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토크(한국.일본) / / 2018. 9. 28. 15:09

다낭에서 해산물 먹는 법 (베안식당)

반응형

일전에도 블로그에 소개한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제가 다낭에서 친구들이랑 주로 가는 해산물식당은


Be anh 이라는 식당이에요. 


현지인, 외국인에게 인기 만점이죠. 


주로 많이 먹는 요리는 왕새우 칠리소스 볶음과 


조개탕, 가리비 구이가 인기 많아요. 


저는 가리비구이를 너무 좋아해서 갈 때 마다 찾는데 


가리비가 없을 떄도 많아서 못 먹을 때도 꽤 되요. 


기본 안주로 한국의 '알새우'같은 과자랑 구아바가 나오는데요. 


베트남에서는 구아바를 칠리소금이나 새우 가루가 들어간 소금에 찍어서 먹어요. 


특이하지만 먹으면 또 그 나름대로 맛이 있어요. 


떫은 과일 먹기에 제격인 소스들이거든요. 



이 식당에서는 회식들도 많이 하는데 


베트남인들은 회식할 떄 자주 건배를 외쳐요. 


그 건배가 한국어로 하면 '하나 둘 셋' 인 '못 하이 바' 인데 이걸 한 번만 외치는게 아니라 연달아 세 번 외칩니다 ㅋㅋㅋ


처음엔 잘 몰라서 한 번 하고 걍 먹으려다가 당황해서 박자 못 맞춘 적 있네요 ㅎㅎ 


건배하기 좋아하는 베트남인들 ㅎㅎ


일본인 친구의 동생이 다낭에 놀러와서 저와 다른 베트남 친구도 같이 껴서 갔어요. 


동영상으로 보실 분들 아래 첨부해두니 참고하세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