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중국요리 동방미식

반응형

저는 싱가폴에 갈 때 마다 차이나타운에 숙소를 잡는데요. 


차이나타운이 주요 장소에 가기 좋고, 먹을 것도 풍부하고 여러가지면에서 편리하거든요. 


저는 정통 중국요리도 좋아하는 편이지만 경험이 많지 않아서 


아는 중국요리가 별로 없어요. 


그래서 차이나타운에 있어도 의외로 중국요리를 잘 안 먹게 되는데 


이번엔 싱가포르에 도착하자마자 너무 중국음식이 땡겼어요. 


그 이유가 양꼬치때문 ㅋㅋㅋㅋ


한국에서도 양꼬치를 엄청 좋아했어요. 


처음 양꼬치를 먹어봤을 때는 그 라면 스프마냥 생긴 가루 맛이 오묘해서


이게 도대체 무슨 맛으로 먹는거지 싶었는데 


두 번째부터는 뭐 없어서 못 먹는 지경이 됐죠 ㅋㅋㅋ 


양꼬치 매니아입니다. 


그치만 다낭에는 양꼬치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이 흔치 않아서 


그냥 늘 마음에만 담아두고 혼자 양들을 그리워하고 있었어요 ㅎㅎ 


그게 이번에 차이나타운에 가서 퐉 터진겁니다 ㅎㅎ 


제가 묵었던 숙소 옆에 '동방미식'이라는 식당이 있었는데 알고보니 한국 여행자분들에게도 유명하고 


현지인들에겐 더더욱이나 유명한 식당이더군욥 



구글 지도에 '동방미식'이라고 한국어로만 쳐도 나와요. 


간판이 한자로 써있지만 다행히 제가 '방미식'은 읽을 수 있어서 안 해매고 찾아갔어요 ㅋㅋ 


뻘건 간판이 여러개 있는 제법 큰 식당이에요



밖에서 찍은 식당 안인데 이건 일부에 불과하고 공간이 몇 개 더 있고 


야외테이블도 있습니다. 


엄청 큰 식당이에요. 


그런데도 사람이 꽉 차 있어요. 


지나다니면서 보니 사람이 안 차 있을 때가 없더라구요 



저는 숯불 위에서 꼬치를 구워내는 곳 바로 옆에 자리를 배정받았어요 


실내와 야외 중간에 있는 곳이라 지나다니는 사람들도 보면서 먹을 수 있었죠 


제가 혼자 가서 테이블 작은 쪽에 앉히신거 같아요 ㅋㅋ 



저는 밖도 볼 수 있고 이렇게 꼬치 굽는거 보면서 술 마실 수 있어서 


이 자리가 너무 좋았어요 


숯불 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꼬치들을 보면 정말 황홀한데, 


꼬치를 굽는 분은 더위와 연기와 싸우면서 고생하고 계셔서 약간 안쓰러웠어요. 


월급 많이 받아가셨으면.... 



요즘 흑맥주 맛을 알아버려서 칭따오가 아닌 기네스를 시켰습니다 ㅋㅋ 


베트남처럼 얼음잔도 같이 나오는데 맥주를 굳이 얼음에 희석시켜 먹을 필요가 있나요 ㅋㅋ 


쭉쭉 캔 뜯어서 들이키는데 아주 속이 확 풀려요! 



주문한 양꼬치가 나왔네요 


저 꼬챙이 하나에 1달러입니다. 


사진상에서 느껴지시는지 모르겠지만 고기들이 엄청 두툼해요. 


양념이랑 가루 다 발라져서 최상의 굽기로 구워나오는데 


보통 양꼬치가 구워지면 약간 쪼그라드는면이 있는데 


여기 고기들은 쪼그라들어도 이 정도 두툼함을 유지해요. 


정말 너무*100 맛있어요. 


저는 일주일에 5일은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기름 쫙 빠진 것이 아주 어마어마합니다 ㅠㅠ 



다음은 꿔바로우. 


배도 안 고픈 상태에서 혼자 간거라 양꼬치만 먹어도 충분했지만 


내 사랑 꿔바로우를 안 시킬 수가 있어야죠. 


이 식당 메뉴가 100가지가 넘는데 그 중 꿔바로우는 132번인가 그랬던거 같아요 


시간 별로 안 걸려서 금방 금방 나와요. 


고기 크기들은 또 어찌나 넙찍한지. 


먹다 먹다 결국 남기고 나왔는데 지금 남긴게 너무나 생각나요 ㅎㅎ 


다낭에선 귀한 꿔바로우. 


제가 중국어를 못 하는데 다행히 꿔바로우라고 하면 다들 알아들으시긴 하더라구요 


이렇게 동방미식에서 양꼬치랑 꿔바로우, 흑맥주를 시켜서 혼술을 했는데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저는 애도 없지만 육아에 지친 엄마들이 간만에 혼자 밖에서 혼술 할 때 후련함이 이런 맛일까요 ㅋㅋ 


위가 더 컸다면 좀 더 시켰을텐데 제 위 크기가 아쉬웠어요. 


메뉴가 워낙 많고 다양해서 시키고 싶은게 한 두가지가 아니었고,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다른 메뉴들도 맛이 엄청 난 것 같더라구요. 


단골손님도 무지 많아요. 


현지인 외국인 관광객 가리지 않고 많습니다. 


굳이 비자 받아야되고 위생도도 떨어지는 중국에 가서 중국 음식 먹을 필요가 없어요. 


싱가폴 차이나타운에 가셨다면 제발 꼭 들려야 하는 곳이 이 동방미식 식당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는 싱가폴가면 여기 꼭 다시 들릴거에요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