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에 딱 두개 있는 프렌치레스토랑 ( le rendez vous )

반응형

베트남이 프랑스 식민지 영향으로 프랑스 음식도 잘 하는 편인데, 


아쉽게도 다낭 시내에는 프랑스 음식점이 딱 두 군데 밖에 없네요. 


여기 물가치고는 비쌀 수 밖에 없으니


보편화 될 수 없어서 그런 것 같아요. 


한국 물가와 비교해서는 많이 저렴해요. 


1인당 3~3.5천원 정도면 점심 코스로 먹을 수 있거든요. 


딱 두 군에 있는 음식점 중 le rendez vous 라는 이름의 


프랑스 음식점을 소개해드릴게요. 



베트남음식으로 유명한 식당인 '마담란식당' 근처에 있어요. 


규모는 아담하구요. 



다낭 내 프랑스 음식점 중 점심 때 문을 여는 곳은 


여기 한 곳 뿐이에요. 


다른 하나의 프랑스 식당은 저녁 때만 장사를 하거든요. 



약간 옛날 하노이 사진 같은 것들이 벽에 장식되어 있어요. 



창문이 빛이 너무 많이도 적게도 들지 않게 해줘요. 



한 쪽에 이렇게 자잘한 끈이 달려 있는 공간은 화장실 



내부도 깔끔하게 되어 있구요. 


세면대는 밖에 있습니다. 



메뉴를 보면 와인 리스트가 먼저 있고, 



 그 밖에 다른 음료. 



그리고 개별로 시킬 수 있는 점심 메뉴들과 



세트 메뉴가 있어요. 


세트 메뉴는 30달러 짜리 하나. 



35달러 짜리 하나 있어서 


각 각 2개씩 시켰습니다. 


4명이서 갔기 때문에. 


제가 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음식 사진을 전부 다 찍지는 못 했어요 ㅠ 


찍은 것들 위주로 간단히 설명을 넣을게요. 



스타터 중에 하나인데, 왼쪽에는 구운 빵 위에 푸아그라를 올렸어요. 


그리고 구운 망고를 곁들였구요. 


푸아그라 저는 처음 접해본 건데 비리거나 하지 않고 


맛있고 부드럽게 잘 구워서 정말 맛있게 맛 봤구요. 


망고를 구워 먹어 본 것도 처음인데 


그냥 먹을 때와 마찬 가지로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양파스프와 빵도 스타터 중 하나인데, 


밑에 양파 건더기도 좀 있고, 짭짤해서 빵과 함께 먹으니 


잘 어울리더라구요. 



이거는는 모시조개에 버터와 파슬리 등을 넣고 구운 요리 같아요. 


하나하나 빼 먹는게 넘 아쉬웠어요. 


맛있는게 금방 금방 없어지니 ㅠㅠㅠ 



30달러 코스 메인인 연어 구이에요. 


이거 정말 대박이에요. 


연어가 보기보다 크고, 밑에 감자 퓨레도 상당히 많이 줘요. 


또 연어를 겉은 겁나 바삭하게, 안은 엄청 촉촉하게 


어떻게 이렇게 구웠나 싶게 요리했어요. 


연어 구이와 함께 주는 소스도 정~말 일품!! 



35달러 코스 중에 하나인 스테이크인데 부위를 잊어버렸네요 ㅠㅠ 


이 요리는 조금 아쉬웠던 부분이 고기에서 약간의 잡내가 


덜 사라진 느낌이었고, 함께 주는 소스가 그 잡내를 잡아주면 좋은데 


그러지를 못 했어요. 



이것도 35달러 코스 중에 하나인데 립아이 스테이크에요. 


이거는 괜찮았어요. 


고기도 너무 잘 구웠고, 함께 주는 소스가 또 새콤하고 맛있어서 


고기랑 엄청 잘 어울렸어요. 


그래도 역시 세 가지 메인 중 가장 좋았던 건 연어 스테이크!! 


다시 가면 그걸 먹고 싶네요. 


후식으로는 아이스크림 위에 빵을 얹고 초코시럽과 크림을 뿌린 것과 


아이스 초코 무스, 크림 뷔렐레 (2가지)가 나와요. 


후식은 뭐가 어떻다 할 거 없이 전부 다 훌륭했어요. 


사진을 못 찍어 아쉬운 크림 뷔렐레는 녹차맛 과 다른 맛 하나가 


나왔는데 너무 달지도 않고 맛난 푸딩을 먹는 느낌. 


아이스 초코 무스는 아이스크림과 무스 중간 단계로 얼려서 


줬는데, 아주 진한 제대로 된 초코였구요. 


후식 중 유일하게 사진 찍은 저 위에 음식도 


아이스크림이 아주 좋았어요. 



다낭 마트에서 아이스크림 맛나 보이는 걸 몇 번 산 적 있는데 


뭘 첨가한건지 정말 이상한 맛이 나서 


제대로 된 아이스크림이 그리웠거든요. 


좋은 아이스크림은 다 이 집에서 가져간 것처럼


훌륭한 후식이었어요. 


전체적으로 성공한 점심 식사, 하나하나 맛있게 먹어서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프렌치 레스토랑이에요 :) 


다음에는 다낭에 있는 나머지 하나의 프렌치 식당을 가보고 싶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