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일에 가면 좋은 Ruth's Chris steak house

반응형

지난 주에는 제 생일이 있었어요. 

 

기념일에는 역시 벨트 풀고 맛난 거 실컷 먹는 게 최고인지라, 어느 식당을 갈까 고르고 있는데, 거너씨가 괜찮은 스테이크 프랜차이즈가 여기에도 있다며 추천한 곳이 있었어요. 

 

그래서 더 고르지 않고 바로 구글로 예약을 하고 다녀온 식당이 Ruth's Chris steak house입니다. 

Ruth's Chris Steak house

이름 그대로 스테이크 전문점이고, 북미와 남미 전역에 100개가 넘는 체인이 있어요. 

 

저는 처음 들어봤지만, 생긴지 좀 된 식당이라 거너씨는 잘 알고 있더라고요. 

 

근데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라, 아주 옛날에 한 번만 가봤다고 하네요. 

 

절대 자주 갈 수 없는 금액대 ㅋㅋㅋ 

식당 입구 

약간 분위기도 내러 가는 곳이라 오랜만에 차려입고 갔어요. 

 

1년에 한 번을 안 입던 원피스를 입고, 거너씨도 티쪼가리를 벗어던지고 셔츠와 긴 바지를 입고 갔지요. 

 

실례가 될까봐 사진을 찍을 순 없었지만, 점원들도 전부 세미 정장 스타일의 유니폼을 입고 있었는데, 두 가지 유니폼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주로 입구 쪽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사람들은 검은 정장을 입고 있었고, 테이블을 직접 담당하는 서버들은 연구실에서 볼 법한 하얀 가운을 입고 있어서, 식당인지 대학교 연구실인지 햇갈릴 정도였어요 ㅎㅎ 

 

특히 제 테이블 담당분은 콧수염까지 만화처럼 기르고, 말투도 너무 캐릭터 같아서 더 진귀했네요. 

식당 내 룸

이런 식당들은 보통 들어가면 바로 혹시 무슨 특별한 날이라 온 건지 물어봐요. 

 

많은 사람들이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등, 특별한 날을 축하하기 위해 가는 식당이라서요. 

 

생일이라고 하고 안내받은 자리는 테이블 4개 정도가 있는 오픈룸이었는데, 4개 테이블이 전부 생일을 기념해서 온 사람들이었어요 ㅋㅋㅋㅋㅋ 

 

미국인들이 기념일에 스테이크 하우스를 많이 찾는다는 걸 실감했습니다. 

메뉴 

스테이크 하우스들은 왜이리 대부분 조명이 어두운 걸까요. 

 

같은 고기요리를 판다고 해도, 바베큐 전문점은 좀 밝고 캐쥬얼한 분위기인반면, 스테이크 하우스는 분위기 잡는 곳이라 그런가 너무나 채도가 어두워요 ㅎㅎ 

 

사진을 절대 예쁘게 찍을 수 없는 조명들. 

 

메뉴를 찍었는데, 너무 어두워서 편집으로 사진 밝기를 좀 높였는데도 어둡긴 하네요. 

블루베리 모히또

간만에 와인을 먹을까 했지만, 제가 좋아하는 모히토가 칵테일란에 있었어요. 

 

그것도 블루베리 모히또로. 

 

이걸 보는 순간 와인은 머릿속에서 싹 사라져서 그냥 이거랑 맥주를 시켰어요. 

 

블루베리의 달콤함이랑 민트의 청량함 때문에 너무너무 맛있었지만, 생각보다 알콜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술 약한 분들은 취할 것 같은 칵테일이었어요. 

식전빵 1

처음에 나온 건 보자기에 둘러쌓인 둔기 ㅎㅎㅎ 

식전빵 2

그냥 빵인데 왜 보자기에 둘둘 말아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빵은 약간 아웃백 빵이랑 비슷했고, 함께 나온 버터가 너무 달고 맛있어서 1인 1빵 순삭했어요. 

 

리필을 더 할 수 있는 거였는데, 다음 음식을 위해서 한 개 이상은 못 먹겠더라고요. 

참치 타다끼

에피타이저도 시켰거든요. 

 

요즘엔 식전 음식을 시킬 때, 깔라마리라는 일종의 오징어 튀김을 많이 시켜요. 

 

오징어를 좋아하는데, 여기 마트에서는 도통 볼 수가 없는 식재료입니다. 

 

그래서 깔라마리가 있을 때 마다 시키는 게 약간 습관처럼 됐는데, 여기는 이 참치 타다끼가 주 식전 요리인 것 같았어요. 

 

사진상으로도 되게 맛있어 보였고요. 

거즈 씌운 레몬

참치 상태도 좋았지만, 인상깊었던 건 참치가 아니라 이 작고 노란 보자기인데요. 

 

이 안에 레몬이 들어있어요. 

 

참치에 레몬즙 뿌려먹으라고 같이 나온건데, 보통 레몬만 덩그라니 나오는데 비해, 여기서는 이름에 즙만 통과시켜 버리는 거즈에 레몬을 감싸 놨어요. 

 

레몬을 잘못 뭉개면 여기저기 레몬즙이 찍찍 튈 때도 있는데, 그거 방지해주고 레몬씨가 떨어지는 것도 막아주고요. 

 

별 거 아니지만 이런 세밀함이 저는 좋았어요. 

감튀와 매쉬드 갈릭

이건 사이드로 시킨 메뉴입니다. 

 

머리카락 쥐어뜯은 것 처럼 보이는 건 감자튀김이에요 ㅋㅋㅋ 

 

감자튀김이 보통의 통통한 감자튀김이랑 얇게 썰어서 튀긴 감자튀김이랑 두 종류가 있었어요. 

 

이렇게 가늘게 썰어 튀긴 감자튀김을 shoestring potatoes라고 해요. 

 

사각사각하니 식감은 좋은데, 케찹 찍어먹으려면 포크보다 젓가락이 편리하겠다고 생각했어요 

 

그 옆에 매쉬드 포테이드처럼 보이는 건, 감자가 아니라 마늘이에요. 

 

으꺤 마늘이랑 버터랑 섞어서 만들었다는데, 스테이크에 올려먹으면 진짜 최고예요. 

 

마늘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 고기 먹을 때 최고의 사이드 메뉴랄까요. 

 

그냥 먹어도 맵지 않고 맛있지만, 고기와 가장 완벽한 조합이 아닐까 싶어요. 

필레 스테이크 

이건 제가 시킨 소 허리 부분 필레 스테이크예요. 

립아이 스테이크 

요것은 립아이입니다. 

 

대체로, 립아이가 필레보다 더 부드럽다는 인식이 있어요. 

 

그런데 여기는 립아이보다 필레가 더 부드러워 놀랐어요. 

 

필레는 거의 살코기만으로 이루어진 건데도, 세상 부드러워서 놀랐어요. 

 

이 식당의 필살기는 아무래도 필레 스테이크인것 같아요. 

 

작아보여도 양이 많아서 목구멍 찰 때 까지 밀어넣었어요. 

 

미국 농무성 USDA 최고 등급을 받은 고기들만 쓴다고 해요. 

 

그런 퀄리티의 고기는 찾기 어려운 건 아닌데, 그 고기에 얼마나 알맞게 시즈닝을 하고 부드럽게 잘 구워내는지가 관건인 것 같아요. 

 

그릴에 굽는 건지 알았는데, 요즘엔 접시째 기계에 넣어서 굽는다고 해요. 

 

그래서 스테이크가 갓 나왔을 때는 접시가 너무 뜨거워서 화상입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알콜 밀크쉐이크 

고기를 어느정도 다 먹고 있으면 디저트 추천을 해주는데, 디저트를 안 먹을까 하다가 이 알콜 밀크쉐이크를 강력 추천해서 주문하게 됐어요. 

 

알콜이 들어간 이 밀크쉐이크는 미국 내 100여개 체인점 중에서 제가 간 지점이 개발한 디저트라고 해요. 

 

그리고 생일이라 이걸 먹어줘야 한다길래 무슨 말인가 했더니, 

서비스인 치즈 케익

생일자한테는 치즈 케익 디저트를 서비스로 주더라고요

 

이렇게 불꽃까지 꽂아서 화려하게 ㅋㅋㅋㅋㅋ 

 

물론 저만 받은 건 아니고 생일에 온 사람들은 다 이 서비스를 받았어요. 

 

이 치즈케익과 알콜 밀크쉐이크가 너무나 잘 어울려서, 점원이 추천한거였어요. 

 

실제로 그러했고, 식사를 다 마쳤을 때는 너무 배불러서 걷기도 힘든 상태였어요 ㅋㅋ 

 

저희가 시킨거 전부 하면 세금까지 합쳐서 약 24~5만원 정도 나오고, 여기에 20% 팁까지 했더니 거의 30만원 돈이 나왔네요. 

 

이놈의 팁 문화 너무 싫어요. 

 

주문을 많이 하면 할인을 해줘야지 오히려 돈을 더 내야 하다니. 

 

한 번의 식사에 큰 돈을 써서 최대한 몸 속에 오래 품고 있고 싶었지만, 너무 많이 먹은 탓에 다음 날 화장실을 여러 번 가야했습니다 ㅎㅎ 너무 TMI네요. 죄송 

 

그래도 생일인만큼 열심히 마시고 열심히 먹어서 좋았어요. 

 

공식적으로 실컷 먹을 수 있는 날이라는 게 좋은 날이었어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