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만큼 무서운 미국 독감

반응형

아시아 지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몸살을 앓고 있는 만큼 미국도 지금 8천명 이상의 사상자를 낸 미국독감때문에 시끄럽습니다. 

현재까지 미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6명으로 알고 있는데요. 

물론 이쪽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를 신경쓰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보다 더 미국 에서신경쓰고 있는 건 독감 같아요. 정확한 명칭은 모르기에 일단 '미국 독감'으로 부를게요. 

겨울철에 특히 감기와 독감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지만 감기와 독감은 확실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 중 현재 돌고 있는 독감이 강력해서 많은 사상자와 합병증을 유발하는 것 같습니다. 

CDC라고 불리는 질병 통제 예방센터에서는 벌써 1500만명 이상의 감염자가 있고, 이 중 54명의 어린이를 포함한 8천명 이상의 사상자가 생겼다고 발표했습니다. 

60대이상의 노약자나 어린이에게 치명적이라고 알려졌었지만 최근 30대 성인도 독감으로 입원치료가 잦았고, 사망까지는 아니지만 폐, 심장, 뇌쪽에 합병증이 생긴 사례도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최악의 독감시즌이라고도 하는데, 독감 바이러스가 무려 11주 이상 활발하고 앞으로도 이어질 것 같기 때문입니다. 

미국 독감과 감기 증세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면, 감기는 확실히 진행속도가 느리고 증상의 확산과 사라지는 패턴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에 증상이 오고 그 다음에 코로 증상이 오는 식으로요. 

또 감기는 1~2주 정도도는 짧은 기간에 보통 열은 없고 콧물, 재채기, 피로감 등입니다. 기침이 있어도 심하지 않습니다. 

그치만 독감은 38도가 넘는 고열에 두통과 근육통과 함께 오고, 특히 잦은 기침과 가래가 있습니다. 

가벼운 기침이 아니라 정말 폐가 안 좋을 때 나오는 기침 소리가 납니다. 

식은땀과 구토 증세까지 있는데요. 

이제와서 생각해보면 제가 새 해로 넘어가면서부터 엄청 아파서 끙끙 앓은 적이 있는데, 그때는 몰랐지만 그게 미국 독감이었던 것 같습니다. 

평소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도 아니고, 걸려도 평범하게 목 아프고 콧물 좀 나는게 1주 정도 지속되다가 낫는 패턴인데, 이번에 미국에서 지내면서 걸렸던 건 38도의 고열이 나서 온몸을 사시나무 떨 듯 떨었구요. 기침이 지속적으로 나왔고 열이 떨어진 후에도 2~3주간 기침이 동반됐습니다. 제일 심할 때 구토 증세도 있었고 밤에 자다가 땀으로 흠뻑 젖은 적도 있구요. 

기침이 그냥 목에서 나는 잔기침이 아니라 가래는 안나오는데 가래소리처럼 나는 기침이었어요. 

왠일로 열이 이렇게 심하게 날까, 일반적인 감기가 맞나라는 걱정을 해서 병원에 갈까 고민 하던 찰나에 열이 떨어지기 시작해서 진단을 받지 않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미국 독감 증세와 매우 유사했습니다. 

살아남아서 다행입니다 ㅠㅠㅠㅠ 

미국은 독감을 과소평가 하는 경향이 있어 마스크 자체를 잘 안 하고 다닙니다. 

이건 미국 뿐만 아니라 서양쪽이 그런 경향이 있는 것 같은데, 확실히 마스크 활용은 서양인보다는 동양인이 좀 더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독감에 대한 안전불감증도 있는데 사람들이 마스크도 잘 안 하고 다니니 독감 바이러스가 더 빨리 퍼진 것 같아요. 

또한 미국은 방역차단도 잘 안 하고 독감 예방 접종률도 한국보다 낮습니다.  

높은 예방 접종률을 가진 국가는 독감 유행이 덜하고 유행하더라도 독감으로 인한 사망률은 낮죠. 

예방접종을 하는 게 도움이 된다는 건 알고 있지만 사실 저도 접종 잘 안 합니다. 

매년 시간 내서 접종하는 게 쉽지도 않구요. 

그래서 미국에서는 1년 이상 효과를 발휘하는 독감 접종 주사를 만들기 위해 개발중인데요. 

제가 머물고 있는 테네시주 네쉬빌의 백신 연구 센터에서 일생에 한 번만 맞아도 다수의 독감을 막아낼 수 있는 백신을 개발중입니다. 

판타지같은 백신 개발 이 연구를 위해 엄청난 돈이 들어갈 예정이지만 실제 백신이 나온다면 인류가 감기를 막아낼 방법을 찾은거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코로나 바이러스도 마찬가지지만 현재 뚜렷한 독감 치료법도 없어, 할 수 있는 건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과 면역을 높여주는 비타민을 섭취하는 거죠. 

현재 미국 독감이 한국에서도 뉴스가 되서 미국 출장이나 여행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 고민이실 것 같은데, 미국 오신다면 독감 접종을 맞고 오는 걸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마스크도 챙기시고요. 

사람 적은 시골은 괜찮은데 사람들이 몰리는 곳 가면 독감 걸리기 쉬운 상황입니다. 

걸려봐서 말씀드려요;; 

중국도 그렇고 미국도 그렇고 전세계가 바이러스와의 전쟁이네요 ㅠ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