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도 쉽게 살 수 있는 토마토 육수팩

반응형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한국음식과 일본음식인데요. 

 

한국사람이니까 당연히 한식 좋아하고, 튀김이나 면, 생선요리가 발달되어 있는 일본요리도 손이 많이 가더라고요. 

 

미국에 오기 전에 좋아하는 일본 요리를 한국에서만큼 많이 먹을 수 없다는 걸 알기에, 요리 학원까지 가서 라멘이나 롤, 소바 등 몇 가지 일본 요리를 배워오기도 했지만, 막상 집에서 하기에 복잡해서 해 본 적은 없네요. 

 

그런데 얼마 전 소개로 알게 된 미국 내 일본 물건 온라인 쇼핑몰이 있어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그래서 아직 물건들이 많이 입점해 있는 건 아니지만, 전부 일본 제품들을 팔고 있고, 먹는 것 부터 사소한 주방 도구 등 잡화 개념으로 팔고 있어요. 

 

거기서 토마토 육수팩이라는 걸 봐서 한 번 써보게 됐어요. 

 

집에서 육수 낼 때는 한인마트에서 구매한 멸치육수 팩을 주로 쓰거나, 아님 소고기 육수 액기스 팩을 쓰고 있어요. 

 

일본에서 토마토 육수라는 걸 사용하는지도 잘 몰랐지만, 다른 마트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것 같아서 궁금한 제품이었습니다. 

 

토마토 육수팩

이렇게 생긴 팩이 배송됐어요. 

 

비건 제품이고, 천연재료 외에는 아무것도 안 넣었다고 했어요. 

 

겉 포장지도 비닐이 아닌 종이팩을 쓴 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개봉 후 

열어보면 쉽게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게 처리가 되어있고, 토마토 육수 분말이 들어간 팩이 5개 들어있습니다. 

 

낱개 분말팩 

팩이 크기가 큰 것치고, 실제 안에 들어있는 분말 가루는 적어보이죠? 

 

1회 분량이 사실 그렇게 적은 편은 아닌데, 육수 팩 자체를 너무 크게 만든 것 같아요. 

 

저도 이걸로 두 가지 요리를 해봤는데요. 

 

하나는 육수를 내서 이용한 거랑, 다른 하나를 육수를 안 내고 바로 분말 가루를 사용한 요리였어요. 

 

육수내기 전 

일단 육수 내는 건 너무나 쉬웠어요. 

 

그냥 뜨거운 물에 팩 자체를 던져놓고, 5분 정도 지나면 토마토 육수가 우러나오니까요. 

 

완성된 토마토 육수 

이게 육수가 우러나온 상태예요. 

 

색 자체가 확연히 다르죠? 

 

토마토 육수가 된 국물은 노란빛에 가까운 색이 되요. 

 

이 육수를 만들어서, 파스타 요리를 할 때도 쓴다고 하는데, 저는 좀 특이하게 두부 조림에 활용해봤어요. 

 

때 마침 그냥 두부가 먹고 싶기도 했고 ㅋㅋㅋㅋ 

 

토마토 육수 두부 조림 

부침용 두부를 앞 뒤로 부친 다음에, 토마토 육수를 넣어 조렸어요. 

 

보통 간장 조림이나 고춧가루를 넣은 매운 두부 조림을 만드는데, 이 두부구이에 토마토 육수를 넣어 조리면 어떤 맛이 될지 궁금했거든요. 

 

육수 팩 개봉 

두부조림이 되는 동안, 프라이팬을 달구고 팩 하나를 뜯었어요. 

 

이건 계란말이를 만들 때 이 자체로 넣어서 써보려고요. 

 

오믈렛을 만들 때 넣어도 괜찮다는 소릴 들었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분말 넣은 계란물 

계란을 풀고 거기에 토마토 분말가루를 쏟아서 다시 섞었습니다. 

 

소금이나 후추는 일체 넣지 않고 저 분말 가루만 넣었어요. 

 

굳이 다른 양념이 필요할 것 같지 않아서요. 

 

완성된 계란 말이 

완성된 계란말이는 겉면을 보면 일반 계란 말이와 크게 달라보이지 않아요. 

 

오히려 제가 너무 구워서 색이 좀 더 노르스름해졌죠. 

 

계란말이 안 쪽 

잘라서 안을 보면 중간 중간 명란젓을 넣은 것마냥 붉은 부분들이 보이는데, 그게 분말이 뭉쳐들어간 곳이에요. 

 

이렇게 두 가지 요리를 토마토 육수로 만들어봤어요. 

 

맛을 얘기하자면, 육수를 내서 쓴 조림은 전혀 토마토의 맛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물론 토마토 육수가 짜거나 시거나 하는 강한 맛을 가진 건 아니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걸수도 있는데, 약간 색다른 맛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했던 저에게는, 일반 두부 부침을 먹는 것과 다를바 없었네요. 

 

분말 가루를 넣은 계란말이는 괜찮았어요. 

 

다른 양념 없이도 간이 잘 맞았고, 토마토 특유의 살짝 쏘는 맛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결론적으로 요리를 할 때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육수 내지 말고 그냥 분말가루 통째로 쓰는 건데, 그 편이 맛을 좀 더 느낄 수 있으니까요. 

 

또 나쁜 가공재료 안 들어가고, 맛도 섬섬해서, 아이 이유식같은 음식 만들 때 넣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다음엔 요리 예시대로 파스타 할 때 한 번 넣어볼까도 생각중이에요.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또 다른 재미있는 음식이 만들어 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