고르는 법을 알려주는 거니까, 제가 본래 쓰던 것과 비교해서 주문해보면서 비교하는 중입니다. 

 

써보다가 영 안 맞으면 다시 새로운 걸 찾아볼 수 있고요. 

 

사람들의 환경.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다행히도 좋은 제품들이 참 많이 나오고 있어요. 

 

뭐가 좋다, 뭐가 잘 팔린다 라는 단순한 문구보다 왜 좋은지, 왜 내게 맞는지 잘 판단하는 건강에 기준을 만들어 가면 좋겠어요. 

 

물론 사는 환경이 바뀐 만큼 저도 알아가야 하는 것 투성이지만, 직접적으로 저한테 영향이 오는 부분을 공부하니 재미있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께 참고 영상으로 디온이네 유튜브 추천드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