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오토바이 주차 위치

반응형

오늘 베트남 오토바이 주차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을 


듣게 됐는데요. 


베트남 전체가 전부 오토바이로 움직이기 때문에 


어딜가든 오토바이가 많다는 건 아시죠?


주차장 가면 오토바이로 그 큰 공간이 빼곡하게 


꽉 차 있구요. 


길거리에도 늘 가게 앞에 여러 오토바이가 


주차되어 있는데, 


베트남에서는 인도가 사람이 이용하는게 아니라 


주차공간으로 이용하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재미있게도 길거리 주차 공간도 


나름의 룰이 있다고 해요. 


저는 그냥 길거리 아무대나 주차하는 줄 알았어요. 


늘 규칙따위는 없어보이길래;; 


나름의 룰은 바로 일주일에 반은 왼쪽 사이드에 주차했다면, 다른 반은 오른쪽 사이드에 주차한다는 거에요. 


무슨 말이냐면 마주보고 건물들이 있는 길거리가 있는데 


어느 날은 왼쪽 길거리에만 오토바이 주차가 가능하고 


어느 날은 오른쪽만 주차를 허가해줘요. 


그 이유는 빌딩 말고 대부분의 건물들이 1층에 가게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 위층에는 보통 사람이 살고 있거든요. 


늘 한쪽 길에만 주차를 해두면 한 쪽 건물에 사는 사람들만 주차와 출입에 대한 불편을 겪기 때문에 


그걸 나누기 위해서 일주일에 반씩 나눠 한 쪽씩 통행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비워두는거죠. 


이건 지역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어요. 


제가 사는 동네 길거리에는 종종 적용되고 있는 걸 봐요. 


이웃집 아저씨가 여행사 운전 사업 하시는 분인데 매일 쓰는 차를 하루는 본인 집 앞에, 


하루는 맞은편에 주차를 해두거든요. 


그게 이러한 이유인것 같아요. 


그럼 언제가 왼쪽이고 언제가 오른쪽인지 어떻게 아느냐...


그건 저도 외국인이라 아직 모르겠습니다 ㅜㅜ 


어디서 정보를 얻는건지. 


베트남 친구에게 물어봤는데 본인도 잘 모른다고;; ㅎㅎ;; 


무튼 베트남에 이런식의 길거리 주차 룰을 따지고 있다는 걸 새로이 알게 되어 알려드립니다. 


이런 룰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가 괜히 지나가던 경찰한테 잘 못 걸리면 불법으로 간주되어 


약간의 곤욕을 치루실 수 있기에.. 

늘 주변을 잘 살피시고 느낌이 쎄하다 싶으면 현지인들 따라하시길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