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유의 여신상과 돌진하는 황소

반응형

자유의 여신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잘 보이는 장소로 가거나 아니면 페리를 타고 여신상 가까이 가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앨리스섬까지 포함해서 가이드가 포함된 투어로 가는 게 가격도 합리적이고 보다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미리 예약하는 걸 잊어버려서 자유의 여신상이 보이는 공원을 찾았습니다. 

배터리 공원

여기는 배터리 공원이라고 불리는 작은 공원입니다. 맨해튼 땅 가장 끝자락에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여신상이 보이는 배터리 공원

자유의 여신상이 보이긴 보입니다. 그런데 좀 작게 보이는 게 문제입니다. 작게 보여서 여신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하기는 어렵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을 제대로 보려면 역시 페리를 타고 가야 한다는 걸 다시 한번 확실히 느꼈습니다.  

확대해도 작은 자유의 여신상

화질이 다 깨지도록 확대를 해야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거리가 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이 보인다는 공원이라는 게 거짓말은 아니지만, 너무 티끌 만하게 보여서 공원에서 본 걸 가지고 제가 과연 여신상을 봤다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Klook.com

볼링 그린

배터리 공원에 앉아서 잠시 시간을 보내다가, 배터리 공원 바로 옆에 있는 볼링 그린이라는 공원에 왔습니다. 여기는 해가 그리 진하게 들지 않아서, 더위를 식히고 싶은 분들께도 좋을 것 같고, 근처 회사원들이 여기 앉아 점심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 같습니다. 볼링 그린 옆에 뉴욕 증권 거래소가 있는데, 잠시 머리를 식힐 때 여기로 오는 지 괜히 궁금해집니다. 

더 아메리칸 인디언 국립 박물관

볼링그린 앞에서 바로 보이는 이 화려한 건물은 박물관입니다. 그냥 박물관 아니고 국립 박물관입니다. 

본래 이 땅에 살던 미국 인디언들에 관한 박물관입니다. 우리나라도 '국립'이 붙은 곳들은 전부 멋있다고 생각하지만, 미국에서도 '국립'이 붙어 있는 장소는 이유불문하고 무조건 가 봐도 괜찮을 정도로 좋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건물부터 너무 화려해서 들어가고 싶었는데, 저 안을 걸어다닐 기력이 남아있지 않아서 포기. 여행 끝 무렵이 될 수록 에너지가 점점 줄어드는 게 느껴집니다. 

돌진하는 황소 뒷모습

아메리칸 인디언 국립 박물관 정문에서 바라보면,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는 이 동상이 보입니다. 돌진하는 황소라고 불리는 조각상입니다. 너무 인기가 많아서 앞에서 뒤에서 사람들이 이 동상을 만져보기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황소의 뒤에 서 있는 사람들은 황소의 고환을 만지기 위해, 앞에 줄 서 있는 사람들은 황소의 뿔을 만지기 위해서입니다. 월가의 랜드마크라 그런지, 이 황소의 뿔이나 고환을 만지면 부자가 된다는 속설이 있기 때문에, 다들 여기 와서 그 부분만 만지고 갑니다. 

돌진하는 황소 앞모습

동상도 뿔과 고환 부분만 색이 변색되서 하얗고, 나머지는 본래의 짙은 갈색을 띠고 있습니다. 이 이런 속설이 생겼나면, 주식 시장에서 황소는 주가의 활황을 의미하기 때문에, 황소가 뿔을 밑에서 위로 들어 올리는 게, 주식 가격 상승과 비슷하다는 생각에서 이런 속설이 시작됐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출신 예술가가 만들었고, 매년 이 동상 설치비로 돈을 내고 있는데, 동상 소유권도 이 동상 작가가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업적으로 이용은 못 하는 것 같습니다. 전 이 동상이랑 같이 사진 찍는다고 긴 줄에 합류하기도 귀찮았고, 끊임없이 사람 손이 탄 동상을 만진다는 게 그리 달갑지 않았기에 그냥 펜스너머로 사진만 찍었습니다. 이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합니다. 그래도 자유의 여신상을 가까이서 못 본 건 너무 아쉽기 때문에 다음 방문 때 꼭 페리 투어를 하려고 합니다. 뉴욕에서 여신상 투어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저 같은 실수 하지 마시고 가이드 투어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Klook.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