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신기한 채소 Bitter melon

반응형

베트남에서 작은 마켓, 편의점 같은 곳만 가도 


한국에도 보지도 듣지도 못한 


요상하게 생긴 과일이나 채소를 쉽게 볼 수 있어요. 


아직도 모르는게 너무 많아요. 


생긴거 낯선 건 뭔지도 모르고 


어떻게 먹는건지도 알 턱이 없으니 


매번 그냥 신기하게 생겼네~ 뭘까 하고 


지나치거든요. 


직원한테 이거 뭔지 어떻게 먹는지 


물어보기도 그렇고


베트남어도 아직 익숙치 않으니까요. 


그러다가 정말 정말 너무 궁금하고 


희안하게 생긴 것들은 사진을 찍어다가 베트남 현지 친구에게 보내서 물어봐요. 


지금 이렇게 생긴 걸 봤는데 이게 뭐냐고. 


오늘 본 채소는 이거예요. 




일단 이게 채소인지 과일인지도 모르겠더라구요. 


이걸 한국에서 본 적이 있는 분들도 계실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정말 이렇게 생긴거 여기와서 처음 봤어요. 


친구가 영어 이름이 있는 채손데 이름이 'bitter melon'이라고 불린다고 하더라구요. 


이름에서 부터 쓴 맛이 확! 



그리고 멜론이랑 색 말고는 전혀 닮은 점이 없는데 


어째서 멜론이라고 부르는지 도통 이해를 못하겠네요. 


서양인들 작명 실력이란 ㅋㅋㅋㅋ 


생긴건 쭈글쭈글해도 맛이 있으면 사볼까 했는데 


쓴 맛이 너무 강하다는 말에 냅뒀어요. 


한국에서는 본 적이 없으니 당연히 한국어 이름이 없는 줄 알았는데 


있더라구요. '여주'라고. 


일전에 이런 이름을 가진 채소를 들어보기는 했는데 그게 이건 줄 몰랐네요. 


이 채소는 너무 써서 절대 날것으로는 먹을 수 없대요. 


대신 몸에 좋은 영양소가 듬뿍이라 건강에도 좋고 


특히 다이어트 할 때 살 빼는데도 도움이 많이 된대요. 


날 것으로는 먹을 수 없으니 조림이나 국을 만들 때 넣어서 먹는데, 


아래 그림이 그 채소로 만든 요리예요. 



베트남 내 식당에서 이런 요리를 본 적이 없어서, 어느 식당에 가야 이걸 먹어볼 수 있냐 물었는데 


이건 가정식 요리기 때문에 식당에서는 잘 안 파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재미있는게, 이걸 설명해주는 친구가 


이 'bitter melon'으로 한 요리는 정말 맛있다고, 본인은 엄청 좋아한다고 말하면서 


"나는 근데 안에 있는 돼지고기만 쏙 쏙 빼 먹어" 라고 하네요 ㅋㅋㅋㅋ 


완전 아이러니 ㅋㅋㅋ 


맛있다고 좋아한다고 하면서 안에 있는 고기만 빼 먹는 이 무슨 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오늘도 이 채소를 시도해보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